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반드시 폐쇄 되어야 하는 부산 김해 공항의 위험성의 위엄.jpg ㄷㄷㄷㄷ 26

2015-05-31 17:18:00 116.♡.212.188
반달곰이니

1_gulhwa3511.jpg

95c84165ba2b5a55e5740a293ab31cde.jpg

6854443_1.jpg

fii041601.jpg

 

부산 김해공항 바로 윗쪽에는 산이 바짝 있습니다.

 

바람이 없거나 북풍이 불면 그냥 바닷가에서 내륙으로 남쪽에서 직선 착륙하면 되지만

 

남풍이 불명 산위로 돌아가서 180도 커브를 돌며 착륙을 하는 일명 써클링을 하는데

 

이게 무지하게 힘듭니다.

 

 

 

이건 실제로 18R로 착륙하는걸 타보신분 아니면 이해를 못하는데

 

안에서도 솔직히 약간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항공인들이 쓰는 항공 무전기를 이용해 김해공항 근처에서 남풍 불때 들으면

 

조종사들이 막 신경질 부리고 욕설등이 오가는 경우가 자주 볼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북풍이 무난하게 불어서 바닷가에서 착륙하려고 접근하다가

 

갑자기 남풍이 불어서 관제탑에서 써클링 하라고 하면

 

아 뭐야~~ 하고 한탄 소리등이 오간다고 합니다.

 

 

고어라운도 엄청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죠

 

맨위에 사진 보다 시피 착륙 직전에 커브를 도는데

 

그게 살짝 벗어나서 2.3 CAT 라고 되있는 노란선 밖으로 나가면

 

그 비행기는 죽은 목숨 입니다

 

 

그래서 일어난게 2002년 써클링을 하다가 돗대산에 추락한 중국 국제항공 767 이고요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죠

 

그래서 부산공항은 저속에서 선회반경이 크고 둔한 대형기 운항이 힘들고

 

소형기들 위주입니다

 

중국 국제항공도 129편 사고 이후로 크고 둔한 767은 투입을 전면 중단하고

 

이제 소형기 위주입니다

 

 

그리고 요즘도 남풍만 불때면 비행기들이 착륙 실패로 지속적 고어라운드 하는등 장난 아닙니다.

 

심지이 한-일 노선쪽 김포 노선 있는 일본 항공사들은

 

조종사들 승급 조건으로 김해공항 써클링 수행 여부를 기장 승급 조건으로 걸고

 

일본이나 중국 조종사들은 김해공항 올때는 추가 생명 수당까지 붙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기장이나 부기장 면허 있어도

 

김해공항은 반드시 시뮬레이션등으로 철저한 18R 착륙 훈련을 통과한 자만 투입하고

 

그냥 단지 기장 부기장 자격 면허만 있다고 절대 투입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건 진짜 18R 착륙 비행기 안타봤으면 언급할 가치도 없죠

 

 

세월호 때처럼 붉어진 안이해진 생명 경시 사회...

 

제2의 세월호가 터져서 사람이 수백명 죽어야 왜 그제서야 김해공항 위험 어쩌구 할건가요...

 

반드시 가덕 공항은 필요합니다.

반달곰이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에그드랍
IP 175.♡.135.49
05-31 2015-05-31 17:19:51 / 수정일: 2017-04-30 16:52:28
·
생명 중시보다,
경제적 논리가 앞서는 시대.
MrBig
IP 121.♡.197.38
05-31 2015-05-31 17:20:05 / 수정일: 2017-04-30 16:52:28
·
신공항 건설보다 산을 밀어버리는게 싸게 먹힐거 같네요..
arcenciel
IP 119.♡.2.2
05-31 2015-05-31 17:21:50 / 수정일: 2017-04-30 16:52:29
·
MrBig님
몰라서 묻는건데 산을 다 밀어버리는게 가능한가요???
#CLiOS
MrBig
IP 121.♡.197.38
05-31 2015-05-31 17:26:24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시멘트에 쓸 석회 얻는거 다 산깎아서 얻는겁니다.
구글에 석회광산이라고만 쳐도 나와요..
사실 환경오염이니 분진이니 해서 못하는걸테지만 신공항보다 그게 더 쌀걸요
세이경청
IP 110.♡.210.173
05-31 2015-05-31 17:29:58 / 수정일: 2017-04-30 16:52:29
·
그래도 ,군사 공항이고
할주로 미어터지는건 방법이 없죠..
MrBig
IP 121.♡.197.38
05-31 2015-05-31 17:32:40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위험성 지적하길래 그거 이야기한겁니다
빠박이
IP 121.♡.194.48
05-31 2015-05-31 17:20:26 / 수정일: 2017-04-30 16:52:29
·
다 동의하는데 마지막은 글쎄요... 왜 가덕이여야하죠? 동남권공항으로 네이밍 되려면 밀양이 더 낫지않나싶네요... 수요가 있다는 가정하에요.
세이경청
IP 110.♡.210.173
05-31 2015-05-31 17:23:06 / 수정일: 2017-04-30 16:52:29
·
밀양은 5,000세대 이주시키고
산을 어마어마 하게 깍아야 합니다..

