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예전에 코스트코 일했었는데 대우가 좋지는 않습니다. 23

2014-04-20 23:46:32 125.♡.178.199
벨샤룬

아래 대우 좋다는 글이 있어서 

 

정규직일뿐 대우는 별로입니다. 
정규직이라 말그대로 짜르지만 않을 뿐이지 일이 힘들어서 나가는 사람이 대부분 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냥 기계취급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뭐 유통업계 대부분이 그렇지만요)

 
다른 마트에 비해 시급으로는 1.5배 받는데 일 강도는 3배정도 힘듭니다.

힘들다는건 타 마트에서 몇년씩 일해본 사람들 공통적인 의견입니다.

타 대형마트는 얇고 길다면 코스트코는 짧고 굵은...

그나마 여자의 경우 좀 편한쪽(회원서비스)인 파트로 갈 수 있긴 한데... 남자는 택도 없어요 ㅋㅋ 


저 일했던 파트의 경우는 식사시간 빼고 물먹을 시간도 없었습니다.(정확히는 물먹을 공간이 없습니다.) 
근데 그나마도 8시간 밖에 일을 못해서(매출이 별로면 근무시간이 더 줄어듬) 실수령액도 별로 안되구요 
아마 8시간 풀로 일해야 150 정도 될꺼에요

 

그나마 장점은 풀타임일 경우 잘 자르지 않고 호봉제다보니

20초반부터 일을 한 경우는 서른쯤 되면 안정되면서 벌이는 그나이때 비해서 괜찮은편이라는거(빡세긴 하지만 10년씩 일하면 익숙하겠죠)

그리고 본인 능력이 좋으면 승진하면 업계에서 부럽지 않은수준의 연봉제로 전환이 된다는거 정도입니다.

특수 직종 아니면 다 시즈널(알바)부터 시작하니까요 기회의 평등이라고 할까요 

벨샤룬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삭제 되었습니다.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49:32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유통업계에서 좋은편은 맞는데
산업 전체로 보면 좀 별로인듯
삭제 되었습니다.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49:59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저 같이 일한 아주머니가 이랜드 계열사인 뉴코아에서 일하셨는데
힘들다고 하시네요 ㅎㅎ
foxyoch
IP 119.♡.105.25
04-20 2014-04-20 23:48:23 / 수정일: 2017-04-30 13:38:08
·
듣고 보니 괜찮은데요?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54:15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어릴때 할수록 괜찮은데
서른쯤 오신분들은 다들 못견디고 나가시더라구요
RMMC32EL
IP 210.♡.25.228
04-20 2014-04-20 23:48:32 / 수정일: 2017-04-30 13:38:08
·
내용삭제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52:35 / 수정일: 2017-04-30 13:38:08
·
노동법은 거의 완벽하게 지켜서 (도덕적 이유라기 보다는 미국기업 특성)
휴식시간을 주는데 보통 점심시간에 1시간을 쉽니다. (대신 근무시간은 앉지도 못하구요)
그때 다들 나가서 담배태우고 쉬는거죠

노동강도가 빡센건 아마 국내 코스트코 손님이 많은 특성때문인듯 합니다.
essentia
IP 175.♡.66.73
04-20 2014-04-20 23:50:32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저도 지원은 했는데 고민중입니다. 급여 작다는말에 그냥 버릴까 싶네요.

