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후배직원이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하면 절대로 안 알려줍니다. 63

2015-07-15 10:03:55 223.♡.172.111
nocomment
이거 이렇게와 저렇게중 어떤게 나을까요?라고 묻기 전까지는요.

적어도 고민을 하고 와야지.. 그리고 제 생각이 답도 아니구요.

그냥 물으러 오면 전 답 안 줍니다..

물론 애들중에 전자로 물어보는 애들은 아주 습관적이라..까칠하다고 생각하더라고요.
nocommen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3]
이카루스x
IP 61.♡.223.41
07-15 2015-07-15 10:04:50 / 수정일: 2017-04-30 17:03:10
·
그런 사람은 평생 늘지를 않죠...
행통행통
IP 223.♡.178.76
07-15 2015-07-15 10:04:54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닉행일치네요^^ ⓣ
masquerade
IP 66.♡.82.168
07-15 2015-07-15 10:04:57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물으러 오는것만으로도 다행인듯 합니다......
apnetwork
IP 223.♡.213.2
07-15 2015-07-15 10:05:04 / 수정일: 2017-04-30 17:03:10
·
고민할 시간도 없이 급한걸수도 있잖아요.
#CLiOS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06:04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제 생각이 답도 아니거든요.. 그냥 제 생각일 뿐~
애플타르트
IP 210.♡.234.249
07-15 2015-07-15 10:05:05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전 그냥 알려줍니다.

알려줘도 그 순간에는 딱히 별 차이 없는 사람들이 많은곳에 있다보니

잘 가르쳐주는 사람도 조직에서 나름 의미있는 사람으로 쳐주긴 하더라고요
astrix
IP 223.♡.165.17
07-15 2015-07-15 10:05:22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물어보기만 해도 다행아닌가요? ㅎㅎ
#CLiOS
로제아
IP 223.♡.219.8
07-15 2015-07-15 10:23:51 / 수정일: 2017-04-30 17:03:10
·
astrix님
+1
삭제 되었습니다.
샐리오리
IP 118.♡.88.13
07-15 2015-07-15 10:05:51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쓸데없는 고민을 시키는 사람도 있더군요 *
MrJJoe
IP 122.♡.122.121
07-15 2015-07-15 10:06:02 / 수정일: 2017-04-30 17:03:10
·
고민하고 '어떻게하는거에요?' 라고 물어 볼 수 있지않을까요?

a, b 어떻게 할까요? 라고 물어야만 고민한건 아닐것같은데...
루트파이
IP 39.♡.19.217
07-15 2015-07-15 10:06:04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이거 진짜죠
노력도 안하고 그냥 알려달라고함
#CLiOS
Hegemony
IP 223.♡.212.33
07-15 2015-07-15 10:06:14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본문이 쓴 후배는 그정도면 A급이고
알려줘도 듣는둥 마는둥 하는 인간들도 많아서..
with ClienS
푸른미르
IP 112.♡.126.130
07-15 2015-07-15 10:06:40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어떤 질문이냐에 따라 다르죠. 전 웬만하면 알려줍니다.
mageusi
IP 121.♡.174.221
07-15 2015-07-15 10:07:06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저도 동의 합니다.
일말의 고민은 하고 물어봐야 하는데, 아무 생각없이 툭 하니 물어보는 것은 답하기 싫더군요..
ohno9
IP 121.♡.28.55
07-15 2015-07-15 10:07:07 / 수정일: 2017-04-30 17:03:10
·
후배를 제대로 가르치고 싶어하는 선배의 마음~

그 마음은 이해 하지만 후배한테는
"너가 고민해보고 모르겠으면 와라 그때 가르쳐 줄께 안그러면 너 절대 안늘어"
이렇게 말해주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07:50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막줄 공감합니다.. 최소한 되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라.
제리엘
IP 175.♡.44.247
07-15 2015-07-15 10:08:05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왠만하면 알려주지만, 나중에 조용할때.. 고민안하고 물어보면 짜증난다고 얘기를 해주죠 ㅋㅋ
from CV
어머
IP 71.♡.0.9
07-15 2015-07-15 10:08:15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좋은 후배에요. 능동적이고

