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대학가는 것도 좋지만 고졸로 기술 배우면서 돈 버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30

2015-11-12 00:14:39 110.♡.15.70
go_lsh
누군가에게는 자랑으로 비춰질 수 있고
저보다 더 노력하는 분들도 많기에
내용은 펑 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go_lsh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0]
sunshower
IP 66.♡.82.166
11-12 2015-11-12 00:17:06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근데 고졸로 기술배우는건 몸이 좀 많이 피곤하지 않나용?;; 저도 연구만 하는데도 이정도 피로인데 .몸까지 쓰는건 제몸으로 감당이 안될듯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18:29 / 수정일: 2017-04-30 17:25:21
·
몸쓰는 일은 확실히 피곤하긴 한데 주위둘러보면 아시겠지만 남들이 안하려고 하는 직업이다 보니 정신적갈굼은 없습니다.

사람 구하기 얼마나 힘든데요ㅋㅋ
맘에 안들면 때려치면 됩니다.
들어갈 곳은 천지죠.
랭던
IP 175.♡.203.35
11-12 2015-11-12 00:17:40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기계쪽이신가요 컴쪽이나 디자인쪽으로 고졸이면 세후150은 경력이 좀 쌓여야 할거 같네요
#CLiOS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18:52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공장떼기 들어가면 기본 150이상이죠.. 180은 받는다고 보면 돼요.

주야로 돌리는 곳은 250이상
리크니스
IP 175.♡.11.136
11-12 2015-11-12 00:20:21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그초. 고졸에 전역하자마자 입사한 저랑 동갑인 과장이 있는데 저랑 경력차가 ㅎㄷㄷ.. 부럽더라구요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1:09 / 수정일: 2017-04-30 17:25:21
·
중소기업은 젊은 인재가 없어요.
승진에도 꽤나 유리합니다.
MANUKA
IP 175.♡.48.62
11-12 2015-11-12 00:20:50 / 수정일: 2017-04-30 17:25:21
·
제인생에서 대학 1-2학년때가 가장 소중한 추억이네요.
와이프도 학교에서 만났구요.
돈을 떠나서 제 자식한테 행복한 추억과 경험의 기회를 주고 싶네요.

