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문동 출신 입니다.
응답하라 1988은 쌍문동이 배경 이죠
그래선지 오늘 예고편 성격의 방송을 신경써서 보게되더군요.
일단 여주인공 이름이 성덕선 이더군요.
주인공 아버지가 성동일 이기에 딸 이름이 성씨 인건 어찌보면 당연한듯 하지만
쌍문동 출신이 보기엔 예사롭지 않더군요.
일단 쌍문동에 덕성여대가 있습니다.
성덕선의 덕성..묘하죠
더불어 쌍문동 출신들이 주로 배정 받았던 학교가 선덕고등학교 였습니다.
성덕선의 선덕...역시나 묘하죠.
한가지 재밌는건 1988년은 교복자율화 시대 였습니다.
얼핏 본거 같은데 주인공들이 교복을 입고 있더군요.(맞나요?)
교복 입은게 맞다면 당시 시대 상황에 맞는 소품을 사용하는걸로 유명한 드라마인데 옥의티가 될 수 있을 수도 있지만.....
당시 쌍문동 출신들이 선덕고등학교 다음으로 배정 받았던 학교가 신일고등학교 였는데
이 학교는 교복자율화 시대에도 교복을 착용했었다죠.
주인공들이 교복을 입었던게 맞다면 제작진이 교복 자율화 시대인걸 놓쳤거나
아니면 정말로 그 당시 쌍문동을 디테일 하게 살린게 되거나 뭐 그런거겠죠.
교복 입었어요.
네이비색에 흰 컬러 세일러복이요. ㅎㅎ
교복 자율화시대인줄도 몰랐네요. 교복 입기 싫었는데 ㅠ
#CLiOS
from CV
말씀대로 안입는 학생이 더 많았을거에요 3학년보고 교복 새로 사라고 할 수 없으니 1학년입어도 안입었구요 전학교가 교복 입던시절이 아니였으니까요
전 한번도 안입었었죠
#CLiOS
아닐...걸요?!
제 모교도 서울인데 교복 입었어요.
#CLiOS
검은색 제복 분위기의 교복이었구요.
초기에는 모든 학교가 교복자율화였는데..
몇년 지나고 슬금슬금 몇몇 학교 위주로 교복 (자체적으로 디자인이 된거죠)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 88년쯤에 교복입은 학교가 나오는게 이상한건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