물어보지도 않고 나중에 왜 안했냐고 하면 안다르쳐줬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rnosong
IP 223.♡.162.61
07-15 2015-07-15 10:08:32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모르면 알려 줄 수 있잖아요? feat.그래
알랑방9
IP 203.♡.149.205
07-15 2015-07-15 10:08:45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물어보기만 해도 다행인 것 같은데요.
선배가 저렇게 하면, 후배는 다시는 물어보지 않을 겁니다.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10:13 / 수정일: 2017-04-30 17:03:10
·
고맙습니다.
망고스턴
IP 211.♡.178.156
07-15 2015-07-15 10:09:49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전 물어보고 제대로 하는게 좋던데요; 나중에 수정해 줄일도 없고;;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10:31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저는 지시형 상사가 되기싫어서요.
junan
IP 203.♡.146.197
07-15 2015-07-15 10:10:26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무슨말인지는 이해하겠지만 후배를 위한다고 생각든다기보단
난 잘하는데 후배들은 별로야라는 느낌을 항상 갖고 계실거란 생각이 드네요.

물어보면 생각해보라고 친절하게 피드백주는게 더 중요하지
물어봤는데 내기준대로 안물어보면 대답안해주겠다는 그 다음이라 생각합니다.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10:54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전혀요.... 제가 잘 모르니까... 못 알려주는겁니다.

제가 그 친구의 일을 정확히 모르는데 어떻게 하는거에요 물어보면...

그건 답이 절대로 아니거든요.

하나못해 똥 닦는것도.. 제가 그 사람이 아니라. 어떤게 편한지.. 제 기준일 뿐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까만별★
IP 221.♡.190.39
07-15 2015-07-15 10:11:13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안물어보고 진행해서 폭망..(시간낭비 데드라인)

어느정도 물어보고 자기생각도 반영하는게 최고겠죵...
일리어스
IP 211.♡.22.139
07-15 2015-07-15 10:11:46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물어보면 가르쳐주는게 좋지 않아요?

물론 다음에 또 물어보면 '저번에 가르쳐 줬자나' 라고 말하면 되구요
skino
IP 223.♡.234.170
07-15 2015-07-15 10:11:59 / 수정일: 2017-04-30 17:03:10
·
간단한거면 원포인트 정도로만. 생각해서 할 수 있을정도로만 알려주고
복잡한거면 좀 자세히 알려줍니다.
from CV
Shoot
IP 222.♡.41.207
07-15 2015-07-15 10:12:53 / 수정일: 2017-04-30 17:03:10
·
부하직원이 물어보지도 않고 자기 마음대로 진행해서
프로젝트가 망가진 경험이 있는 제 입장에서는 제발 먼저 물어보기만 해도 고맙죠.
kmaster
IP 59.♡.150.58
07-15 2015-07-15 10:12:54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수준이하의 무고민의 질문이면 잔소리 후 알려주고요
처음 물어보는 거면 니 생각은 어떤지 먼저 물어보고 알려줍니다 (선택은 니가 알아서)
물어본거 또 다시 리셋되서 물어보면 큰소리 좀 내고 알려줍니다.

아예 안물어보고 쥐고만 있는 직원이면 심한소리 좀 하고 망신 좀 주고 알려주고 나서 수시로
보고 받는 편입니다

일단 물어보기 전에 자기 생각은 들고 와야죠.
모르는건 죄는 아니지만 자랑은 아니에요
타스
IP 123.♡.2.66
07-15 2015-07-15 10:13:30 / 수정일: 2017-04-30 17:03:10
·
회사에서의 선후배는 조직목표를 같이 이뤄가는 동료 관계이지, 학교 선생님이 아니잖아요?
저마다 생각들이 다르겠지만, 저는 그냥 알려줍니다. 그게 가장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니까요.

