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어느 식품영양쪽에 있는 어느분이
곱청 막창을 보면서
이건 왜 먹는지 심각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라고 하는걸 보고 충격받았는데
그뒤로 곱창 막창을 안먹습니다
근데 곱창전골땡기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클량분들은 곱창 막창 좋아하시나요
곱청 막창을 보면서
이건 왜 먹는지 심각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라고 하는걸 보고 충격받았는데
그뒤로 곱창 막창을 안먹습니다
근데 곱창전골땡기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클량분들은 곱창 막창 좋아하시나요
#CLiOS
고민까지 필요한가요? ㅎㅎ
고지방, 고단백 음식인데 영양가가 없을리가 없죠.
여러분, 곱창 들어보셨습니까? 창자 속에는 기름이 들어 있는 창자도 있습니다. 그것을 뭐라고 하지요? 막창이라고 합니다. 막창을 먹으면 맛있습니다. 사람의 창자나 소 창자나 돼지 창자나 창자 속에 기름이 들어 있을까요? 아니면 없을까요? 들어 있어요? 창자라는 것은 음식물이 통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장(小腸)은 곱창이라고 하는데 위(胃)에서 우리가 먹은 음식을 죽처럼 만들어 가지고 소장으로 내려 보내는데 그러면 소장의 점막에서 영양소를 빼낸 다음 찌꺼기는 큰창자로 내보냅니다. 큰창자 속에는 대변(大便)이 들어 있습니다. 작은창자 속에는 뭐가 들어 있지요? 작은창자 속에는 기름이 없습니다. 기름이 들어 있는 창자는 어디서 나왔느냐? 창자 중간에 있는 기름을 창자를 적당히 잘라서 창자를 뒤집는 거예요. 창자 속에 들어 있는 기름을 구워먹는 사람은 소의 배에 빨대를 꽂고 기름을 쪽쪽 빨아먹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왜? 여러분들은 초등학교 때 배웠을 겁니다. 기름은 구워지지 않습니다. 기름은 열에 녹거나 끓을 뿐입니다. 그러니까 창자 속에 있는 기름을 내가 먹는 것입니다. 빨대를 꽂아서 빨아 먹는 거나 다를 것이 없습니다. 그런 고기는, 그런 창자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닙니다. 그것을 먹으면 안 됩니다. 이런 기름이 몸속에 들어가면 하나도 이로운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곱창 속에 들어 있는 것은 영양 덩어리입니다.
돼지 곱창이든, 소의 곱창이든 곱창은 먹어도 괜찮습니다. 곱창 주위에 있는 기름을 떼어내고 먹으면 괜찮습니다. 창자 속에 기름이 들어 있는 창자는 사람이 먹을 음식이 아닙니다. 곱창 집에 가면 곱창도 주고 창자도 줍니다. 그러면 곱창은 내 앞에 놓고, 다른 창자는 같이 온 다른 사람 앞으로 밀어놓으세요. 곱창이 아닌 것은 절대로 먹어서는 안 됩니다. 아셨습니까?
------------------
라네요.
지난주 1박2일 에 나왔던 나이 많으신 그 의사분 입니다.
곱창에는 원래 지방이 없어요. 옆에 붙어 있는 지방을 제거 안하는게 문제지.
고단백질 식품이죠.
곱도 지방이 아닙니다. 소화액 이죠.
서열이 낮은쪽이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살덩어리 입니다.
영양가가 없다면 이런 순서가 정해지지 않았겠죠.
tv에 나올때마다.. 위생상 ... 안먹게 되더라구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