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예비군 폐지는 몰라도 예비군 훈련의 폐지는 논의해볼만하죠. 20

2015-05-13 13:00:53 210.♡.226.18
미어엘

지금 예비군훈련은 비효율의 극치입니다.

 

전시를 대비해 예비군제도 자체를 유지할 필요성까진 인정합니다만

예비군 훈련은 1년에 1~2회정도, 4시간 정도로 하고 

 

'실제로 전쟁이 났을때 내가 가야할 장소에 한번 가보는것' 에 가장 큰 의의를 두어야죠. 그야말로 '소집' 훈련.

그리고 상황발생시 임무같은것에 대해서 간략하게 교육한번 하고, 전투복 전투화도 주기적으로 한번 착용해보는거구요.

딱 그정도 의미면 됩니다.

 

지금처럼 (동원이 아닐경우) 1년에 5회나 가야하고 수십시간씩을 잡아먹습니다. 그렇게까지 할 이유는 사실 없죠.

심지어 지금 예비군 훈련때 가는 훈련장은 실제로 전쟁상황 발생시 제가 가야할 곳이랑은 전혀 상관도 없구요.

저같은 경우 매년 가는 예비군 훈련장은 어딘지 잘 알고있지만 실제 상황발생시 집결지는 편지로 주소 한번 받았을 뿐이라 기억도 나지 않네요. 

 

굳이 이유를 찾자면 예비군훈련으로 먹고사는 사람들(동대장 등)을 위한것이 크겠죠.

 

 

미어엘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Gomgome
IP 110.♡.54.147
05-13 2015-05-13 13:01:47 / 수정일: 2017-04-30 16:48:16
·
예비군 훈련으로 놀고먹는 사람들이 아마 기득권유지를 위해 반대하겠죠....
진자 쓸모없는 제도죠
#CLiOS
crearity
IP 58.♡.175.201
05-13 2015-05-13 13:02:11 / 수정일: 2017-04-30 16:48:16
·
격하게 공감합니다.
포모사피엔스
IP 211.♡.74.202
05-13 2015-05-13 13:02:13 / 수정일: 2017-04-30 16:48:16
·
지금 예비군의 존재이유가 퇴역 간부들의 월급주기위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훈련이 비효율적이에요
세이경청
IP 110.♡.210.173
05-13 2015-05-13 13:02:44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조직만 유지했다가..
전시에 투입하는게 맞죠.
북한과 전쟁나도 1~4년차 이상 투입될 상황은 없으리라 보는지라..
insanity
IP 223.♡.229.12
05-13 2015-05-13 13:05:32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지역방어죠...
그게 중요하지 않은것도 아니고...

전시에 지역방어의 적은 북한이 아니라 폭동입니다
from CV
insanity
IP 223.♡.229.12
05-13 2015-05-13 13:03:08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총기 사고 났다고 뭔가를 폐지를 들고나오는건 그 누구랑 비슷하지 않나요?

총구를 전방을 향하도록 일반 사격장처럼 안전장치만 해도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예비군의 의미는 거기서 뭘하느냐보다...
소집에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이왕 모인김에 사격한번 해보고 감을 유지하는거죠

from CV
미어엘
IP 210.♡.226.18
05-13 2015-05-13 13:04:36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총기 사고 났다고 폐지 들고나온건 아니고
예전부터 꾸준하게 있던 얘기입니다. 이 김에 다시 얘기되는거죠.

폐지의 이유를 '총기 사고가 났기 때문에'라고 한적도 없구요
guwory
IP 203.♡.52.1
05-13 2015-05-13 13:06:03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예비군 훈련 폐지 주장은 하루이틀 일이 아닐텐데요.

본문 역시, 근본적 문제제기를 하는 것 아닌가요??
insanity
IP 223.♡.229.12
05-13 2015-05-13 13:06:51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총기사고가 이슈인 지금 폐지를 얘기하니...
직접 언급 안해도 그렇게 생각했네요...

어쨌든 총기사고의 해결책은 위에 말씀드린데로고..
예비군 훈련에 대해서도 폐지보단 좀 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변해야한다고 봅니다..

필요는 한데 효율적이지 못하면 없애는게 아니라 개선을 해야죠

그냥 비효율적이라고 없애면 세상에 남아나는거 별로 없습니다..
비효율은 효율적으로 개선이 필요한거지 제거대상은 아니라고 봅니다...

