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사실 써놓고 보니 너무 유명(?) 한 것들만 있는 것 같지만..여자 관점에서 본 한/일 남자 스타일 비교는 이렇습니다.
여자편과 마찬가지로 케바케 제외하고 일반적인 것만 쓴건 아시죠? ;;
1. 헤어
: 여기서 거의 95%쯤 갈리는데, 대량의 왁스로 머리카락 끝이 하늘까지 닿을 기세로 세워져있거나
비교적 길게 길러서 러프하게 정수리부터 흐트러트리고 왁스로 고정한 스타일(그러나 알고보면 엄청 신경쓴-_-....)
혹은 짧게 치더라도 왁스로 세우는 등 헤어 스타일에 심할 정도로 집착하는 게 대부분의 일본 남자들이구요.
그닥 외모에 신경 안쓰는 사람도 비교적 머리가 길고 앞머리는 꼭 몇 개로 갈라져 있습니다.
길이도 길이지만 앞머리 모양에 따라 거의 분별이 가능합니다. 일자 앞머리는 거의 98%로 한국이고
왁스보다 스프레이를 사용한 헤어스타일 (=즉 머리카락 자체 길이는 별로 길지 않음) 도 대부분 한국이구요.
사실 왁스고 스프레이고 한국 남자들은 헤어 스타일링 제품 중요한 날 빼고 일상에서는 잘 안쓰더라구요.
2. 안경
일본 남자들도 안경 쓰긴 하는데 한국이 압도적으로 비율이 높습니다. 일본에서 안경 쓴 남자는
범생이(...+덕후..) 이미지가 너무 강하다보니 남자들도 콘택트 렌즈 굉장히 많이 끼거든요. + 뿔테안경이면 높은 확률로 한국.
그 외에 귀걸이나 목걸이는 일본이 압도적으로 비율이 높은 느낌.
3. 눈썹
상당수의 일본 남자들이 눈썹 정리를 많이 하고 다녀요. 미용실에서 해주기도 하고. 전반적으로 한국보다 좀더 얇은 편.
4. 의상
- 유난히 "깃" 있는 옷을 좋아라 합니다. 티셔츠를 입어도 겉에 셔츠를 (상당히 높은 확률로) 레이어드해서 걸쳐 입고요.
티셔츠 하나만 달랑 입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캐주얼한 옷이면 깃 있는 옷을 일부러 고르는 경우도 많구요.
색깔은 무채색이 다수지만, 한국보다 대담한 무늬도 많은 편이고, 남자옷에 자잘한 장식(금속!)도 많고요.
바지는 한국보다는 좀더 슬림하게 입고, 짧은 치노팬츠 (면바지?..) 도 좋아합니다.
상의도 한국보다 라인 들어가있는게 많고요. 전형적인 일본남자 옷 스타일을 그리고 싶을 정도네요.-_-;
한국은 그에 비해 레이어드하는 비율이 현저히 낮고, 티셔츠만 입고 다니는 경우가 거의 압도적으로 높은 듯 하고요.
일본보다 훨씬 다양한 색상의 옷을 입는 편입니다. 근데 바지 라인이 다들 펑퍼짐 .............
하지만 진리의 패완몸? .... 체형은 한국 남자들이 훨씬 더 옷발도 잘 받고 좋아요. 일본 남자들은 작거나 마르거나 ..
5. 양말 가방 소품
옷 웬만큼 잘입는 사람도 한국에서는 양말은 그냥 있는거 대충 혹은 흰색 / 검정색 / 회색 중 아무거나....가 대부분인데
일본 남자들은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양말을 무척 고릅니다. 정말 별거 아니고 로고 혹은 재질 차이인데 고민하더군요.
가방.
백팩이면 거의 90% 한국. 일본은 등 뒤로 크로스로 매는 백이거나 손에 들고 다니는 네모난 가방이 다수죠.
한국은 가방 안들고 다니는 남자들도 많던데 일본에서는 거의 항상 어딜 가나 .. 가방이 필수인 느낌도 있구요.
한국 남자들보다 원체 갖고 다니는 물건들도 많습니다.-_-;
모자.
여자보다는 가끔 쓰는 사람도 있지만 역시 캡은 별로 안씁니다. 오히려 니트 모자 같이 좀더 다양한 스탈을 쓰는데
한국은 유행을 타면 (ex.비니 ) 다 비슷한 모자를 써서 알아보기 쉽...
신발
신발이 제일 차이나는데, 한국은 다른 옷은 잘 입어도 신발에서 orz..인 경우가 많거든요. 어쩔 수 없는게 예쁜 남자 신발
자체가 별로 없기도 하고. 운동화 / 스니커즈 / 구두 / 샌달 .. 정도가 대부분이고 압도적으로 운동화 (위에는 세련됐는데
신발만 운동화인 경우가 너.무 많음 ㅠㅠ) 가 대세인데, 일본 애들은 신발에 목숨을 걸어요.
한국 스타일 운동화는 우선 잘 없고, 캐주얼한 구두나 로퍼, 워커, 볼이 뾰족한 신발들이 대세인 듯 하고, 운동화를 신어도
자기 발보다 훨씬 앞으로 튀어나온 (?) 스타일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한국에서 흔히 보는 나이키나 뉴발 같은 스타일은
진짜 근처에서 조깅하거나 운동할 때 전용으로 신고요. 아, 남자 부츠도 많네요.
그래도 진리의 패완얼/패완몸...인 건 어느 나랄 가나 어쩔 수 없나봅니다=_=
그 머리 스타일 왁스로 꾸밀려면 ㅋ ..
전 왁스에 스프레이까지 세팅해도 그렇게 안될거 같더라구요 ㅋㅋ
둘다 쓴다는;;;
--; 저도 옷을 일본에 있을때 산옷을 입다 보니.
화려한 무늬.. 빳빳한 깃! 금속 장식!
그래서 일본인으로 오해를 받나 봅니다.
가진 옷이 한국에는 없는 옷이 대부분이라 무늬가.
저는 반반인듯(…)
관찰력이 좋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