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일본산당
·
MaClien
·
방탄소년당
·
자전거당
·
개발한당
·
안드로메당
·
소시당
·
이륜차당
·
바다건너당
·
나스당
·
노젓는당
·
골프당
·
디아블로당
·
육아당
·
여행을떠난당
·
가상화폐당
·
3D메이킹
·
냐옹이당
·
걸그룹당
·
임시소모임
·
덕질한당
·
클다방
·
키보드당
·
리눅서당
·
빨콩이당
·
꼬들한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e북본당
·
X세대당
·
ADHD당
·
AI당
·
AI그림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야구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콘솔한당
·
요리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개판이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물고기당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LOLien
·
Mabinogien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찰칵찍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스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공대시계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jyp나 SM 이런데 연습생 7-8년 하는 사람들은 대단한거 같아요
25
2013-07-19 09:18:12
182.♡.143.55
jdi2012
월급도 안주는데
연습생만 7-8년 하면
청춘 훅가는데 ..
데비해서 대박 난다는 보장도 없고
학교 공부도 재대로 못하고
기본급은 줘야 한다고 봅니다
jdi2012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25
]
몰?루
1
2
3
4
5
입력
IP
118.♡.163.136
07-19
2013-07-19 09:19:16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jyp는 지소울같이 영혼이되어버릴수도 있지만 SM은 그래도 버티면 중박이상은 하니까요
1
2
3
4
5
입력
IP
203.♡.174.204
07-19
2013-07-19 09:19:38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나라 지키는 군인들 월급도 못챙겨주는 판국에 아이돌 연습생 기본급이요?
jdi2012
1
2
3
4
5
입력
IP
182.♡.143.55
07-19
2013-07-19 09:21:21 / 수정일: 2017-04-30 11:56:18
언급
·
공감
신고
0
군인 월급을
박진영이나
이수만이 왜 줘야 하나요?
전동칫솔
1
2
3
4
5
입력
IP
211.♡.22.76
07-19
2013-07-19 09:21:51 / 수정일: 2017-04-30 11:56:18
언급
·
공감
신고
0
군인 월급 못주는거랑 연습생이랑 무슨 상관 ? 기획사가 정부기관도 아니고
boutondor
1
2
3
4
5
입력
IP
223.♡.162.90
07-19
2013-07-19 09:21:51 / 수정일: 2017-04-30 11:56:18
언급
·
공감
신고
0
세금으로 주라는것도 아니고 군인이 왜나오나요 --;
삭제 되었습니다.
1
2
3
4
5
입력
IP
203.♡.174.204
07-19
2013-07-19 09:22:25 / 수정일: 2017-04-30 11:56:18
언급
·
공감
신고
0
제가 잠이 덜깼나봅니다 ;
1
2
3
4
5
입력
IP
175.♡.21.29
07-19
2013-07-19 09:28:46 / 수정일: 2017-04-30 11:56:18
언급
·
공감
신고
0
찬물들이키고오세요
from CLiOS
karnevil
1
2
3
4
5
입력
IP
166.♡.99.159
07-19
2013-07-19 09:19:52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원해서 하는거고..
능력에 비해 많은것을 배우는거라 기본급 주기도 좀 뭐하죠.
학원에서 청춘을 바치는 학생들에게 기본급을 주자는것과 비슷한거 같아요.
대부분은 평생을 후회할거 같기는 하지만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죠 뭐..
1
2
3
4
5
입력
IP
121.♡.250.129
07-19
2013-07-19 09:20:45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연습생도 월급나오는거아닌가요.. 계약해서 하는건데;;
from CLIEN+
rawtilt
1
2
3
4
5
입력
IP
223.♡.162.83
07-19
2013-07-19 09:20:45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그런 리스크를 감안하고서라도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겠죠..
bargner
1
2
3
4
5
입력
IP
220.♡.141.230
07-19
2013-07-19 09:21:33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그런데 참 신기한게 그만큼이나 오랜 기간 동안 연습하고 포기 하지 않는다면..그 사람들에겐 그것이 엄청난 꿈이라는건데, 정작 노래 실력은 왜 다들 그모양인지 좀 의아한 생각이 듭니다.
1,2년 뭔가 몰두하는 것도 어려운 판에...
냐옹이냐옹
1
2
3
4
5
입력
IP
220.♡.163.48
07-19
2013-07-19 09:24:03 / 수정일: 2017-04-30 11:56:18
언급
·
공감
신고
0
아이돌 목표가 가수가 아닌 사람도 많아요.
pwhcj12
1
2
3
4
5
입력
IP
184.♡.190.37
07-19
2013-07-19 09:22:50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아이돌고시하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듯 ⓣ
ggo~man
1
2
3
4
5
입력
IP
116.♡.139.22
07-19
2013-07-19 09:22:54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기획사 입장에서도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할 순 없는 노릇일테니...
그리고 춤 노래 배우고 월급까지 챙겼다가 나중에 나가버리면 그게 또 회사 입장에선 손해.
연을쫓는아이
1
2
3
4
5
입력
IP
59.♡.80.28
07-19
2013-07-19 09:22:56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일종의 수습기간이라고 해야할까요..
제트기
1
2
3
4
5
입력
IP
14.♡.56.43
07-19
2013-07-19 09:23:22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연습생=학원수강생
다른거 없죠. 학원이 수강생에게 배워줘서 고맙다고 돈을 주지는 않죠.
