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장인어른과 대화하기 너무 어렵네요. 35

2013-10-01 11:23:06 165.♡.28.219
오묘한조화

결혼한지 1년 다 되가는데 여전히 장인어른과 대화하기 어렵습니다.

어느 정도냐면... 오늘 장모님과 일본 여행 다녀오신다 해서 어제 전화를 드렸지요

 

"아버님 저 XX에요 저녁 잘 드셨나요" 

"응"

"오늘 쉬시나봐요"

"응"

"목소리가 피곤해 보이는데 괜찮으신가요?"

"응"  -_-;;; (이 때부터 뭐라 말해야 할지 곤란해짐)

"내일 일본 여행 가시는데, 잘 다녀오세요"

"응" -_-;;;;

"그럼 안녕히 주무세요. 다녀오시면 뵙겠습니다"

"응 그래"

 

하고 전화를 끊었네요.

와이프 말로는 장인어른이 본래 저런 성격이라 하시는데 ㅠ.ㅠ

이제는 안부 전화하는게 곤란하고 힘들 정도네요. 

처가집 가서 온 가족이 모여있으면 장인어른은 말씀을 거의 안하십니다.

맨 처음엔 제가 맘에 안들어서 그런가 했는데... 본래 그러시다는군요

그러다 술을 좀 드시면 말씀을 하시고.. 

 

문제는 제가 술을 못 마신다는 것.

술 잘 마시는 첫째 사위는 외쿡인-_-이라 말이 안통함

둘째 사위는 한국말을 할 줄;; 알지만 술을 못마심

 

여러모로 저도 그렇고 장인어른도 그렇고 참 어렵습니다.

오묘한조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Fantastic
IP 14.♡.80.10
10-01 2013-10-01 11:23:35 / 수정일: 2017-04-30 12:09:35
·
니놈이 내 사랑스런 딸을 가져간놈이냐!!!!!!?

결혼해도 그런가요? ㅠ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4:00 / 수정일: 2017-04-30 12:09:35
·
결혼할 때 장모님은 안그러셨는데 장인어른은 우셨습니다-0-;;
qoreks0
IP 223.♡.180.91
10-01 2013-10-01 11:24:33 / 수정일: 2017-04-30 12:09:35
·
테이큰 2를 보세요....오느정도 이해가....(응?)
with ClienS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5:45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는 이제 죽는건가요-_-;
rmawkjhdc
IP 218.♡.212.130
10-01 2013-10-01 11:24:36 / 수정일: 2017-04-30 12:09:35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구미세트
IP 121.♡.252.249
10-01 2013-10-01 11:30:32 / 수정일: 2017-04-30 12:09:35
·
러셀님의 뜬금없는 ㅋㅋㅋㅋ는...생각을 많이하게 만들어요.;;;


ㄷㄷㄷㄷ
dysuk
IP 211.♡.148.193
10-01 2013-10-01 11:24:39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희 장인어른도 말수가 많지가 않으셔서 어렵게 느껴지실 때가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그나마 스마트폰 사용법 알려드리면서 좀 더 대화가 편해지긴 했네요.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6:14 / 수정일: 2017-04-30 12:09:35
·
뭔가 주제가 필요한가요;;
YJKim
IP 122.♡.179.251
10-01 2013-10-01 11:24:51 / 수정일: 2017-04-30 12:09:35
·
그게 장인분의 원래 타입이면 굳이 노력 안 하셔도 될거 같아요. 오묘한조화님이 싫어서 말을 안 하시는게 아닌거 같으니까요.
공통관심사가 있다면 좀 더 긴 대화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7:07 / 수정일: 2017-04-30 12:09:35
·
근데 그래도 수시로 안부인사를 드리고, 또 드려야 하잖아요
너무 어색해요 ㅠ.ㅠ 항상 저렇게 하시니까...
Ashram
IP 211.♡.200.134
10-01 2013-10-01 11:25:02 / 수정일: 2017-04-30 12:09:35
·
단답형이 가능한 질문말고 서술이 가능한 질문을 해보시는게..
ex) 내일 일본여행 가시는데 어디어디 가시나요?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6:38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역시 대화의 기술이 필요하군요
루나고양이
IP 110.♡.53.181
10-01 2013-10-01 11:25:04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희 아버지도 그러실거 같아요 ㅋㅋ 딸이랑 대화도 다섯마디를 안넘는.. ⓗ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5:31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제 와이프하고도 대화를 잘 안하시긴 합니다;;
워크래프트
IP 223.♡.178.111
10-01 2013-10-01 11:25:20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제 달이 25년쯤 후에 사위 데려오면 저도 저럴지도.....ㅎㅎ
원래 평소 말이 없는 분들이 친해지면 더 잘해줍니다. 계속 노력하심이...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34:38 / 수정일: 2017-04-30 12:09:35
·
뭐 사실 저도 다르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파란달님
IP 223.♡.162.63
10-01 2013-10-01 11:26:39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차리리 말씀없는게 낫져..잔소리보다 *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8:56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아휴.. 직접 경험해보면 그게 안그러더군요
안부전화하는게 가시방석이라서요
seraph81
IP 119.♡.67.234
10-01 2013-10-01 11:27:17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어제 컬투에 나온 얘기로
명절에 집에 먹을거 싸가니 장인어른 왈..

