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방에서 모니터로 TV를 (가능한 싸게) 보고싶은 1인 입니다.
쓰고 있던 티빙이 지상파 중단되고 나서 어떤걸로 갈아타야 하나.. 생각 많이 했습니다.
pooq은 좀 비싸고 pooq 쓸바에는 거실에서 쓰는 iptv에 셋탑 추가 하는거랑 가격이 비슷하더군요.
DTV 안테나랑 TV카드 또는 외장형 셋탑을 사서 볼까 생각도 했었는데 그것도 초기 구매 비용이 들고
제 방에서는 실내안테나 설치해서 봐야 하는데 수신이 얼마나 깔끔하게 될 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일단 유보했고요.
저는 갤럭시 노트4를 쓰는데 dmb 중에 스마트 dmb 라고 일반 dmb 보다 화질이 조금 더 나은 dmb가 있었다는게 생각이 났네요
폰에 설치를 하고 PC 모니터와 싱크 하기 위해 삼성에서 나온 '사이드싱크'라는 앱을 깔았습니다. PC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싱크하니까 폰 화면이 그대로 모니터로 나오네요. 첨에 해상도가 낮게 되어있던데 설정에서 풀hd 해상도로 바꿔주니까
괜찮게 나오네요. 당분간 TV 보고 싶으면 이 설정으로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장점
- 공짜다.. 추가 비용이 전혀 없음.
- 지상파 3사 채널과 JTBC, MBN 등의 종편도 나온다. (어차피 MBN은 안보지만..)
- wifi 연동 dmb 라서 일반 dmb 보다 화질이 좋다.
단점
- dmb 안테나용으로 꼭 이어폰을 끼워줘야 수신이 가능..
- 안테나 방식이라 아주 가끔씩 수신이 끊길 때가 있음.
- 화질이 유선이나 인터넷 방송보다 좋은편은 아님. 좀 떨어져서 보면 괜찮지만..
- 약간의 프레임 드랍이 있음. 조금씩 끊겨서 보입니다.
- 시청중에 모니터 화면보호 모드 안되게 하는 설정이 켜있었는데 화면보호기 모드로 진입.. 이건 윈도우 설정을 건드려야 할듯.
- 모니터로 시청중에 폰을 조작하면 모니터 화면 꺼짐..
쓰고보니 장점 보다 단점이 많네요ㅎㅎ 그래도 공짜는 쵝오죠;
티빙 이제 뭔 메리트가 남았는지 ㅜㅜ
쿱 티비는 원체 비싸고 인터페이스도 그닥..
더구나 리모컨도 없고요
from CV
휴대폰과 패드 pc에서 실시간tv와 vod 볼수있더군요
6900원에 폰과 패드만 가능한데 1000원추가하니 pc도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