오픈형만 쓰다가 커널형을 슈어 215를 사서 쓰고 있는데 잘들리고 좋긴한데 이게 소리 파형이 고막을 직격타로 때리는지라... 2주 듣고 3~4일 쉬고 그러네요. 청력은 나빠지면 회복이 안되니.. 요즘 이어폰은 오픈형이 안나오네요.
이어폰은 모두 귀 건강에 안좋죠 공기 순환을 방해하니까요
#CLiOS
차음성은 확실히 비교가 안돼죠
귀에 나쁜건 별 차이 없지 않나 합니다
작은 음량에서는 차이가 크지 않지만, 음량이 커질수록, 오래 쓸 수록 그 차이는 점점 더 커집니다.
그나마 헤드폰이 낫긴 한데, 헤드폰도 두세시간 이상 쓰면 귀 망가지는건 어쩔 수 없더군요. 음악 들으면서 볼륨을 올려야겠다 생각이 드는 순간 귀는 망가지기 시작한거죠.
뭐, 아예 안 들릴만큼 엄청 작게 한다면 별 차이 없겠지만, 그걸 귀에 꽂고 있는 의미가 없겠죠?
나이 드니 청력 생각을 많이 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