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씽크패드 쓰시는 분들 빨콩이 정말 편한거 맞나요?? 18

2015-05-10 18:55:14 223.♡.73.55
뚱뚱고도비만

4/24 레노버 대란 때 X250을 구입해 이제 3일 째 실사용 중에 있습니다.

 

예전부터 씽크패드 사용하시는 분들 보면..

모두다 하나같이 빨콩을 찬양하시던데..

전 사실 아직 적응이 안된건지 그닥 편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바이오스에서 트랙패드는 아예 꺼버리고 빨콩만 사용하고 있는데..

오히여 한쪽 끝에서 반대쪽 끝으로 갈 때 속도도 느린거 같고..

미세조정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그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만..

 

다른 모든 분들이 좋다고 하니.. 제가 적응을 아직 못해서 그런거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다른 요령이라던지 팁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뚱뚱고도비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wallabee
IP 220.♡.78.130
05-10 2015-05-10 18:56:08 / 수정일: 2017-04-30 16:47:43
·
키보드에 손이 올라간 상태 그대로 포인팅디바이스를 쓴다는것도 장점이에요
from CV
삭제 되었습니다.
rexmir
IP 58.♡.187.77
05-10 2015-05-10 18:56:33 / 수정일: 2017-04-30 16:47:43
·
빨콩이 예전 빨콩이 아니더라고 하긴 하던데... 게임하는거 아니고서는 적응되면 키보드에서 손을 안떼도되니 편할것 같긴하네요
꿀리안
IP 222.♡.144.156
05-10 2015-05-10 18:56:37 / 수정일: 2017-04-30 16:47:43
·
진짜 편합니다. 전 마우스 있어도 잘 안씁니다. 지금도 빨콩으로 들어옴..

그거 좀 빠르게 속도 조절 하면됩니다. 제어판에서..
myskyliner34
IP 121.♡.45.96
05-10 2015-05-10 18:56:42 / 수정일: 2017-04-30 16:47:43
·
가끔 쓰기도 합니다만... *
칼킨
IP 39.♡.14.237
05-10 2015-05-10 18:57:31 / 수정일: 2017-04-30 16:47:43
·
적응하면 편해집니다.
그리고 빨콩의 가장 큰 장점은 키보드 기본위치에서 손이 벗어날 일이 없어진다는 거죠.
조그만나무
IP 223.♡.172.49
05-10 2015-05-10 18:58:52 / 수정일: 2017-04-30 16:47:43
·
마우스사용하는게 어색해지더라구요
맨처음엔 저도 이게뭔가 싶었는데 포인팅속도조절도하고 하니 작업용으론 거의 커버됩니다

게임은아직못하겟어요 ㅋㅋㅋ
from CV
ARMCC
IP 58.♡.68.220
05-10 2015-05-10 19:00:57 / 수정일: 2017-04-30 16:47:43
·
편해요...

사실 개인적으로 싱크패드는 없는데 트래블러 키보드라고 해서 8만원 정도에 IBM노트북 키보드 레이아웃을 빨콩까지 그대로 재현해 놓은 제품이 있습니다. 그걸 쓰면 그냥 누운 자세에서도 별도의 마우스 없이 컴퓨터를 쓸 수 있지요.
Myayu
IP 14.♡.128.73
05-10 2015-05-10 19:01:19 / 수정일: 2017-04-30 16:47:43
·
빨콩 오래쓰면 손가락 관절 나가죠..

노트북 많이 쓰는 분들은 비추.
ARMCC
IP 58.♡.68.220
05-10 2015-05-10 19:02:34 / 수정일: 2017-04-30 16:47:43
·
물론 포인팅 속도나 정확도는 마우스만큼은 안나옵니다만 그래도 대충 쓰는데는 큰 문제는 없죠. 가운데 버튼하고 같이 누르면 휠스크롤도 애뮬레이션 되고요.
lamp2k
IP 112.♡.212.146
05-10 2015-05-10 19:05:27 / 수정일: 2017-04-30 16:47:43
·
빨콩도 재질이 예전것과 다르죠. 한때 빨콩으로 스타도 해봤었는데 적응의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남들이 편하다고 나까지 편하다는 게 있을수도 없는 이야기이기도 하죠.
저는 맥북 트랙패드에 적응되고 나니 빨콩이 불편해지더군요
#CLiOS
Unchained
IP 1.♡.68.45
05-10 2015-05-10 19:07:43 / 수정일: 2017-04-30 16:47:43
·
빨콩은 진리 입니다....
빨콩으로 게임은 안하지만 일할땐 키보드에만 손 올리고 모든걸 다 할 수 있어서 좋아요
SilverBullet
IP 113.♡.190.37
05-10 2015-05-10 19:08:11 / 수정일: 2017-04-30 16:47:43
·
15년 아상 빨콩 사용 했습니다. 일반 (?)사무에서는 진리급 입니다.
from CV
SilverBullet
IP 113.♡.190.37
05-10 2015-05-10 19:08:39 / 수정일: 2017-04-30 16:47:43
·
15년 아상 빨콩 사용 했습니다. 일반 (?)사무에서는 진리급 입니다.
from CV
bab1818
IP 211.♡.68.205
05-10 2015-05-10 19:10:33 / 수정일: 2017-04-30 16:47:43
·
얼마안되서 그런거같은데.... 저도 처음엔 그랬는데 좀더 익숙해지면 빨콩없으면 몼서요
from CV
genie
IP 175.♡.20.205
05-10 2015-05-10 19:11:28 / 수정일: 2017-04-30 16:47:43
·
손에 익어야 편해집니다
몇주 걸리죠
from CV
아이루
IP 64.♡.173.233
05-10 2015-05-10 19:11:35 / 수정일: 2017-04-30 16:47:43
·
저는 싱크패드 잠깐 썼는데 빨콩 어마어마하게 편했는데요...ㅠㅠ
맥에 빨콩달렸으면 좋겠어요..
오떼블랑
IP 223.♡.229.14
05-10 2015-05-10 21:14:52 / 수정일: 2017-04-30 16:47:44
·
적응하시면 신세계가 열릴 겁니다. 트랙패드 따위가 됩니다. ㅎㅎ
씽패쓰다가 에웨로 넘어왔는데 불편해요 ㅎㅎ
from CV
계양동
IP 39.♡.76.180
05-10 2015-05-10 21:40:59 / 수정일: 2017-04-30 16:47:44
·
전 싱크패드 3년차인데요, 처음에 적응을 못해서 쭉 마우스 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