그렇게 지어 놓아도 산에 둘러 쌓여 있긴 마찬가지라 난이도 높은 공항이 될게 뻔한데..
자유의지론자
IP 210.♡.174.102
05-31 2015-05-31 17:24:38 / 수정일: 2017-04-30 16:52:29
·
밀양은 분지입니다 산때문에 위험해서 옮기는데 분지에다?
ENYA
IP 121.♡.217.167
05-31 2015-05-31 17:21:27 / 수정일: 2017-04-30 16:52:29
·
그러게요. 신공항 필요성이라고 하심 되는데 뜬금없는 가덕도 주장은...
반달곰이니
IP 116.♡.212.188
05-31 2015-05-31 17:26:27 / 수정일: 2017-04-30 16:52:29
·
밀양은 분지에 산으로 둘러쌓여서 훨씬 착륙 힘들고 만만찮게 위험하고요

수천명을 이전시켜야 합니다

모든 영남권 대도시에서 멀어서 그쪽 거주민들 제주행 승객 빼면

영남권행 국내선은 사실상 전멸이 되게 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제거자
IP 175.♡.20.36
05-31 2015-05-31 17:22:44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저 산을 깎아버려도 되겠네요.
B797
IP 220.♡.249.104
05-31 2015-05-31 17:27:31 / 수정일: 2017-04-30 16:52:29
·
+1
izzian
IP 175.♡.25.73
05-31 2015-05-31 17:23:51 / 수정일: 2017-04-30 16:52:29
·
가덕공항 만들자는 글이군요.
가덕공항 만들어도 김해공항은 유지할 거 아닌가요?
jhdh001
IP 222.♡.102.193
05-31 2015-05-31 17:24:00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실제로 타보면 저고도에서 갑자기 선회하는데 오른쪽 창가쪽 좌석에서 보면 상당히 무섭습니다.
from CV
A1586
IP 61.♡.18.231
05-31 2015-05-31 17:26:39 / 수정일: 2017-04-30 16:52:29
·
미국처럼 땅이 넓어서 비행기 아니면 당일이동이 힘든게 아닌 나라에서 무슨 공항을 이리도 많이 만들려는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버스로도 3시간반이면 부산에서 서울을 가는데.
반달곰이니
IP 116.♡.212.188
05-31 2015-05-31 17:28:06 / 수정일: 2017-04-30 16:52:29
·
국내선 때문에만 짓는게 아닌데요?

경남분들도 해외 엄청 가시는데, 대형기 이륙이 불가능하니

잘해야 소형기 위주 한일, 한중 노선이 전부이고..... 공항 청사가 승객 처리도 힘들죠

산업이 많아서 화물이 많은데, 대형 화물기 착륙이 힘드니

전부 인천까지 가서 다시 트럭으로 보내고....

단순히 서울-부산 국내선 때문만이 아닙니다
세이경청
IP 110.♡.210.173
05-31 2015-05-31 17:29:09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최소 4.5시간 입니다..

인천공항 가려면 하루 일정을 빼야 합니다.
wijw1
IP 210.♡.99.110
05-31 2015-05-31 17:30:48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일본가려고 부산-서울 버스를 타는건 말이 안되죠...
MrBig
IP 121.♡.197.38
05-31 2015-05-31 17:33:12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일본은 대구에서도 잘가요..
모립
IP 223.♡.172.14
05-31 2015-05-31 19:44:10 / 수정일: 2017-04-30 16:52:30
·
버스로 3시간반이면 부산에서 서울을 가요? 버스 타보기는 하시고 하는 말씀인가요?
안밀리고 노포동에서 딱 출발하고 도착하는게 보통  4시간 15분~30분 입니다. 버스 이동 시간만요.
그리고 노포동에서 인천공항 바로가는 버스 5시간 반입니다. 이마저도 매시간마다 있는것도 아니구요.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가는 시간은 순간이동 하나요...
그냥 하루 다 빼야되요.
zerotool
IP 118.♡.50.252
05-31 2015-05-31 17:33:02 / 수정일: 2017-04-30 16:52:29
·
보상문제도 그렇고 산 깍는게 좋아보이네요...
1100피트면 깍을만 헌데유 ..
Nao
IP 125.♡.227.15
05-31 2015-05-31 17:58:08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저도 김해공항 자주타는데 국내선은 탈일이 없다보니 모르지만 18에 대해선 자주 들어봤구..
밀양이 실제로 분지경우엔 우리나라 제2위 공항인 김해공항을 밀양으로 옮기는건 밀양을 일단 제외시키고 봐야할듯하네요..
enix1989
IP 61.♡.92.199
05-31 2015-05-31 18:03:42 / 수정일: 2017-04-30 16:52:29
·
김핸 카이탁뺨치죠..ㅜ 저도 써클링해서 들어오면서 윈드쉐어 맞으면.. 정말 힘듬니다.. (fsx)
#CLiOS
카페모카
IP 37.♡.100.217
05-31 2015-05-31 18:24:38 / 수정일: 2017-04-30 16:52:29
·
신공항 만드느니 산을 깎는게 나음
#CLiOS
해롱이
IP 14.♡.13.110
05-31 2015-05-31 19:47:17 / 수정일: 2017-04-30 16:52:30
·
700m나 되는 산을 깎아서 200m로 낮추는게 기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환경적-사회적으로는 불가능하죠. 마찬가지 이유로 밀양도 불가능해요. 그나마 안보이는 바다를 매립하는게 더 타당합니다. 다만 김해공항을 유지하고 가덕 신공항을 지어버리면 절차도 겹치고 광주공항 남기고 무안공항 짓는꼴이 되기 때문에 군공항도 이전을 해야죠. 이게 어려운 문제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