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논란이 많았던 미국 vs 전세계 가상 시뮬레이션 결과 펌 (중복가능) 12

2015-01-10 14:17:58 119.♡.15.188
dnjdl

예전에 타블로이드 판에 만약 미국과 전세계가 실제로 전면전이 벌어진다면 이란 사설로

랜드연구소에서 실시한 가상 시뮬레이션 결과는 8:2 라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8이 미국이고, 2가 전세계라는 의미이며,

 

미국이 전세계를 상대로 8번 이기고, 2번 졌다는 것이다. (재래식 전력으로)

 

물론 핵전력은 제외시켰다. (핵전쟁은 인류 모두가 공멸이기 때문)

 

사실 그 2번진건 중국 해커부대의 교란 등등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미국이 이겼어도 미국도 피해는 만만치 않았습니다.

 


이 가상시뮬레이션은 10번 모두 전쟁발발시 여러가지 다양한 많은 변수들을 종합해 모두 고려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뭐 자원이라던가 전쟁에 필요한 석유, 병력수, 보급력, 해상제공권, 재해권, 공중 제공권확보유무,

 

지리적 이점, 기후변화, 주요 전력 재배치, 무기생산량, 생산력, 군사전략, 자원고갈, 군사작전 전개,

 

사이버테러공격, 군사위성 및 정찰위성 등 정보력, 우주 전략무기활용 능력, 전투수행능력, 해상 및항공전력,

 

중국이나 러시아 등 특수부대 및 게릴라 등 미국 본토 투입 능력, 미국이 비공개한 무기들, 기타등등....

 


"제아무리 미국이라도 전세계와 전면전을 벌이면 무조건 미국의 패배다" 라는 식으로

 

무조건적으로 미국의 패배, 전세계의 승리라고 단순하게 그런식으로 단정지으면 매우 곤란합니다.

 

하지만 이와 상반되는 다른 시뮬레이션결과도 있습니다.

 

 

미국 vs 전세계 해군,육군,공군전력을 비교해보면


미해군 65%~70% : 30%~35% 전세계

미공군 50%~55% : 40%~46% 전세계

미육군 30%~40% : 50%~60% 전세계


특히 미해군은 전력에서 전세계해군을 압도하는 전력을 차지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미공군 역시 전세계공군전력을 앞서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8월에 영국이나 프랑스,일본에서도 위의 사례와 비슷한 가상 시뮬레이션을

육군, 해군,공군 각각 따로 그리고 육 해 공군 모두 합해서 미국vs전세계 전면전을

실행한적이 있었는데, 시뮬레이션 결과는 역시나 각각 미해군이 전세계를 상대로 9:1로,

미공군이 7:3으로 미국이 승리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육해공 전면전에서는 결과적으로 전세계vs미국은 사실상 결국 미국의 패배로 끝이났다는 군요.

그 이유는.... 바로 육군 때문입니다.


해군의 경우 비록 한번졌지만, 그 한번도 사실상 이길뻔했다고 했다네요.

마지막에 태평양에서 미 항모전단이 러시아 잠수함에 의해 결국 궤멸되었다는것 제외하고는

사실상 그 한번 진것도 미해군이 전세계해군에 의해 패배되었다고 결론을 내릴수도 없습니다.


그렇게 해군력을 날이 갈수록 증강하고있다던 중국이나 일본, 그리고 유럽 대표 강대국인

영국, 프랑스같은 해군강국 조차도 약 5~7개의 미 항모전단에 의해 궤멸되었고 합니다.

물론 미항모전단 역시 이들 연합군에 의해 궤멸되었고요.


공군은 미공군이 7:3로 승리하였습니다.

2번진건 전세계공군이 거의 궤멸되고 힘을잃은 미공군력이

마지막 최후로 남아있던 러시아 공군보다 전력면에서 힘이약해져 러시아의 끈질긴 저항때문에 졌고,

나머지 1번역시 마지막에 미공군과 전세계공군이 모두 궤멸되고

중국 전체공군력의 불과 10~25%만이 남은채 막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미국은 해군,공군력으로 전세계를 상대로 충분히 궤멸시킬수 있습니다. 그러나......

육군은 다릅니다.


미육군은 전세계육군을 상대로 8:2로 패배하는 반전의 결과가 드러났습니다.

해군,공군력이 압도하다고 하나, 다른나라 수도나 영토를 점령하려면 그 역할은 육군이 맡습니다.


미육군과의 전면전에서 전세계육군은 재래식전력에서 70~80%가 궤멸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미육군이 승승장구하지만 남미지역과 아프리카, 유럽, 그리고 러시아,중국에서 미육군이 그곳을

설사 점령한다고 하더라도 중국의 끈질긴 게릴라와 엄청난 병력수로 인해전술로 밀고나오면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육군은 재래식전력과 인구수의 싸움입니다. (석유 등 자원도 함께 있어야 가능)

때문에 전세계연합 육군은 미육군을 상대로 미육군이 힘을 잃어갈때까지 장기적인 소모전으로

이어간다면 미군역시 힘을 잃어갈수밖에 없어 미육군이 승리하기란 사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미군이 방어위주로 가면 이길가능성은 충분히 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캐나다,멕시코에 상륙하려는 전세계 연합군을 해군,공군으로 격파하는 것입니다.

