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자녀를 몇명 낳아야 될지에 대해서 아내랑 조금 생각차이가 있군요. 14

2014-04-03 11:50:55 210.♡.223.46
레몬보드카

일단 아직 결혼한지 반년도 안되서 딱히 결론낸건 없습니다만.

저는 일단 디폴트가  안 낳거나, 굳이 낳는다면 한명으로 족하다는 입장인데 아내는 안 낳아도 되는데 낳으려면 두명 낳자고 하더군요.

 

흠..전 동생이랑 터울이 완전 커서 거의 외동으로 컸지만 딱히 외롭고 이런건 못 느꼈는데 아내는 저 생각이 화고한듯..

 

만1년까지는 안 낳기로 결정하긴 했는데 그뒤엔 어찌될지 모르겠군요. 확실히 결론내고 제가 수술을 할지.

의견대로 두명 낳아야 할지 슬슬 요새 고민입니다.

한국 지금 나가는 상태봐서는 아이 둘까지 키우고 싶진 않은데 말이죠.

레몬보드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
다이애나배리
IP 180.♡.198.224
04-03 2014-04-03 11:52:39 / 수정일: 2017-04-30 13:35:16
·
저도 둘이 좋네요. 하나보단 둘이 사회성 향상에 좋을 것 같아서요. *
hide1217
IP 211.♡.98.34
04-03 2014-04-03 11:52:43 / 수정일: 2017-04-30 13:35:16
·
와이프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이번에 태어나는 둘째로 끝내기로 했습니다
하나는 외롭다, 부모님께서 더 낳는 게 어떠냐... 여러가지로 의견들도 있었고
레슬링 하다보니 생기기도 했고... 근데 도저히 세명이나 키울 자신은 없더라구요
둘째 낳으면 묶으러가야겠어요...
nirvana94
IP 119.♡.95.127
04-03 2014-04-03 11:53:57 / 수정일: 2017-04-30 13:35:16
·
경험해보지 않고 결정한 일은 경험한 후에 100% 수정 됩니다.
육아 한번 해보시면..
한명으로 족할지, 두명 으로 할지 대충 깨닫게 됩니다.
리무리스
IP 125.♡.242.190
04-03 2014-04-03 11:54:00 / 수정일: 2017-04-30 13:35:16
·
전 0명을 주장했고.. (생태적으로 짐승도 환경이 안좋으면 새끼 안칩니다. 요즘 돌아가는 거 보면.. 그리고 과거 처럼 "무조건 낳으면 알아서 잘큰다" 하는 시대도 아닙니다)
다만 집사람이 장녀에다가.. 처가집 갈때마다 그래도 애는 낳아야... 를 듣고 와서...

결혼 3년차에 처음이자 마지막 시도;; 에서 한번에 생겨 버린 케이스네요.

이왕 낳은 것은 어떨 수 없다지만.. 요즘 주변 환경을 생각하면 참 많은 생각이 들긴 합니다.
현명하게 잘 생각하세요...
아싸형
IP 175.♡.24.96
04-03 2014-04-03 11:54:17 / 수정일: 2017-04-30 13:35:16
·
둘 좋긴한데... 가정 경제가 심하게 부담되네요
취리히
IP 119.♡.238.53
04-03 2014-04-03 11:54:18 / 수정일: 2017-04-30 13:35:16
·
안낳으려면 몰라도 낳으려면 둘은 낳아야죠...........
한국 상황이 어떤지 모르겠네요 한국에서 태어날 정도면 아주 축복받은 경우인데요..
우율
IP 112.♡.102.184
04-03 2014-04-03 11:55:15 / 수정일: 2017-04-30 13:35:16
·
저도 낳지 않거나, 낳으면 하나라는 생각이었는데

둘 낳고, 그 둘이 함께 추억을 만들어가는 걸 보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본래는 아이들도 좋아하지 않고, 자식들에게 내 인생이 얽매이는 일이 싫었는데..

지금은 셋째를 심각하게 생각하게 되네요.. ^^;

가끔 보면 부모가 주는 사랑보다, 아이들이 주는 행복의 크기가 더 큰 듯.. ㅎㅎ
사우스브로드
IP 211.♡.97.133
04-03 2014-04-03 11:55:47 / 수정일: 2017-04-30 13:35:16
·
둘이 좋긴 해요 힘들긴 해도 ;;
#CLiOS
에타카리나
IP 121.♡.149.164
04-03 2014-04-03 11:58:26 / 수정일: 2017-04-30 13:35:16
·
둘 부터는 애한테 매여산다는 느낌이 들어서... 특히나 복지 부실한 한국에서는요.
zetaloki
IP 220.♡.206.125
04-03 2014-04-03 11:59:01 / 수정일: 2017-04-30 13:35:16
·
아이보다도 본인들이 감당할 수 있는 폭을 생각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요즘 시대에 애 크는거 보는 것만으로 버틸 수 있는건 아니죠. 중고교까지는 엄청 저렴하지만, 대학가게 되는 순간 헬게이트 오픈인데, 아이가 또 어느정도(탁월하지는 않지만 준수한) 재능이 있는 경우 고민 많이 되실겁니다. 어지간한 자산가 아니면, 애 둘이 대학가면 노후자금에 상당히 큰 손실이 일어나죠.
별이두개
IP 221.♡.43.239
04-03 2014-04-03 11:59:09 / 수정일: 2017-04-30 13:35:16
·
늦은 나이에 결혼해서 아이 낳아 기르다 보니
문득.. 우리 부부 죽고 나면 얘는 천지에 홀로 남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꼭 그 때문만은 아니지만 계속 미루고 있던 둘째 계획을 앞당긴 커다란 요인이었네요.
xero
IP 211.♡.252.66
04-03 2014-04-03 12:09:56 / 수정일: 2017-04-30 13:35:16
·
그게 아이들 입장에서는 조금 다르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도 그런 마음 때문에 형에 이어서 절 낳으셨지만, 형이나 저나 천지에 둘 뿐이라는 생각은 안 합니다. 오히려 전 혈족이라는 개념이 굉장히 보수적이고 구태의연하다고 생각하고, 피를 나누지 않아도 얼마든지 친형제 이상으로 친해지고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형과 사이가 막 좋지 않은 것도 한 몫 하구요.

전 제가 자라면서 겪은 형과의 소요 때문에 둘 낳는 것보다 하나 낳는게 더 낫다는 생각을 합니다. 외로운게 매일 치고박고 싸우면서 서로를 증오하며 크는 것보다 훨씬 더 낫잖아요. 그리고 사회성이 함양된다면 형제가 없다고 외롭거나 그렇지도 않고 말이죠.
xero
IP 211.♡.252.66
04-03 2014-04-03 12:12:43 / 수정일: 2017-04-30 13:35:16
·
형제로 자라본 입장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전 글쓰신 분이나 댓글다신 분들과는 의견이 다릅니다. 둘을 낳느니 차라리 하나가 훨씬 낫다고 봐요. 형제가 있는데 오히려 자식이 자라나는데 있어 더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둘이든 하나든 자식 보다는 부모 본인들의 삶을 우선시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어쩌란말이냐트위스트추면서
IP 210.♡.29.75
04-03 2014-04-03 12:49:20 / 수정일: 2017-04-30 13:35:16
·
저같은경우에는 두살터울 형제에 맏이인데요. 어렸을때는 그렇게 치고박고 싸웠었는데
성인이 되고 서로 서른넘게 나이를 먹다보니 피를나눈 형제,내편이 있다는게 개인적으로도 부모님께 대해서도 굉장히 든든합니다. 케바케겠지만요. 그래서 저도 아이는 둘 가졌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