뻔히 알고 있는 걸 왠지 모르게 알려주지도 않고 의뭉스럽게 말을 돌리거나 시간을 끌면
과연 그 후배가 '아 저 선배가 나에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자극을 주는구나.'라며 고마워할까요?
대부분의 경우 뒤에서 욕이나 안 먹으면 다행이죠.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14:47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선배가 답이다???

하다못해 커피 타는 법도 사람마다 다른데..
타스
IP 123.♡.2.66
07-15 2015-07-15 10:16:21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애초에 물어보러 왔다는 게 '저 선배라면 알고 있을거야.'라는 신뢰가 깔려있기 때문이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대답을 듣지 못한다면, 그건 그 선배가 자기를 갖고 놀면서 안 가르쳐주는 것이거나
그 사람도 결국 나처럼 잘 모르는 것이거나 둘 중 하나이죠.
kmaster
IP 59.♡.150.58
07-15 2015-07-15 10:19:00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업종 마다 틀리긴 한데 제가 있는 설계직은 설계자의 생각이 상당히 중요 한것도 있고
한가지 문제엔 100가지 해답이 있는 거라 쉽게 알려주면 실력이 안늘더군요
그리고 어느정도 경력되면 자기만의 설계방법( 거창하게 말하면 설계사상) 이 생기는데
쉽게 얻으려고만 하면 10년을 해도 있는것 하던것만 하게 됩니다
쉽게 물어보고 쉽게 답을 얻는 식으로 일하던 사람은 개발일은 절때 못해요
다른 회사 가서도 경력 인정 받기 힘들지요

참고로 내 지식과 노하우는 내 재산입니다. 그걸 후임 후배라고 해서 공짜로 줄 이유는 없어요
Sigmoid
IP 211.♡.134.148
07-15 2015-07-15 10:15:10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저는 반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쉬운길 굳이 다른길 가게할 필요는 없죠.
일단 아웃풋 내놓고 리뷰하면서 성장시키는게
더 좋더라구요

그게 손에 익으면 보다 더 좋은방법을 스스로 찾은 후배와 거기서 멈추는 후배가 알아서 갈리죠.

물론 둘다 아웃풋은 내주니 일하기는 더 수월해지구요.

쒸프트키
IP 203.♡.122.131
07-15 2015-07-15 10:15:12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안알려준다' 는걸 말할때
고민해봐라 라는 말을 들으면 고민을 부족?했던 자신이 창피하지만
그냥 모르겠는데~알아서해~ 하면 그냥 그렇구나 생각하게되더군요..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16:09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알아서해.. 라곤 안하죠. 그렇게 까지는 너무 심하잖아요. ^^

넌 어떻게 하는게 나을것 같아?라고 되묻는 편이죠.
일리맛있어
IP 5.♡.65.28
07-15 2015-07-15 10:15:45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전 잘 가르쳐 줍니다. 제가 판단하고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요...
물어보는게 어딥니까;
위키드
IP 110.♡.197.190
07-15 2015-07-15 10:15:55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음 좋은 방법이란 생각은 안들어요
어떤 질문인지에 따라 다를 수도 있고,
대답을 어떻게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무조건 못알려줘 보단 좀더 후배사원이 따라올수 있게 가이드를 줄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까요...

후배 입장에선 편하자고 질문하기보다는 사고칠까봐 질문할수도 있구요...

댓글에는 본인도 잘 모르니 못가르쳐 주는거다 하셨지만 본문 느낌은 사실 그런 겸손한 느낌은 아닙니다...
고구미세트
IP 119.♡.6.126
07-15 2015-07-15 10:16:38 / 수정일: 2017-04-30 17:03:10
·
학교...훈련....이런것도 아니고...

빠르게 알려주고 빠르게 업무 돌리는게 좋지요.

물론 매번 물어보는 후배라면...또 급한일이 아닌거라면....
생각좀 해보라고 돌려보낼수있겠지만요...


