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반주(밥먹을때 술먹는거)는 왜 하는 걸까요. 22

2015-11-22 19:53:49 223.♡.169.3
medve
밥먹으면서 소주먹으면 좀 그렇지 않나요. 안주로 고기나 회같은 걸 먹는다고해도 소주같은 독주는 음식 맛을 해치잖아요.
무한리필이라도 참치횟집가면 회먹기도 바쁜데 술 먹느라 회맛도 해치고 취해서 속버리고..
그냥 씨원한 생맥주 두세잔이나 좀 비리니 매화수같은 거 몇잔 정도가 딱인데 그렇게 먹는 주변 아저씨들은 전무하더라구요.(그래서 여친이 필요한건가..ㅠ)
고기나 곱창을 술과 먹는건.. 고기느님에 대한 모욕같아요. 천천히 잘 씹으면서 맛을 음미해야죠.
그냥 간단하게 밥만먹고 2차로 술에 안주 이렇게 먹는게 좋은데 말입니다.
아무리 얼큰한 국물이 있다고 해도 그냥 밥먹는데 반주하는거 정말 못하겠더라구요. 딱 밥에 소주말아먹는 느낌.. -ㅠ-
medv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라그글
IP 211.♡.145.186
11-22 2015-11-22 19:54:15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알콜이 소화 촉진 작용이 있어요
medve
IP 223.♡.169.3
11-22 2015-11-22 20:33:20 / 수정일: 2017-04-30 17:27:20
·
그래서 식전주로 먹기도 하지만 소량 외에는 득보다 실이 많죠. 결국 위장에 악영향을..
삭제 되었습니다.
memore
IP 121.♡.230.101
11-22 2015-11-22 19:54:59 / 수정일: 2017-04-30 17:27:20
·
독주가 음식 맛을 해친다구요?
일단 소주는 독주가 아닙니다.
medve
IP 223.♡.169.3
11-22 2015-11-22 20:50:20 / 수정일: 2017-04-30 17:27:20
·
각자 기준마다 다르긴 합니다만 인위적으로 도수를 올린 증류주류를 독주 혹은 고알코올주류로 봅니다. 그래서 한국도 술많이 먹는 나라로 꼽히죠.
차돌이내몸
IP 121.♡.63.75
11-22 2015-11-22 19:55:25 / 수정일: 2017-04-30 17:27:20
·
고기나 회나 곱창은 밥이 아니죠. 안주에요.
하얀기린
IP 183.♡.181.70
11-22 2015-11-22 19:55:34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음식맛 해치는걸로 따지면 소주보다 매화수가 더하죠.
훈제두부
IP 39.♡.59.147
11-22 2015-11-22 19:55:41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음식을 즐기는 방법은 개취가 있는거죠 *
paldobibimm
IP 220.♡.246.222
11-22 2015-11-22 19:55:41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술이 입안에 남아 있는 잔향을 깔끔히 제거해 주기도 합니다.
ngc7394
IP 182.♡.83.159
11-22 2015-11-22 19:56:20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술먹으려는 핑계죠..
개롱이네
IP 110.♡.181.102
11-22 2015-11-22 19:56:28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일용직은 일찍취해서 자려고 마시는거라...
삭제 되었습니다.
medve
IP 223.♡.169.3
11-22 2015-11-22 20:38:32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좋은 중국술은 향기롭죠. 깔끔하고 느끼함을 잡아주긴 합니다만.. 너무 쎄요. 작은 병으로 하나가 딱인데 그것만 해도 소주 한병꼴이라 ㄷㄷ
Badger
IP 5.♡.111.191
11-22 2015-11-22 19:56:59 / 수정일: 2017-04-30 17:27:20
·
라면에 반주로 와인을 마셨더니 좋더군요.
라면의 느끼함을 와인이 씻어내며 김치와 와인 둘 사이의 향이 상호보완...

.........전 사실 술을 못마시지 말입니다.
w0nder
IP 211.♡.212.27
11-22 2015-11-22 19:57:42 / 수정일: 2017-04-30 17:27:20
·
흠 여기서 맛잇다고 하면..... 알콜중독처럼 보일라나요.ㅋㅋㅋ

저는 취업하면서 제일 좋았던건 식사만 시키는게 아니라 맥주나 소주를 돈생각안하고 시킬 수 있다는게 좋았어요.
예를 들어 학생때에는 찜닭이나 탕슉먹으면 그냥 물이랑만 먹었는데 이제는 맥주도 시키고 소주도 시키고...

뭐 술을 엄청 먹겠다는게 아니라
입가심 씩으로 먹는거죠..ㅋㅋ
사우스브로드
IP 211.♡.65.71
11-22 2015-11-22 20:00:13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음 저도 별로 술 좋아하진 않지만 막창엔 땡기더라구요 ㅎㅎㅎ
#CLiOS
medve
IP 223.♡.169.3
11-22 2015-11-22 20:36:43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소주도 좋지만 맥주도 추천이에요. 취하면 그 좋은 막창맛을 100%음미하지 못할 것 같아요.
Evidencia
IP 112.♡.249.231
11-22 2015-11-22 20:03:02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소주보다 맥주나 매화수가 음식 본연의 맛을 더 해칩니다.
다른 사람의 취향에 대해서 왈가왈부 하실 정도의 미각은 갖고 계시지는 않는것 같네요.
medve
IP 223.♡.169.3
11-22 2015-11-22 20:24:19 / 수정일: 2017-04-30 17:27:20
·
향 때문이긴 합니다만 15도 이상 의 소주가 미각에 영향을 덜 준다는 소리는 좀 어이없네요.
회먹을때 약간 향이 있는 술을 먹으면 비린맛도 잡아주고 느끼한 것도 막아주죠. 프렌치에서 먹는 와인같은 걸로요. 대부분 식후주로 좀 쎈 걸 먹구요.
medve
IP 223.♡.169.3
11-22 2015-11-22 20:11:18 / 수정일: 2017-04-30 17:27:20
·
몇몇 분들 대단하시네요. 전 소주 정도의 도수로도 혀가 얼얼하던데요.
대녈
IP 59.♡.69.75
11-22 2015-11-22 20:15:55 / 수정일: 2017-04-30 17:27:20
·
그냥 술 좋아하는 사람들 술먹고 싶은 핑계 아닌가요?
특급_물티슈
IP 125.♡.181.134
11-22 2015-11-22 20:29:14 / 수정일: 2017-04-30 17:27:20
·
중국남자들은 저녁 먹으면서 고량주 마시죠.
개인적인 경험으로 주량 자랑하는 한국인들 중에 중국인들하고 같이 중국식으로 먹고 마시면 제대로 버티는 사람을 한명도 못 봤습니다.^^;;
from CV
medve
IP 223.♡.169.3
11-22 2015-11-22 21:01:35 / 수정일: 2017-04-30 17:27:20
·
몇년 전에 점심때 해장국 한그릇에 소주 2병까는 사람을 봤죠. 참 대단...했지만 좋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ㄷㄷ
mary냥
IP 211.♡.148.197
11-22 2015-11-22 21:06:27 / 수정일: 2017-04-30 17:27:20
·
밥반주는 그나마 이해되는데 떡 빵 먹을때 술가져와라는 이해안되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