효율이 아니라 필요의 문제죠..
없애야하는건 불팔요한것들이죠
from CV
요다다다
IP 121.♡.77.15
05-13 2015-05-13 13:08:38 / 수정일: 2017-04-30 16:48:17
·
insanity님
누구랑 비슷하게 만드시려고 억측이 지나치시네요.

그동안 예비군 훈련 제도의 비효율성을 개선을얘기하던 많은 사람들을 싸잡아 지적하시는게 꼭 누구랑 비슷하신 것 같습니다
insanity
IP 223.♡.229.12
05-13 2015-05-13 13:16:09 / 수정일: 2017-04-30 16:48:17
·
무조건 말만 나오면 폐지하자니까요...
억측이 아니라 누군가도 맨날 그러죠...

그리고 저 역시 비효율적인 부분은 효율적으로 개선해야한다는 말인데
누굴 싸잡아 뭐라고 하나요?

예비군 훈련의 비효율성을 개선하자는 많은 사람들 지지합니다...
폐지하자는 사람들에 반대하구요
from CV
요다다다
IP 121.♡.76.207
05-13 2015-05-13 13:24:22 / 수정일: 2017-04-30 16:48:17
·
insanity님

글쓴 분 께서는 폐지를 논의해 볼 만 하다고 썼습니다
insanity
IP 223.♡.229.12
05-13 2015-05-13 13:26:27 / 수정일: 2017-04-30 16:48:17
·
네 그래서 반대합니다

폐지보단 개선 방향을 논의해야죠
폐지는 개선이 될수 없습니다...

그냥 없애서 해결하는거죠
그게 효율보다 필요에 의해서 불팔요하다고 판단되어 없애면 해결이 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뭐...그냥 몰라 없애 수준이죠
from CV
요다다다
IP 121.♡.76.207
05-13 2015-05-13 13:28:29 / 수정일: 2017-04-30 16:48:17
·
insanity님/
반대하시는건 아주 잘 알겠습니다만
원래 폐지를 주장하는 분들이 이런 사고가 나왔을 때 그 이야기를 다시 주장하는 걸
사고가 나서 주장하는건 누구랑 비슷한 거다 라는 식의 논리에는 전혀 동조할 수 없네요.

그래서 저도 누구같다고 한거구요.
insanity
IP 223.♡.229.12
05-13 2015-05-13 13:30:39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제 얘기는 사고랑 무관합니다
본문 쓰신분이 사고 때문에 쓴게 아니라고 하셔서..

그부분은 이해했고 그 후로 저도 사고는 언급 안하고 사고랑 무관하게 얘기하고 있는겁니다

그리고 제 얘기에 핵심에 누구랑 비슷하다..
이건 중요한 얘기가 아닙니다

무작정 폐지...이런 세태를 비꼬는거지 특정인을 비난하기 위한것도 아니구요
문제가 있고 비효율적이면 문제를 해결하고 효율적으로 개선될 방향을 생각해야 옳다고 봅니다
사고와 상관없이요

폐지를 논의할 단계가 아니라 비효율적인 예비군 훈련을 개선할 방향부터 논의해봐야겠죠...

정말 효율이 문제가 아니라 불필요라고 하면 그때 폐지를 논의하면 되는거구요

그런 부분에서 저는 "사고와 무관하게" 반대를 하는겁니다
from CV
지루한기다림
IP 115.♡.159.156
05-13 2015-05-13 13:04:28 / 수정일: 2017-04-30 16:48:17
·
글쎄요... 샵메일 가입 받아야 하는데...
cowboy82
IP 210.♡.248.22
05-13 2015-05-13 13:04:30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예비군 훈련은 필요하다고 보는 입장입니다만...

지금같은 허술한 훈련은 있으나 마나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ㅡㅡ
ejay00
IP 121.♡.190.236
05-13 2015-05-13 13:06:23 / 수정일: 2017-04-30 16:48:17
·
1
아즈라엘
IP 211.♡.9.60
05-13 2015-05-13 13:06:36 / 수정일: 2017-04-30 16:48:17
·
훈련을 효율적으로 하고 예비군 훈련 참가자들에 대한 보상을 더 늘리는 방향이 되어야 겠죠.
bfsrain
IP 118.♡.230.162
05-13 2015-05-13 13:06:40 / 수정일: 2017-04-30 16:48:17
·
전 예비군 5년차때 였나..
분열을 시키더군요.. 정말 이놈들은 미친놈들 이구나 싶었습니다.
교육을 하는 놈들도 교육을 왜 해야 하는지도 모르는 거죠.
폐지 시켜 마땅한 제도라고 생각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