지 멋대로 해서 처음부터 다시 하는거보다.
계속 물어보는게 좋은 상황이죠.;
아리아리션
IP 125.♡.111.106
07-15 2015-07-15 10:18:25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전 신입시절에 사수에게 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대안을 가져오라구요
10년간 그렇게 해왔는데 도움 많이 된것같아요
저도 대안을 가져오라고 직접 이야기하는 편인데 반반인것 같아요
물론 가져오는 후배는 아낌없는 사랑(?)을 줍니다
치우미
IP 27.♡.162.46
07-15 2015-07-15 10:18:33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저도 어느 정도 동의하는 바인데..
어떻게 해야할까, 무슨 방법이 없을까에 대한 일말의 고민도 없이 무조건 남에게만 의존하는 후배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오피스나 기타 프로그램 사용팁 같은 것들.. 포털 검색만 해봐도 나오는 것들 모른다고 손놓고 있는 애들 보면 솔직히 잘 가르쳐주고 싶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고 이런 애들은 알려줘도 다음 번에 똑같은 문제가 생겼을 때 또 물어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면 스스로 고민하고 찾아보고 노력하는 후배들은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고 싶어지구요
핫싱크
IP 211.♡.120.86
07-15 2015-07-15 10:19:06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제 경우에는 제가 다 생각하고 계획이 있어도 어떻게 하냐고 물어봅니다. 게중에는 답 정하고 오는 걸 싫어하는 사람도 있어서요.
가르쳐주며 자신이 낫다는 걸 자랑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어요.
Lordofsleep
IP 175.♡.138.230
07-15 2015-07-15 10:21:02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알려줘도 못알아먹고 속터지게 하는 사람도 널렸는데...
배울려고 하는 자세만으로도 충분히 좋은데요. 당연히 가르쳐 줍니다.
nemov
IP 121.♡.52.116
07-15 2015-07-15 10:21:45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이게 너무 글을 간단하게 쓰셨는데 어떤 상황에서 어떤 질문을 했느냐에 따라 완전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CLiOS
uuyss
IP 112.♡.86.228
07-15 2015-07-15 10:24:48 / 수정일: 2017-04-30 17:03:10
·
그냥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런 선배 싫을거 같음... 업무하러와서 안알려주는 것도 참..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26:57 / 수정일: 2017-04-30 17:03:10
·
그래서 후배들에게 호불호가 갈리죠. 여기 댓글도 그런편이고요.
나무늘보
IP 152.♡.203.169
07-15 2015-07-15 10:28:23 / 수정일: 2017-04-30 17:03:10
·
전 다시 물어봅니다.
어떻게 생각해?
어떻게 하면 될 거 같아?
그리고 상대의 대답을 가지고 대화를 이어가죠.
이런 식으로 하면 대부분 결론을 얻는데 누가 가르쳐 줬다기 보단 자기가 깨닳았다는 생각을 가지더군요.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28:40 / 수정일: 2017-04-30 17:03:10
·
공감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것 같아??? 라고 되묻죠..
fox0630
IP 59.♡.48.63
07-15 2015-07-15 10:31:48 / 수정일: 2017-04-30 17:03:11
·
물어볼만한걸 물어보면 알려주면 되죠..시덥잖은거 물어보면 니가 알아서 해봐하면 되고..선배면 그 정도 판단은 되겠죠..회사 팀장이 그런스타일이면 정말 최악이죠..다들 무서워서 끙끙앓기만하고 결국엔 질문도 못하게되는..
천사표악마
IP 223.♡.202.31
07-15 2015-07-15 10:32:41 / 수정일: 2017-04-30 17:03:11
·
그건 질문을 받는 선배의 태도에 따라서도 해당 방법이 맞을수도 있고 틀릴수도 있습니다.
좀 더 고민을 해보고 오라고 해서 후배가 고민을 하고 온 방법을 채택해 주는 경우가 별로 없지요. 결국은 선배의 방법대로 흘러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게 되면 후배는 후배대로 고민을 해도 결국은 시간 낭비라고 느낄 수 밖에 없는 것이고 자신의 개발보다는 골탕먹이기라고만 생각되겠죠. 개인기업이라면 모를까 조직이라는 입장에서는 그동안의 노하우가 손쉽게 전파가 되는 방향을 선호하죠.
선배의 그런 태도는 자칫하면 후배에게는 독선으로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소통이 점차 문제가 될 소지가 있습니다.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0:34:50 / 수정일: 2017-04-30 17:03:11
·
지시형 상사네요.
Yasargil
IP 112.♡.74.70
07-15 2015-07-15 10:46:37 / 수정일: 2017-04-30 17:03:11
·
노코멘트님// 저 댓글이 왜 지시형 상삽니까 ㅡㅡ  본인생각과 다른 댓글은 걍 지시형상사네요  한마디 띡 다시네요;
from CV
nocomment
IP 175.♡.17.27
07-15 2015-07-15 10:52:53 / 수정일: 2017-04-30 17:03:11
·
sabiston님// 그럼 천사표악마님이 말씀하신 상사유형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후니후니
IP 223.♡.164.24
07-15 2015-07-15 10:39:34 / 수정일: 2017-04-30 17:03:11
·
이건 케바이케라 딱히 답이있다고 보기힘들죠

