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jyp나 SM 이런데 연습생 7-8년 하는 사람들은 대단한거 같아요 25

2013-07-19 09:18:12 182.♡.143.55
jdi2012

월급도 안주는데

 

연습생만 7-8년 하면

 

청춘 훅가는데 ..

 

데비해서 대박 난다는 보장도 없고

 

학교 공부도 재대로 못하고

 

기본급은 줘야 한다고 봅니다

jdi201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몰?루
IP 118.♡.163.136
07-19 2013-07-19 09:19:16 / 수정일: 2017-04-30 11:56:18
·
jyp는 지소울같이 영혼이되어버릴수도 있지만 SM은 그래도 버티면 중박이상은 하니까요
evan
IP 203.♡.174.204
07-19 2013-07-19 09:19:38 / 수정일: 2017-04-30 11:56:18
·
나라 지키는 군인들 월급도 못챙겨주는 판국에 아이돌 연습생 기본급이요?
jdi2012
IP 182.♡.143.55
07-19 2013-07-19 09:21:21 / 수정일: 2017-04-30 11:56:18
·
군인 월급을

박진영이나

이수만이 왜 줘야 하나요?
전동칫솔
IP 211.♡.22.76
07-19 2013-07-19 09:21:51 / 수정일: 2017-04-30 11:56:18
·
군인 월급 못주는거랑 연습생이랑 무슨 상관 ? 기획사가 정부기관도 아니고
boutondor
IP 223.♡.162.90
07-19 2013-07-19 09:21:51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세금으로 주라는것도 아니고 군인이 왜나오나요 --;
삭제 되었습니다.
evan
IP 203.♡.174.204
07-19 2013-07-19 09:22:25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제가 잠이 덜깼나봅니다 ;
나는가드다
IP 175.♡.21.29
07-19 2013-07-19 09:28:46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찬물들이키고오세요
from CLiOS
karnevil
IP 166.♡.99.159
07-19 2013-07-19 09:19:52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원해서 하는거고..
능력에 비해 많은것을 배우는거라 기본급 주기도 좀 뭐하죠.
학원에서 청춘을 바치는 학생들에게 기본급을 주자는것과 비슷한거 같아요.
대부분은 평생을 후회할거 같기는 하지만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죠 뭐..
해요해요
IP 121.♡.250.129
07-19 2013-07-19 09:20:45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연습생도 월급나오는거아닌가요.. 계약해서 하는건데;;
from CLIEN+
rawtilt
IP 223.♡.162.83
07-19 2013-07-19 09:20:45 / 수정일: 2017-04-30 11:56:18
·
그런 리스크를 감안하고서라도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겠죠..
bargner
IP 220.♡.141.230
07-19 2013-07-19 09:21:33 / 수정일: 2017-04-30 11:56:18
·
그런데 참 신기한게 그만큼이나 오랜 기간 동안 연습하고 포기 하지 않는다면..그 사람들에겐 그것이 엄청난 꿈이라는건데, 정작 노래 실력은 왜 다들 그모양인지 좀 의아한 생각이 듭니다.

1,2년 뭔가 몰두하는 것도 어려운 판에...
냐옹이냐옹
IP 220.♡.163.48
07-19 2013-07-19 09:24:03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아이돌 목표가 가수가 아닌 사람도 많아요.
pwhcj12
IP 184.♡.190.37
07-19 2013-07-19 09:22:50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아이돌고시하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듯 ⓣ
ggo~man
IP 116.♡.139.22
07-19 2013-07-19 09:22:54 / 수정일: 2017-04-30 11:56:18
·
기획사 입장에서도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할 순 없는 노릇일테니...
그리고 춤 노래 배우고 월급까지 챙겼다가 나중에 나가버리면 그게 또 회사 입장에선 손해.
연을쫓는아이
IP 59.♡.80.28
07-19 2013-07-19 09:22:56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일종의 수습기간이라고 해야할까요..
제트기
IP 14.♡.56.43
07-19 2013-07-19 09:23:22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연습생=학원수강생

다른거 없죠. 학원이 수강생에게 배워줘서 고맙다고 돈을 주지는 않죠.
피티
IP 14.♡.11.24
07-19 2013-07-19 09:24:44 / 수정일: 2017-04-30 11:56:18
·
연습생들 공짜로 배우지 않나요? ⓗ
ggaston
IP 110.♡.49.156
07-19 2013-07-19 09:29:31 / 수정일: 2017-04-30 11:56:19
·
yg는 연습생 숙소를 옆에 연립주택 구입해서 해결하는것 같던데 구입비만 70억정도 투자했다고 뉴스에서 봤네요
ruler
IP 1.♡.220.25
07-19 2013-07-19 09:29:48 / 수정일: 2017-04-30 11:56:19
·
계약서 쓰고
투자하는거 아닌가요 소속사에서?
아마 돈내면서 트레이닝 받진 않을겁니다..
연습생으로 들어가는거 자체도 얼마나 힘든데;
차사랑
IP 58.♡.43.10
07-19 2013-07-19 09:30:06 / 수정일: 2017-04-30 11:56:19
·
연습생은 학교 공부 다 합니다. 자기가 하기 싫어서 안 할 뿐.
그거 못 버티고 나오는 애들이 부지기 수죠...
지금 데뷔한 애들도 항상 나오는 말이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라고 얘기합니다.언제 데뷔할지도 모르는데 몇 년을 기다리는게 쉽지 않은 선택이죠.

어떻게 보면 참 대단한 애들이기도 하구요. 초딩 때부터 자기 꿈을 세워 도전한다는 거 자체가 놀라울 따름이죠. 제가 초딩 때 뭘 했나 생각하면 ........
미르Kei
IP 58.♡.0.83
07-19 2013-07-19 09:30:14 / 수정일: 2017-04-30 11:56:19
·
열정페이 계산법을 적용하시는 분들 많으시네요... - _ -;;;
CHILD
IP 223.♡.172.101
07-19 2013-07-19 09:31:02 / 수정일: 2017-04-30 11:56:19
·
2AM 조권이 전에 수입관련해서 말하기를
처음 벌었을땐 연습생 시절에 받았던 지원금 갚았다고 했으니
소속사에서 일정 유지비를 지급해주는것 같더군요.
from CLiOS
쿨쿨쿨쿨
IP 192.♡.83.41
07-19 2013-07-19 09:31:45 / 수정일: 2017-04-30 11:56:19
·
우리나라 아이돌들이 다른 나라에 가서도 성공하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그걸 참아내며 오랬동안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효랭이
IP 211.♡.169.96
07-19 2013-07-19 09:35:45 / 수정일: 2017-04-30 11:56:19
·
데비가 뭔 뜻인가 한참 봤습니다...ㅎㅎ
blumi
IP 125.♡.206.29
07-19 2013-07-19 10:40:55 / 수정일: 2017-04-30 11:56:19
·
예전에 소녀시대 멤버들 이야기하는거 들어보니,
하루에 학교갔다가 댄스나 노래 배우는 시간 한두시간 외에는 다 자율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더 힘들다고..내가 스케줄 짜서 언제 데뷔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버텨야하니..

그래서 그런지 SM에서 정상급으로 나오는 친구들은 뭔가 학교에 공부잘하는 우등생삘이 나는듯..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