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가장 지옥같았던 비행기 노선 인천 - 상파울루 25시간 24

2015-10-20 08:59:26 59.♡.183.10
-붙박이-
분위기를 좀 완화시킬 겸,
약간 다른 주제 써봅니다.


제가 제일 힘들었던 출장이
남미 출장이었는데, 정말 일정이 꼬일대로 꼬이는 바람에 남미를 2주동안 두 번 왕복하는 미친 일정을 소화했었습니다.
(애초에 제 일이 아니었지만, 땜빵 때문에... 벌써 오래전 일이긴 합니다.)

남미행 비행기의 가장 큰 문제는
직항이 직항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기술력(?)의 한계로 LA에서 한번 정차 후 몇시간 기다린 뒤 다시 떠나는 구조인데,
심지어 여기서 승무원분까지 교대를 합니다.
솔직히 여기서 저와 함께 끝까지 가주실 줄 알았는데, 배신감마저 느껴졌습니다. ㅠㅠ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LA공항 환승대기실은 얼마나 좁던지,
정말 죽을 맛이었습니다.


총 25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
인천 - LA - 상파울루 노선이다보니,
인천 - LA만 가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정말 진심으로 부러웠습니다.


식사는 왜 이리 많이 주는지, 밥만 4번이 나오고 자잘한 간식거리는 한 5-6번 나왔던 것 같습니다.

영화도 보고, 책도 읽고, 숙면도 취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탔지만, 이미 LA공항에 도착하면서 페이스가 급격히 무너지더군요.

LA-상파울루 노선은 정말 저에게는 지옥같았습니다.
비행기 내릴 때쯤 기내를 둘러보면서,
저만 몰골이 망가진게 아니라는 점에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내리고 나서...
딱 한가지 생각밖에 안 들더군요.

"도대체 한국을 다시 어떻게 돌아가지...."

순간 여기서 그냥 귀화할까 싶을 정도로 저에겐 끔찍했습니다.


그리고 2주만에 저는 이 모든 과정을 다시 한 번 반복하며..

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붙박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hott
IP 116.♡.139.183
10-20 2015-10-20 09:00:08 / 수정일: 2017-04-30 17:21:08
·
말로 듣긴했는데 진짜 지옥같은 노선이네요 ㅎ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06:02 / 수정일: 2017-04-30 17:21:08
·
너무 힘들어요. ㅠㅠ
led1024
IP 27.♡.242.71
10-20 2015-10-20 09:01:40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저는 거기에 아마존으로 들어가는 비행기까지 추가였습니다. 상파울로 공항에서 4시간 대기하고 다시 5시간 비행기 타고 들어갔죠.. 시차도 정반대라 적응하는데 일주일 정도 걸렸던 기억이.. 브라질은 진짜 출장 보내려면 2주 이상은 줘야합니다 ㅡ.ㅡ;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03:21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사실 남미 두 번 왕복을 2주만에 하는건 일이 꼬여서 그렇게 된 것이어서
(원래 제가 갈 이유가 없는 일이어서요.)

갔다오자마자 일만 마무리하고 휴가 냈습니다. ;;
필름카메라
IP 1.♡.192.82
10-20 2015-10-20 09:02:33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오히려 승무원이 덜 힘들겠네요 ㅎㅎ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05:41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저도 같이 내리면 안될까요라고 정말 외치고 싶었습니다. ㅠ
위키비키
IP 211.♡.157.247
10-20 2015-10-20 09:02:47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전 정말 행운아인거 같습니다. 비행기에서 정말 잘잡니다.. 인천 발 엘에이 경유 멕시코 왕복 해봤는데, 진짜 아무 불편함없이 비행시간 내내 너무 잘 잤습니다.ㅎㅎ 25시간은 어떨지 모르겠네요..ㅎㅎ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05:00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저는 비행기에서 잠을 못 자는 스타일이어서
자다 깨다 자다 깨다

집에서부터 상파울루 출장지까지 계산하면,

꼬박 35시간 넘게 깨어있던 셈이죠.
mocona
IP 101.♡.26.119
10-20 2015-10-20 09:03:00 / 수정일: 2017-04-30 17:21:08
·
허허.. 전 KAL 그 노선이 사라졌을때 ICN - LAX - MIA - Sao Paulo - Asuncion 이었습니다.

