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나무위키 '꽁치'항목 보니까 꽁치 통조림 생으로도 많이 먹었다네요.. 31

2015-05-26 17:59:21 112.♡.184.196
오고타이
https://namu.wiki/w/%EA%BD%81%EC%B9%98

통조림과도 궁합이 좋은 식품 중 하나. 참치통조림이 나오기전에는 생선통조림 하면 거의 무조건 꽁치 통조림이었다. 김치찌개 등 음식에 넣는것은 기본이고 지금의 참치통조림 먹듯이 그냥 따서 그대로 먹기도 했으니... 참치와 맛이 비슷한데 양은 훨씬 많다. 대략 3~4마리 정도의 양.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그냥 따서 먹었다니..ㄷㄷㄷㄷㄷㄷㄷ
오고타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orcinus
IP 222.♡.181.229
05-26 2015-05-26 17:59:57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원래 많이 먹지 않았나요???
빡스줍는남자
IP 119.♡.246.109
05-26 2015-05-26 18:00:07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저 어릴적에 그냥 따서 많이 먹었는데요
지금 참치도 마찬가지고요~~!!!!!
와리와리꽁꽁꽁
IP 125.♡.49.38
05-26 2015-05-26 18:00:16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저는 지금도 통조림 생으로 즐겨먹는데요 이게 ㄷㄷㄷ까지할 일이었나요?? 어리둥절 ㅋㅋㅋ
Athenasia
IP 175.♡.226.44
05-26 2015-05-26 18:00:17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어렸을 때 별다른 조리 과정없이 그냥 따서 많이 먹었는데요. 어차피 한번 익힌 것 아닌가요?
Sinawe
IP 211.♡.119.82
05-26 2015-05-26 18:00:22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원래 그냥 까서 먹는 용도기도 했...
안테나만땅일리가
IP 124.♡.43.174
05-26 2015-05-26 18:00:26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양 많은 여행 비상식량이기도 하니가요.
bach04
IP 121.♡.53.177
05-26 2015-05-26 18:00:33 / 수정일: 2017-11-23 14:34:07
·
   
훈제두부
IP 175.♡.30.30
05-26 2015-05-26 18:05:24 / 수정일: 2017-04-30 16:51:12
·
태엽돌리듯이 돌려땄죠 *
비개인
IP 211.♡.53.204
05-26 2015-05-26 18:00:47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생아니고 익히고 조미까지 한거라 걍 드셔도 ㄷㄷㄷ 한 정도는 아니에요.
모닝라면
IP 125.♡.73.60
05-26 2015-05-26 18:00:48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원래 걍 따서 전자렌지 같은데에 살짝 데워서만 먹었는데..
삭제 되었습니다.
애플타르트
IP 220.♡.7.220
05-26 2015-05-26 18:01:03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적당히 덥혀서 먹었죠 보통.
푸릉릉힛
IP 39.♡.50.32
05-26 2015-05-26 18:01:03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익힌거라 그냥 먹어도 되는거죠 *
foxyoch
IP 211.♡.124.252
05-26 2015-05-26 18:01:08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어렸을 때 동네 슈퍼에 가면 아저씨들이 꽁치통조림에 소주한잔씩 하고 계셨죠
불의정령
IP 211.♡.137.33
05-26 2015-05-26 18:01:09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원래 많이 먹었어요..다만 비린내각오하고 그냥 밥이랑 먹는거면 상관없죠..
헨두릭수
IP 121.♡.106.2
05-26 2015-05-26 18:01:20 / 수정일: 2017-04-30 16:51:12
·
꽁치 통조림 자체가 엄청 조리해서 밀봉한 것인데, 생이라뇨....?
몰래클량
IP 119.♡.158.160
05-26 2015-05-26 18:05:34 / 수정일: 2017-04-30 16:51:12
·
+11111111
생꽁치겠어요???
오고타이
IP 112.♡.184.196
05-26 2015-05-26 18:01:30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엄청 비리지 않나요?........
insanity
IP 175.♡.47.184
05-26 2015-05-26 18:01:31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참치기름 빼고 먹듯이 꽁치 통조림도 그냥 먹을땐 국물 빼고 먹어야하죠..
보약한첩
IP 223.♡.229.97
05-26 2015-05-26 18:01:35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이런글 보면 꽁치 샌드위치가 쓰레기라 하는 댓글은 보기가 좀 그렇네요.. 각자 입맛차이인데. 물론. 초딩 입맛이라는 주제와는 동떨어져있긴 합니다만.. 쓰레기 까지는 아니죠..
CaTo
IP 211.♡.156.119
05-26 2015-05-26 18:10:17 / 수정일: 2017-04-30 16:51:12
·
문제는 비린내만 부스트업 시킨게...
from CV
노묘만세
IP 1.♡.236.65
05-26 2015-05-26 18:02:29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옛날엔 꽁치, 고등어 통조림 그냥 따서 먹어도 맛있었어요. 지금은 못먹을것 같지만요;;
고양이발사
IP 116.♡.80.153
05-26 2015-05-26 18:03:00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예전에 어른들이 구멍가게앞에 앉아서 술안주로 드시는거 많이 본거같은데용...
from CV
와리와리꽁꽁꽁
IP 125.♡.49.38
05-26 2015-05-26 18:03:00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요새 뜬다는 꽁치김밥이나 고등어샌드위치 이런것도 비쥬얼만 비릴뿐 생각보다 아주 맛잇어요 하물며 푹익히고 조미 다된 통조림이야 ㅋㅋ
☆㉿김작가™☆
IP 116.♡.244.35
05-26 2015-05-26 18:03:02 / 수정일: 2017-04-30 16:51:12
·
국물 버리고, 다진 마늘, 다진 청양고추, 고추가루, 통깨 넣어 살짝 뎁파 먹음 술이 술술 넘어가죠. ^^
오고타이
IP 112.♡.184.196
05-26 2015-05-26 18:03:15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음 근데 꽁치 통조림 비린게 별 문제가 안된다면

맹꽁치님은 왜 이리 극딜을 당한걸까요;;
Typhoon7
IP 115.♡.125.203
05-26 2015-05-26 18:05:39 / 수정일: 2017-04-30 16:51:12
·
그냥 먹는다면 어떨지 몰라도 데우면(기름인지 국물인지) 냄새는 강해지지 않을까요?
불의정령
IP 211.♡.137.33
05-26 2015-05-26 18:05:50 / 수정일: 2017-04-30 16:51:12
·
그냥 먹으면 적당한 비린내인데..괜시리 손대서 비린내를 극대화했습니다.
노묘만세
IP 1.♡.236.65
05-26 2015-05-26 18:07:19 / 수정일: 2017-04-30 16:51:12
·
건더기만 건져먹지 국물은 보통 안 먹지 않나요?
카바렐로
IP 61.♡.34.201
05-26 2015-05-26 18:13:07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어중간하게 가열하면 통조림상태보다 비린내가 월등하게 증가합니다
페이퍼4
IP 39.♡.136.196
05-26 2015-05-26 18:06:27 / 수정일: 2017-04-30 16:51:12
·
통조림 채로보다 완성작이 더 안좋았던게 아닐까 싶네요.
제 아버지도 통조림 따서 술안주로 드시고 반은 조리해드시고 그래요~
cuirassier
IP 180.♡.46.11
05-26 2015-05-26 18:14:29 / 수정일: 2017-04-30 16:51:12
·
전에 그냥 먹었어요. 요즘 입맛이 고급화된건지 비리네하지만요.. 20년전쯤엔 꽁치 통조림도 비교적 고급?이었고 지금은 안나오지만 반값정도의 정어리 통조림도 있었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