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퇴직금 1년마다 정산해주는 회사 다니시는 분 많나요? 19

2009-10-20 21:46:09 222.♡.49.158
유니드미
안녕하세요? 지인이 다니는 회사가 작은 회사인데 ( 사장포함 10명내외) 이 회사가 특이하게 1년마다 퇴직금을 주네요. 지인말로는 퇴직금은 누적되는 거라 저렇게 1년마다 끊어주는 회사들 은근히 있다고 하더라구요 -_- 한마디로 1년마다 퇴직금주고 연봉재협상 한후 다시 일하고 또 퇴직금 받고, 연봉 재협상    의 순환 고리네요. 그런데 얼마전에 저런식으로 3년 6개월 일한 같은 회사 동료가 2달전에 퇴직을 하였는데, 마지막 6개월 일한 퇴직금은 않주더라네요. 그 회사동료가 와서 사장한테 따지니 않주어도 된다고, 법대로 하라 했다고 했나봐요. 헛뜨 ( 아마 1년마다 정산처리 해주는 이유가 이건거 같기도 하더군요. ) 거의 한달에 3일빼고는 다 야근하던데, 야근수당도 따로 없고, 일은 평생 줄어들지 않을 것 같고, 퇴직금도 않주려는 사실을 알고난 후에는 진로고민 더 많이 하더라구요. 보통 이렇게 하는 회사 많나요?
유니드미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코리락쿠마
IP 124.♡.24.66
10-20 2009-10-20 21:46:51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저희 회사도 1년마다 원하면 정산해줍니다.
뱃살마왕
IP 211.♡.206.116
10-20 2009-10-20 21:48:36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우리회사도 그렇게 합니다. 재계순위20위 안에 드는 대기업인데도 그러네요..
근데 내년부턴 퇴직금 중간정산제가 금지된다고하니... 달라지겠죠..
그리고 중간정산제 하더라도 6개월치 받을 수 있습니다.
노동부에 신고하라고 하세요.
유니드미
IP 222.♡.49.158
10-20 2009-10-20 21:48:38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제가 다니던 곳도 원하면 퇴직금 정산해 주거나, 아님 승계해 주는데, 저 회사는 무조건 1년마다 정산이더라구요.
냥길동
IP 125.♡.49.32
10-20 2009-10-20 21:49:41 / 수정일: 2017-04-30 01:41:20
·
법대로하면... 6개월치 퇴직금 줘야합니다..;;;;
회사가 이상하게 악용하는군요...

노동부에 간단히 신고하시면됩니다.... 받을수 있습니다..
jaat22
IP 116.♡.171.24
10-20 2009-10-20 21:50:19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조그만 기업은 퇴직금부담때문에 일년에 한번씩 주는데도 많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1년씩 정산받았다고 해서 안주는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연속근로가 1년이상이면 월/일단위로 퇴직금을 계산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냥길동
IP 125.♡.49.32
10-20 2009-10-20 21:50:24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첫 1년을 못채울때가 안주는거지 그 이후엔 줍니다..-_-);;
아놔... 강아지같은회사.....
유니드미
IP 222.♡.49.158
10-20 2009-10-20 21:51:29 / 수정일: 2017-04-30 01:41:20
·
그렇군요.
사장이 자기가 다 알아봤다고, 법대로 하면 않줘도 된다고 했다고 하더랍니다.
역시나 -_-
감사합니다.
Rei+
IP 116.♡.173.2
10-20 2009-10-20 21:51:50 / 수정일: 2017-04-30 01:41:20
·
말 그대로 \'중간 정산\'을 떼어먹으려고 하다니 -_-
kangin21
IP 58.♡.82.156
10-20 2009-10-20 21:52:23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해주더라고요.
유니드미
IP 222.♡.49.158
10-20 2009-10-20 21:55:49 / 수정일: 2017-04-30 01:41:20
·
그런데 노동부에 신고하면 나중에 새직장 찾을때 경력 증명 떼거나 해야할때 불이익 있지 않을까요 -_-
아직 이직을 한게 아니라.. ㄷㄷ 그리고 그바닥이 좁아서 비슷한 일 하면 결국 어떻게든 얼굴 볼수도 있는데.. 그것도 문제네요. 쩝
그리고 제 친구는 3년전쯤에 퇴직한 회사에서는 1년 6개월 일하고 아예 퇴직금 자체를 못받았었는데 -_- 이것 지금 신고해도 받을수 있을까요?
탈퇴회원
IP 118.♡.60.100
10-20 2009-10-20 21:56:46 / 수정일: 2017-04-30 01:41:20
·
법대로 하면 저 사장 구속입니다.

냥길동
IP 125.♡.49.32
10-20 2009-10-20 21:58:52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유니드미님 // 절대~~~~~~~ 그런거없습니다... 불이익이라뇨..
퇴직금안줘서 그런건데 그런걸가지구 딴지걸 회사라면 안가는게 나은거구요..
1년 6개월일하고 퇴직금 못받은회사는 .역시 노동부(노동사무소) 쪽에가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바랍니다... 3년이면..이것도 시효가 있지않나하지만..
언능 가서 상담받아보세요......
탈퇴회원
IP 118.♡.60.100
10-20 2009-10-20 21:59:21 / 수정일: 2017-04-30 01:41:20
·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더라도 매번 근로자의 동의없는 중간정산은 인정 안됩니다.
chddlf
IP 122.♡.45.21
10-20 2009-10-20 21:59:41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어차피 퇴직연금제 실시하면 이것도 얼마 안남은 것 같네요...
페인프린
IP 210.♡.44.223
10-20 2009-10-20 22:00:43 / 수정일: 2017-04-30 01:41:20
·
1년이 지나면 그 뒤로는 1년이 안되도 정산 해줘야되는데 ;;;
중간정산이야 다녀봤던 회사들이 다 그렇게 하던대.. 아니였나요 ?
냥길동
IP 125.♡.49.32
10-20 2009-10-20 22:00:58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음 잠깐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퇴직금의 청구 소멸시효는 3년이라고합니다..
어쨋든 상담받아보시길..
유니드미
IP 222.♡.49.158
10-20 2009-10-20 22:01:05 / 수정일: 2017-04-30 01:41:20
·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오늘 정말 주옥 같은 정보들을 얻어 갑니다.
월병
IP 203.♡.124.140
10-20 2009-10-20 22:39:51 / 수정일: 2017-04-30 01:41:20
·
퇴직금은 퇴사직전 3개월급여의 평균으로 근속기간을 계산해서 지급하는것이라 연봉이 낮을때 끊어 정산하려는 기업들이 왕왕 있습니다. 근로자가 원하지않는데 중간정산을 강제하는 기업은 대부분 저 이유나 연봉에 퇴직금을 포함시키기 위한 이유에서입니다.
그리고 입사 이후 1년이상 근속한 직원의 퇴직금을 계산할때는 1년이후 몇개월을 더 근무했건 근무일수만큼의 퇴직금이 정산되야합니다.

그리고 회사 오너나 임원들 커뮤니티 내에서도 누구 퇴직금 안주고 버틴다 이런이야기 창피해서 못하고다닙니다. 이직시 불이익을 당하지않을까 하는 걱정이나 너 이딴식으로 하면 업계에서 일못하게 소문내겠다 하는식의 협박은 가볍게 무시해주시면 됩니다.
유니드미
IP 222.♡.49.158
10-20 2009-10-20 22:45:32 / 수정일: 2017-04-30 01:41:20
·
사라 // 네 그런것도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