총 35시간... - 대기 포함.. -.-;;

새록 새록... 돌아올때는 911 덕분(?)에 유럽 파리 경유로...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08:21 / 수정일: 2017-04-30 17:21:08
·
파라과이에 다녀오셨군요.
정말 고생하셨을 것 같습니다.
어륀지
IP 223.♡.169.116
10-20 2015-10-20 09:04:46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엄청 좋네요. 두번만에 남미라니... 대개 세 번 타고 들어가는데.
저는 인천-홍콩-요하네스버그-상파울로 였습니다. 33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대개 캐나다니 미국 경유해도 2회 환승하더군요.
그래도 2주동안 남미 두번 왕복은.... 회사가 잘못했네;;;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09:16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지금은 있는지 모르겠지만,

당시에는 대한항공
인천 출발 LA경유 상파울루 도착 노선이 있어서,
그나마 이게 제일 빠른 방법이었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Ramassis
IP 203.♡.35.205
10-20 2015-10-20 09:10:19 / 수정일: 2017-04-30 17:21:08
·
맞아요 보통은 세번이죠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10:32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생각보다 기내가 엄청 폐쇄적인 공간이더라고요.

내려서 처음 바깥 공기 맡는데,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이었습니다.
Bitroid
IP 211.♡.69.227
10-20 2015-10-20 09:12:41 / 수정일: 2017-04-30 17:21:08
·
8년 전 쯤에 인천 - 프랑크프루트(경유) - 상파울루(경유) - 리우데자네이루 갔었는데... 2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18:53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어, 생각보다 빨리 가셨군요.

남미는
유럽 경유, 아프리카 경우, 북미 경유, 호주 경유 참 다양하더군요.
Bitroid
IP 110.♡.50.162
10-20 2015-10-20 09:29:22 / 수정일: 2017-04-30 17:21:08
·
-붙박이-님
제가 알기론 북미 경유가 비행 시간은 제일 짧다고 들었는데 대신 경유 시간이 길더군요. 현지에서 만난 분 중에 뉴욕 경유로 오신 분이 있었는데 대기만 12시간 넘게 하셨다고... ㄷㄷㄷ
#CLiOS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31:33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저는 그정도는 아니었는데,
제가 그나마 빨맀던건 대한항공 직항노선이어서 그런 것이고,

시간이 안 맞아서 타 항공사를 타야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아르티어스
IP 114.♡.18.31
10-20 2015-10-20 09:19:38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올 봄에는 인천-프랑크푸르트-상파울로-몬테비데오 (이티켓에 33시간이라고 표시되어 있었던) 다녀오는데 정말 지옥의 출장길이었어요....가는 길에 상파울로에서 더 이상 꼼짝을 못하겠더라구요...
중남미 출장은 정말 힘들죠...일단 다녀오면 한동안 컨디션 유지가 잘 안되더라는...올해만 2번 다녀온 1인.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32:33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정말 존경합니다.

유럽 경유도 많이들 가시더라고요.
아르티어스
IP 114.♡.18.31
10-20 2015-10-20 09:22:56 / 수정일: 2017-04-30 17:21:08
·
덧붙이자면 남미 갈때는 미국 경유보다 유럽 경유가 더 좋더라구요...유럽은 출입국이 덜 까다로와서 경유지에서 잠깐 시내에 다녀오기도 편하고...미국은 까탈스러워서....올 봄에 뮌헨 경유하면서 6시간이 남길래 시내 관광 잠깐하고 쇼핑하고 괜찮더라는...
-붙박이-
IP 59.♡.183.10
10-20 2015-10-20 09:34:16 / 수정일: 2017-04-30 17:21:08
·
아.. 그렇군요. 전 일 때문에 간 것이라 관광생각은 못했는데,

확실히 미국 경유가 좀 까다롭긴 합니다.
비자문제도 있어서, 확인할게 많죠.
elements
IP 223.♡.202.52
10-20 2015-10-20 09:36:40 / 수정일: 2017-04-30 17:21:08
·
두번가셔서 그렇지 그래도 저보단 나았네요.
저는 LA경유 자리가 없어서 뉴욕경유로 갔습니다.
인천>뉴욕15시간, 뉴욕>상파울로13시간? 상파우로행 탈때 이미 이성 상실...상파울로> 마나우스 5시간.
끔찍했습니다. 그나마 회사에서 비즈니스로 해줘서 탈만했지 이코노미였다면...TT
ys9847
IP 27.♡.242.72
10-20 2015-10-20 09:48:51 / 수정일: 2017-04-30 17:21:09
·
아... 죄송한데 글 재밌게 쓰셔서 웃어버렸네요 ㅋㅋㅋㅋ

승무원에게 배신감 느끼신거랑 귀화할까 고민하신거요 ㅋ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