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정시출근이란? [내용추가] 23

2015-05-29 11:22:05 211.♡.92.78
|무대포|

만약에 회사 출근시간이 9시라고 가정을 하면..


 
1. 9시에 회사도착..
 
2. 9시에 업무시작 준비 완료...
 
 
전 개인적으로는 2번이 맞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냥 단순한 개인적인 호기심입니다.. ^^;;
 
 
 
 
 
내용추가
 
근로기준법 제17조, 제93조에 의하여 시업시간과 근로시간을 근로계약에 명시하도록 하고 취업규칙에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또한 대법원 판례 1993.5.27. 92다 24509호의 판례에 의하면 실질적 휴식시간이 아닌 근로감독을 받고 있다면 당연히 근로시간에 해당하며
대법 1993.3.9. 92다22770의 판례는 작업준비시간 대기시간 작업종료후 정리시간은 근로감독을 받고 있어 당연 근로시간에 해당합니다.
 
 
1번이 맞는거였군요.. ^^;;
실상은 그렇지 못하지만..
|무대포|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일리맛있어
IP 220.♡.83.4
05-29 2015-05-29 11:22:36 / 수정일: 2017-04-30 16:51:55
·
8시 출근 회사에서는 1이었구요...
9시 출근 회사로 옮기니깐 2가 되더군요~
리치s
IP 123.♡.25.220
05-29 2015-05-29 11:22:45 / 수정일: 2017-04-30 16:51:55
·
2번이요~
rzza10275
IP 121.♡.205.61
05-29 2015-05-29 11:23:01 / 수정일: 2017-04-30 16:51:55
·
1
MotleyCrue
IP 165.♡.130.112
05-29 2015-05-29 11:23:15 / 수정일: 2017-04-30 16:51:55
·
대충 10분 전에 오면 된다고 생각해요.
미늬멀
IP 58.♡.118.98
05-29 2015-05-29 11:23:16 / 수정일: 2017-04-30 16:51:55
·
1
aten
IP 61.♡.183.7
05-29 2015-05-29 11:23:19 / 수정일: 2017-04-30 16:51:55
·
작은 회사일수록 출근시간 엄수 더군요
tarak1004
IP 112.♡.131.41
05-29 2015-05-29 11:23:19 / 수정일: 2017-04-30 16:51:55
·
저는 1번이요~
crimsonm
IP 39.♡.222.142
05-29 2015-05-29 11:23:33 / 수정일: 2017-04-30 16:51:55
·
111 이죠
won7676
IP 223.♡.229.219
05-29 2015-05-29 11:23:43 / 수정일: 2017-04-30 16:51:55
·
1
정시 퇴근이라고 18시 전에 퇴근준비 시켜주지 않자나요?
jeanss
IP 103.♡.200.42
05-29 2015-05-29 11:47:13 / 수정일: 2017-04-30 16:51:56
·
+1
우헹-ㅁ-
IP 211.♡.4.212
05-29 2015-05-29 11:24:05 / 수정일: 2017-04-30 16:51:55
·
2번
수박
IP 180.♡.14.40
05-29 2015-05-29 11:24:41 / 수정일: 2017-04-30 16:51:55
·
취업규칙에 써있어요 2번이 맞아요
반대로 퇴근도 18시까지 하던일을 정리하고 퇴근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너구리님
IP 110.♡.54.222
05-29 2015-05-29 11:25:03 / 수정일: 2017-04-30 16:51:55
·
통념상 1이지요. 윗것들은 2를 원하지만요.

퇴근 시간이 자리에서 일어나는 시간이 아닌 회사 건물을 나가는 순간이라면 2가 맞겟지요. 그리고 업무시간 지켜 진다면요.
hide1217
IP 211.♡.98.34
05-29 2015-05-29 11:25:30 / 수정일: 2017-04-30 16:51:55
·
2번
9시에 와도 아무 꺼리낄거 없는 직장이지만 상급자에대한 예의라고 봅니다
그리고 퇴근도 윗분들 얘기대로 6시에 나갈 수 있도록 5:50분 부터 준비합니다
Drum
IP 1.♡.189.115
05-29 2015-05-29 11:25:36 / 수정일: 2017-04-30 16:51:55
·
1
델리게이트
IP 124.♡.77.72
05-29 2015-05-29 11:25:38 / 수정일: 2017-04-30 16:51:55
·
1번!
업무 준비시간도 업무시간입니다
Rapanui
IP 110.♡.27.81
05-29 2015-05-29 11:25:54 / 수정일: 2017-04-30 16:51:55
·
당연히 1번이죠... 법적으로 업무준비시간도 업무시간에 포함시키더록 되어 있지 않나요?
#CLiOS
slay
IP 125.♡.126.155
05-29 2015-05-29 11:26:55 / 수정일: 2017-04-30 16:51:55
·
원칙적으로는 2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퇴근시간이 정해지지 않은 회사가 너무 많아서요.
1번 선택하겠습니다.

정말 제대로 된 회사라면 2번하겠습니다.
동녘여름
IP 61.♡.52.3
05-29 2015-05-29 11:30:04 / 수정일: 2017-04-30 16:51:56
·
+1
정말 제대로 된 회사라면 기꺼이 2번을 하죠.
쫄깃한심장
IP 115.♡.213.90
05-29 2015-05-29 11:27:02 / 수정일: 2017-04-30 16:51:55
·
보통 10~15분 전에는 출근해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업무 시작할 준비하는거 아니었나요?
from CLiOS
phantasma
IP 211.♡.166.221
05-29 2015-05-29 11:32:02 / 수정일: 2017-04-30 16:51:56
·
1입니다. 2는 맡은 일에 있어서 자신이 동기부여가 되었느냐에 따른거죠
hys2150
IP 118.♡.72.251
05-29 2015-05-29 11:33:06 / 수정일: 2017-04-30 16:51:56
·
1이요.
만렙삼촌
IP 175.♡.32.43
05-29 2015-05-29 11:35:57 / 수정일: 2017-04-30 16:51:56
·
2가 사실은 맞는데 쩝... 실상은 그렇지 않죠. 퇴근시간이 확정이 아니라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