도둑놈만나 결혼하더니
도둑년 다 됐구나~~

했다는...
사람만상대함
IP 175.♡.45.134
10-01 2013-10-01 11:30:18 / 수정일: 2017-04-30 12:09:35
·
헐 농담으로 들으려도 이건 좀 말이 심하네요.
엘피사랑
IP 71.♡.130.79
10-01 2013-10-01 11:58:57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라면 그런 말들으면 처갓집 다신 안갈 것 같네요..
스타벅스폴바셋
IP 121.♡.192.96
10-01 2013-10-01 11:28:00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는 11년이 지났지만, 전화하면 저것보다 더 어색하고 대화가 짧아요..
어쩔수없죠....
그냥 이젠 제가 전화를 잘 안하고 애들 시킵니다.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9:40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의 미래도 암담하네요
shaneon
IP 114.♡.194.79
10-01 2013-10-01 11:28:02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희 아버지도 똑같습니다. 저랑도 그렇게 대화해요. 아버지도 좋아하는 대화 주제라면 길게 대화 하시는데 거의 들으면서 아~ 그래요? 그렇군요~ 와~ 그런말이 저의 대답입니다.
흥미를 느끼시는 대화가 나오면 최대한 관심 표해 주시면 조금씩 대화가 많아 집니다.^^;
알펭
IP 61.♡.231.140
10-01 2013-10-01 11:28:42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첫째 사위분이랑 코웍을 하시면 되겠네요!!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29:15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첫째사위는 외쿡인이라 캐나다에;;; 있네요
다시만난세계
IP 211.♡.22.139
10-01 2013-10-01 11:29:28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희 아버지도 똑같습니다. 저랑도 그렇게 대화해요. 아버지도 좋아하는 대화 주제라면 길게 대화 하시는데 거의 들으면서 아~ 그래요? 그렇군요~ 와~ 그런말이 저의 대답입니다.
흥미를 느끼시는 대화가 나오면 최대한 관심 표해 주시면 조금씩 대화가 많아 집니다.^^; (2)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30:25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처가댁에 자주 가는 편인데... 계셔도 말씀을 안하고 tv만 보시거나 주무시거나-_-
가끔 말씀하셔도 그냥 아주 일상적인 것들...이라.. 어렵네요
탱마망
IP 59.♡.58.180
10-01 2013-10-01 11:31:36 / 수정일: 2017-04-30 12:09:35
·
말많으신거보단....대화기술만 있으시면 편하실 수 있어요....
저흰 친정아빠가 말씀이 많아도 너무 많으셔서;;;;;;;한시간넘게 사위델꼬 차얘기만 하시고 남편은 점점 영혼이탈되고 제가 구해준적이.....ㅡㅡ;;;휴.. ⓣ
오묘한조화
IP 165.♡.28.219
10-01 2013-10-01 11:32:13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중도는 없을까요 ㅋㅋㅋ
삐딱이
IP 210.♡.67.253
10-01 2013-10-01 11:35:24 / 수정일: 2017-04-30 12:09:35
·
목욕탕에 한번 같이 가시죠....

저도 술 못먹는 딸부자집 둘째 사위입니다만... 지금은 예전과 다르게 장인어른과 이야기 잘합니다.
shadowchaser
IP 223.♡.172.96
10-01 2013-10-01 11:35:39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장인께 질문을 많이 하시고, 같이 하는 시간을 늘리면 자연스레 없어집니다... 걱정마세요.
appcry
IP 175.♡.16.125
10-01 2013-10-01 11:37:11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장인어른의 취미를 함께 즐겨보면 어떨까요?
캠핑이나가자
IP 58.♡.209.81
10-01 2013-10-01 11:39:10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만 그렇게 아니네요 ㅋㅋㅋ
아트테러
IP 1.♡.194.226
10-01 2013-10-01 11:53:37 / 수정일: 2017-04-30 12:09:35
·
저는 장인어른 하고만 통화하는데 ㅎㅎㅎ (장모님 죄송~ ㅎㅎ)
아버님이 먼저 연락할때도 있고 뭐 그렇네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