미국은 동,서로 넓은 태평양과 대서양으로 이루어진 바다가 있기때문에 미본토를 공격하려면

바다를 건너야 미본토공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미육군이 전세계가 아닌 캐나다와 멕시코 등 북미지역만 장악한다면,

전세계 연합군은 북미대륙에 상륙자체가 거의 100% 불가능해집니다.

미육군이 남미까지 장악하여 아메리카 대륙 전체를 손에 넣는다면, 그럴경우

전세계는 태평양,대서양을 사이에두고, 아메리카 대륙과 나머지대륙이 두패로 나뉘어

전세계와 해군, 공군력으로 승부를 본다면, 결과는 불보듯뻔한 미국의 승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단지, 미육군이 아메리카대륙 외에 다른대륙으로 눈길을 돌리지 않는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하 4줄요약


미해군vs전세계 - 미해군승

미공군vs전세계 - 미공군승

미육군vs전세계 - 미육군패

미군vs전세계연합군 - 미군 패배 확실시.

dnjdl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마음의쏘리
IP 110.♡.53.44
01-10 2015-01-10 14:19:58 / 수정일: 2017-04-30 16:24:47
·
그나저나 전세계를 상대로도 이길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다는거 자체가 무시무시하네요 ㄷㄷ
with ClienS
매도는예술
IP 182.♡.240.46
01-10 2015-01-10 14:20:52 / 수정일: 2017-04-30 16:24:47
·
미국의 비공개 무기 후덜덜하네여
#CLiOS
FrostBliz
IP 165.♡.146.119
01-10 2015-01-10 14:21:56 / 수정일: 2017-04-30 16:24:47
·
HAARP 나온 시점에서 못 믿을 자료네요
dnjdl
IP 119.♡.15.188
01-10 2015-01-10 14:37:10 / 수정일: 2017-04-30 16:24:47
·
하프 실제로 존재하는 무기아닌가요?
기상무기
하드와소프트
IP 218.♡.140.92
01-10 2015-01-10 14:24:53 / 수정일: 2017-04-30 16:24:47
·
실제로 전세계와 전쟁하면 미국이 10번 싸워도 한번도 못이긴다에 걸겠습니다.
지금처럼 기지가 전세계에 골고루 분포해야 이기는거지...
기지가 미국 한정이면 일본이나 중국 치려다가 당합니다.
머리에꽃을
IP 223.♡.169.116
01-10 2015-01-10 14:27:50 / 수정일: 2017-04-30 16:24:47
·
저도 미국이 전세계와 전쟁을 벌일경우 (그럴 가능성은 전무하겠지만) 전세계가 연합군 형식으로 동시다발적으로 미국을 전면 공격한다면
제아무리 미국이라 할지라도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하드와소프트
IP 218.♡.140.92
01-10 2015-01-10 14:25:54 / 수정일: 2017-04-30 16:24:47
·
물론 다른 나라들도 그만큼 미국 공격하기 힘들지만...
북미에서 맥시코 온두라스 과테말라 까지는 어떻게 이기겠지만 남미는 만만치 않을거라고 봅니다.
거기다가 병력 몰빵하다가 뒤로 쳐들어 올테니까요.
산적A
IP 112.♡.108.151
01-10 2015-01-10 14:29:35 / 수정일: 2017-04-30 16:24:47
·
사실 캐나다랑 남미쪽에 전세계 병력을 몰아 넣고 준비땅~ 하지 않는한...
미국가기 전에 영국, 프랑스, 러시아 병력들이랑 바다에서 붙을텐데..
바다에서 미국이기기는 거의 불가능하니.. 항모 숫자부터...
머리에꽃을
IP 223.♡.169.116
01-10 2015-01-10 14:33:36 / 수정일: 2017-04-30 16:24:47
·
전세계가 바보가 아닌이상에야 미해군 공군과 정면으로 부딪혀 자멸을 자초하진 않겠죠
미국이 아무리 강하다해도 병력을 집중시킬 수 밖에 없고 전세계를 대항하기 위해서는 빈틈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전세계 병력 vs 미군 병력 모아놓고 전투를 하면 미국이 거의 이기겠지만 그렇지 않고서능 미국이 힘들다 봅니다
산적A
IP 112.♡.108.151
01-10 2015-01-10 14:30:49 / 수정일: 2017-04-30 16:24:47
·
이런거 할려면, 미국 공군 vs 전세계, 미 육군 vs 전세계, 미 해군 vs 전세계..
요정도 해야 치열할듯..
도톨
IP 175.♡.81.158
01-10 2015-01-10 14:41:30 / 수정일: 2017-04-30 16:24:47
·
이게 의미가 없는게,
지금은 상호확증파괴가 불가능한 상황이라서,
미국이 무조건 이깁니다.
byron1st
IP 210.♡.128.101
01-10 2015-01-10 16:00:03 / 수정일: 2017-04-30 16:24:48
·
문제는 그나마 유리하다는 육군이 해공군, 특히 공군의 제공권 장악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라는 거죠. 현대전에서 제공권이 장악된 상태에서의 육군은 이기기 정말 힘들죠. 또한 단일한 지휘체계를 갖고 동일한 이상(국가, 신념 등)을 공유하는 집단과 단순히 어중이 떠중이 모인 집단의 전쟁은 싸우기도 전에 결판난 것이나 다름 없어요. 실제로 전쟁나면 딱 중동전쟁처럼 되겠죠 모. 당장 미국에서 전쟁으로 인해 밀수출만 막아도 굶어죽을 나라 많을겝니다.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