from CV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2:16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그런 경우라면 굉장히 행복하겠군요.
부럽습니다ㅎㅎ
당연히
IP 210.♡.206.85
11-12 2015-11-12 00:31:57 / 수정일: 2017-04-30 17:25:21
·
밤빵님
고졸로 일찍 돈벌면서 직장에서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는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지?
#CLiOS
bab1818
IP 222.♡.142.110
11-12 2015-11-12 00:22:26 / 수정일: 2017-04-30 17:25:21
·
매우 드문 케이스 같네요 고졸로 기술로 가서 돈벌어서 젊은 나이에 돈모으는경우... 보통 어린나이에 큰돈벌게되서 주체못하게 쓰게되서 돈많이 못버는 경우를 더많이 봤네요.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3:53 / 수정일: 2017-04-30 17:25:21
·
돈 쓸 시간이 없었어요
투잡 뛰면서 쉬는 날을 없애버렸거든요.
bruceboy123
IP 183.♡.58.18
11-12 2015-11-12 00:22:39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경력직이시면 충분히 대기업도 들어갈수 있겠죠
대기업에서 전문대 졸업장을 본다고는 들었는데, 고졸을 안 뽑는건 아니니깐요
#CLiOS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6:59 / 수정일: 2017-04-30 17:25:21
·
현대모비스 고졸뽑는데
연봉이 후덜덜..
그냥그런이
IP 220.♡.85.174
11-12 2015-11-12 00:22:59 / 수정일: 2017-04-30 17:25:21
·
저도 비슷한 경우이면서 아주아주 잘풀린 경우인데요.(마지막이 준대기업까지 왔으니깐요)
그걸 일반화 하기는 어려운게 사실이더라구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거 하나는 얘기해주고 싶은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서류만으로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는건 진짜 엄격하고 나를 다 보여주지도 못한체 컷트되버리기 일수지만..
어떤식으로든 일을 해서 내 가치가 어떤 부분이든 인정을 받으면(더도 덜도 아닌쓸만한 노동력이다)
그렇게 서류로 비교해서 컷트 되는게 아니라 지인의 소개든 경력직이든
좋은 의미의 뒷문이 열려있다는것이죠.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6:31 / 수정일: 2017-04-30 17:25:21
·
중소기업은 구인난이라
입소문 나면 너도나도 데려가려고 하죠
REVAN
IP 122.♡.253.12
11-12 2015-11-12 00:23:47 / 수정일: 2017-04-30 17:25:21
·
별 욕심없이 사신다면 그럴수도 있겠다 싶겠지만, 나중에 성장 가능성이란 측면에서 보면 안그렇습니다.
아니.. 당장 금전적인 측면만 봐도 대졸후 대리급만 가도 저축금액으로 역전 당하구요
인생사 인맥을 또한 무시할 수 없기에 뭐라 단정짓기는 힘드네요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4:58 / 수정일: 2017-04-30 17:25:21
·
대졸자가 성공의 최소기준이긴 하죠
그냥그런이
IP 220.♡.85.174
11-12 2015-11-12 00:27:24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글쎄요.
저는 항상 생각하는게
차라리 일찍 중소 기업에 취직해서
대학교때 취준한다고 스펙쌓는것 만큼 그 회사에서 일해도
옮길때 충분히 인정받고 좋은대로 갈수 있을것 같은데요.
wingedboy
IP 175.♡.37.154
11-12 2015-11-12 00:28:35 / 수정일: 2017-04-30 17:25:21
·
욕심낸다고 해봤자 대기업 임원 되지못하는 대부분의 직장인은
이제 50근처에서 다 잘리고 연봉1억은 꿈의 숫자 로 머물다
자영업으로 가는게 현실이죠
그냥그런이
IP 220.♡.85.174
11-12 2015-11-12 00:29:54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가시밭길님 맞습니다.
그런 의미에서도 사회 생활은 일찍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0대 후반이나 30대 신입..ㅜㅜ
10년만 다녀도 40이란 얘긴데..
당연히
IP 210.♡.206.85
11-12 2015-11-12 00:37:34 / 수정일: 2017-04-30 17:25:21
·
REVAN님
모든 사람이 대학갈수는 없어요. 성장가능성이란 것도 시류따라 변합니다. 매운 짬뽕 같은 평범한 분이 자부심가지고 살수있는 사회가 되야죠.
#CLiOS
삭제 되었습니다.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7:49 / 수정일: 2017-04-30 17:25:21
·
행복한 인생이신 것 같습니다ㅎㅎ
무리뉴
IP 223.♡.178.12
11-12 2015-11-12 00:27:07 / 수정일: 2017-04-30 17:25:21
·
저랑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사셨네요
앞으로 인생도 잘풀려 좋은 가정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CLiOS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8:32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고졸은 고졸입니다.
대졸자처럼 성공은 못 하겠지만
그냥 저냥 사는 거죠 뭐.

말씀 감사합니다ㅎ
당연히
IP 210.♡.206.85
11-12 2015-11-12 00:33:47 / 수정일: 2017-04-30 17:25:21
·
매운짬뽕님
그런 생각하지 마세요. 지금은 잘나가는것처럼 보이는 대졸자들을 기준으로 보면 괜히주눅들수도 있지만, 시대는 변하고 기준도 자꾸변합니다.
#CLiOS
bbangzum
IP 118.♡.227.253
11-12 2015-11-12 00:27:52 / 수정일: 2017-04-30 17:25:21
·
삶에 정답은 없지만, 한국에선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같은 일을 한다고 봤을때, 고졸 초임과 대졸 초임의 차이가 날뿐만 아니라,
경력이나 실력이 아닌 서류로 평가되는 일도 많고 어떤 일을 할 수 있는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것을 봤거든요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29:28 / 수정일: 2017-04-30 17:25:21
·
그걸 감당해야죠.
쪽팔린 일도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 아니라면 대학가셔야 합니다.

고졸 인생은 남들 안하는 직군에서부터 시작하거든요.
(아닌 경우도 있고요)
Santacroce
IP 122.♡.206.238
11-12 2015-11-12 00:33:28 / 수정일: 2017-04-30 17:25:21
·
매운짬뽕님의 자신감 있는 삶의 모습에 온라인 상이지만 격려말씀 전합니다. 다양한 진로가 그 고유의 가치를 인정받고 행복한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go_lsh
IP 110.♡.15.70
11-12 2015-11-12 00:34:32 / 수정일: 2017-04-30 17:25:21
·
자신감없음 못 합니다.
고졸자체가 굉장히 쪽팔린 일이기 때문이죠.

소개팅 나갈 때도 고졸을 어필할 수 없을 자신감이면 이 세상은 지옥일 거라 생각해요.

대졸자처럼 성공은 못하겠지만
그냥저냥 욕심 안부리며 살려고요ㅎ
말씀 감사합니다.ㅎㅎ
wovens
IP 211.♡.149.28
02-10 2020-02-10 22:02:08
·
저는 고민이 많이 되네요
너무 멋있는 말씀이십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