알려줘야할상황이있고 좀도고민해보라고 돌려보내야할때도있고


from CV
삭제 되었습니다.
tenders
IP 175.♡.2.160
07-15 2015-07-15 10:55:48 / 수정일: 2017-04-30 17:03:11
·
2~3번 까지는 시간되는 데로 알려줍니다.

후배입장에서 선배에게 물어보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물론 고민 없이 물어보는 것이 뻔히 보이거나, 같은 것 3번 이상 물어본다면 얘기가 달라지고요.
월도Lupin
IP 223.♡.234.36
07-15 2015-07-15 11:35:59 / 수정일: 2017-04-30 17:03:11
·
알려주는게 맞지 않나요?
이미 쌓인 노하우를 공유해서 협업의 이점을 갖는게 회사인데 개개인이 다 따로 따로 노력하면 그 시간이 얼마나 아깝나요 협업의 이점도 사라지고
치즈태비
IP 115.♡.146.152
07-15 2015-07-15 11:51:10 / 수정일: 2017-04-30 17:03:12
·
+1

괜히 직급이 있고, 경험이 있고 노하우가 있는게 아니지요. 스스로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핵심 업무는 가르쳐주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조직 입장에서는 +알파가 됩니다. 했던 길 또 가고 했던 길 또 가고 하면 결국 타임 웨스티지가 늘어나죠.
찌로기
IP 182.♡.30.169
07-16 2015-07-16 04:34:19 / 수정일: 2017-04-30 17:03:21
·
+1
시뮬라르크
IP 211.♡.83.188
07-15 2015-07-15 12:50:04 / 수정일: 2017-04-30 17:03:12
·
조직입장에서는 작성자님이 월급도둑이네요
윤굥
IP 175.♡.166.28
07-15 2015-07-15 15:22:47 / 수정일: 2017-04-30 17:03:14
·
저는 작성자님 글에 동감하는 부분이있어요
제 상사가 좀 저런스타일이어서 첨엔 짜증났는데 점점 물어볼거 물어보기전에 혼자해결하려고 노력하고 그렇게 성장하게되더라구요 같은 상황에서도 잘 주워먹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겠지요
제경험으로봤을때는 좋은상사같네요

#CLiOS
nocomment
IP 203.♡.74.24
07-15 2015-07-15 15:26:55 / 수정일: 2017-04-30 17:03:14
·
감사합니다.
Wanta
IP 66.♡.82.148
07-15 2015-07-15 16:34:28 / 수정일: 2017-04-30 17:03:15
·
저도 예전엔 글쓰이님과 같은 생각이었는데 몇번 프로젝트들이 수포로 돌아가는걸느꼈을때 그냥 물어보면 메모하라는 전제하에 상세히 가르켜줍니다 실수가 확 줄고 묻는 빈도가 급격히 감소합니다.
한번해보셔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