150부터 시작하는 급여를 찾아야하는데 시급만보고 잘못 지원한거같네요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53:30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이게 호봉 쌓이기 전까진 시즈널이건 5년을 일하건 별 차이가 없다는게 그만두는 큰 이유더라구요
갈릭
IP 223.♡.172.46
04-20 2014-04-20 23:51:58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유통업계는 정말...힘들어요
from CV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54:47 / 수정일: 2017-04-30 13:38:08
·
비용이 바로 이익과 연결되서
참 야박하면서 일은 또 힘든곳이죠 ㅠㅠ
cain
IP 61.♡.199.46
04-20 2014-04-20 23:54:41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제가 글 쓴 사람인데... 대우 좋은 것 같습니다/ㅅ/
저희 직종쪽 커뮤니티 가 보면 신입들이 매일 야근하는데 한달에 백만원 못 받아요 원래 이런가요가 어찌나 자주 올라오는지요ㅠ 근무 강도가 세다고 하시니 일은 힘들 것 같지만... 어디나 오래 버티기는 힘든가봐요. 저도 짧게는 몇달, 혹은 몇년 버티다 관두는 사람들 많이 봤거든요.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56:37 / 수정일: 2017-04-30 13:38:08
·
부서별로 노동강도가 좀 다르다보니 몇몇 부서는 저정도 조건이면 괜찬은듯도 하더라구요
제가 일한 부서는 아니었습니다 ㅋㅋ
기다리는이
IP 59.♡.82.113
04-20 2014-04-20 23:56:23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음.. 국내 대기업 마트에서 일하다가 코스트코 간 사람 아는데 매우 좋아하며 잘 다니던데 흠.. (젊음)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57:36 / 수정일: 2017-04-30 13:38:08
·
부서별로 좀 차이가 나긴 합니다
제가 일한데는 미트라서 영하 40~영상 4도씨 환경에서 15~20kg정도 하는 고기를 8시간 동안 나르다보니 ...
cain
IP 61.♡.199.46
04-20 2014-04-20 23:59:02 / 수정일: 2017-04-30 13:38:08
·
근데 곰곰 생각해보니 써주신 조건이 좋다기 보다는 그냥 기본은 지킨다 정도인데 저 조건이 좋아보이는 거네요. 참...ㅠㅠ
벨샤룬
IP 125.♡.178.199
04-20 2014-04-20 23:59:27 / 수정일: 2017-04-30 13:38:08
·
그렇죠 ㅠㅠ
근무강도는 케바케니까요
essentia
IP 175.♡.66.73
04-21 2014-04-21 00:00:48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일단 다른데 알아봐야겠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급여가 짜요. 한달에 130도 안나오면 안되죠.
벨샤룬
IP 125.♡.178.199
04-21 2014-04-21 00:06:36 / 수정일: 2017-04-30 13:38:08
·
부양할 가족까지 있으면 꽤 힘들죠 ㅠㅠ
le huit
IP 121.♡.81.145
04-21 2014-04-21 00:01:03 / 수정일: 2017-04-30 13:38:08
·
저는 선어에서 아르바이트 한적 있었는데 초밥 만드는 일 했어요 ㅎ 처음에는 베이커리나 피자쪽 가고싶다는 생각이었는데 어우.. 거긴 헬이더라구요 ㅋㅋㅋ
벨샤룬
IP 125.♡.178.199
04-21 2014-04-21 00:05:52 / 수정일: 2017-04-30 13:38:08
·
베이커리 일한 친구 말로는 베이커리는 할만 하다고 그러더라구요
피자쪽은 다른분들 말 들으면 헬이라고 ...
cain
IP 61.♡.199.46
04-21 2014-04-21 00:09:05 / 수정일: 2017-04-30 13:38:08
·
그런 쪽은 매장에서 뭐 사면서 구경만 해봐도 어마무지하게 바빠보이더라구요ㅎ
블리
IP 58.♡.239.21
04-21 2014-04-21 01:15:36 / 수정일: 2017-04-30 13:38:09
·
Turnover가 동종업계 대비 제일낮아요. 3달미만 근무퇴사자 제외하면 훨씬 낮구요.. 물론 다니셨다고 하셨지만 정말 정확한 수치나 증거가 없으면 차라히 사실기반의 글만 작성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일례로 가장 사원수가 많은 양재점이 전 사업장 중 퇴사율 거의 최저입니다. 제일 빡신 매장임에도 불구하구요.
벨샤룬
IP 125.♡.178.199
05-04 2014-05-04 10:17:40 / 수정일: 2017-04-30 13:40:45
·
그건 유통업계가 원래 최악이니까요 ;;
평균 근속년수 최하의 업계인데요 ...
업계중에 턴오버가 낮다고 산업 전반에서 좋다고 볼 수는 없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