1
2
3
4
5
입력
IP
14.♡.11.24
07-19
2013-07-19 09:24:44 / 수정일: 2017-04-30 11:5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연습생들 공짜로 배우지 않나요? ⓗ
ggaston
1
2
3
4
5
입력
IP
110.♡.49.156
07-19
2013-07-19 09:29:31 / 수정일: 2017-04-30 11:56: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yg는 연습생 숙소를 옆에 연립주택 구입해서 해결하는것 같던데 구입비만 70억정도 투자했다고 뉴스에서 봤네요
ruler
1
2
3
4
5
입력
IP
1.♡.220.25
07-19
2013-07-19 09:29:48 / 수정일: 2017-04-30 11:56: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계약서 쓰고
투자하는거 아닌가요 소속사에서?
아마 돈내면서 트레이닝 받진 않을겁니다..
연습생으로 들어가는거 자체도 얼마나 힘든데;
차사랑
1
2
3
4
5
입력
IP
58.♡.43.10
07-19
2013-07-19 09:30:06 / 수정일: 2017-04-30 11:56: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연습생은 학교 공부 다 합니다. 자기가 하기 싫어서 안 할 뿐.
그거 못 버티고 나오는 애들이 부지기 수죠...
지금 데뷔한 애들도 항상 나오는 말이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라고 얘기합니다.언제 데뷔할지도 모르는데 몇 년을 기다리는게 쉽지 않은 선택이죠.
어떻게 보면 참 대단한 애들이기도 하구요. 초딩 때부터 자기 꿈을 세워 도전한다는 거 자체가 놀라울 따름이죠. 제가 초딩 때 뭘 했나 생각하면 ........
1
2
3
4
5
입력
IP
58.♡.0.83
07-19
2013-07-19 09:30:14 / 수정일: 2017-04-30 11:56: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열정페이 계산법을 적용하시는 분들 많으시네요... - _ -;;;
CHILD
1
2
3
4
5
입력
IP
223.♡.172.101
07-19
2013-07-19 09:31:02 / 수정일: 2017-04-30 11:56: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2AM 조권이 전에 수입관련해서 말하기를
처음 벌었을땐 연습생 시절에 받았던 지원금 갚았다고 했으니
소속사에서 일정 유지비를 지급해주는것 같더군요.
from CLiOS
쿨쿨쿨쿨
1
2
3
4
5
입력
IP
192.♡.83.41
07-19
2013-07-19 09:31:45 / 수정일: 2017-04-30 11:56: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우리나라 아이돌들이 다른 나라에 가서도 성공하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그걸 참아내며 오랬동안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효랭이
1
2
3
4
5
입력
IP
211.♡.169.96
07-19
2013-07-19 09:35:45 / 수정일: 2017-04-30 11:56: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데비가 뭔 뜻인가 한참 봤습니다...ㅎㅎ
blumi
1
2
3
4
5
입력
IP
125.♡.206.29
07-19
2013-07-19 10:40:55 / 수정일: 2017-04-30 11:56:19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예전에 소녀시대 멤버들 이야기하는거 들어보니,
하루에 학교갔다가 댄스나 노래 배우는 시간 한두시간 외에는 다 자율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더 힘들다고..내가 스케줄 짜서 언제 데뷔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버텨야하니..
그래서 그런지 SM에서 정상급으로 나오는 친구들은 뭔가 학교에 공부잘하는 우등생삘이 나는듯..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25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25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박진영이나
이수만이 왜 줘야 하나요?
from CLiOS
능력에 비해 많은것을 배우는거라 기본급 주기도 좀 뭐하죠.
학원에서 청춘을 바치는 학생들에게 기본급을 주자는것과 비슷한거 같아요.
대부분은 평생을 후회할거 같기는 하지만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죠 뭐..
from CLIEN+
1,2년 뭔가 몰두하는 것도 어려운 판에...
그리고 춤 노래 배우고 월급까지 챙겼다가 나중에 나가버리면 그게 또 회사 입장에선 손해.
다른거 없죠. 학원이 수강생에게 배워줘서 고맙다고 돈을 주지는 않죠.
투자하는거 아닌가요 소속사에서?
아마 돈내면서 트레이닝 받진 않을겁니다..
연습생으로 들어가는거 자체도 얼마나 힘든데;
그거 못 버티고 나오는 애들이 부지기 수죠...
지금 데뷔한 애들도 항상 나오는 말이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라고 얘기합니다.언제 데뷔할지도 모르는데 몇 년을 기다리는게 쉽지 않은 선택이죠.
어떻게 보면 참 대단한 애들이기도 하구요. 초딩 때부터 자기 꿈을 세워 도전한다는 거 자체가 놀라울 따름이죠. 제가 초딩 때 뭘 했나 생각하면 ........
처음 벌었을땐 연습생 시절에 받았던 지원금 갚았다고 했으니
소속사에서 일정 유지비를 지급해주는것 같더군요.
from CLiOS
하루에 학교갔다가 댄스나 노래 배우는 시간 한두시간 외에는 다 자율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더 힘들다고..내가 스케줄 짜서 언제 데뷔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버텨야하니..
그래서 그런지 SM에서 정상급으로 나오는 친구들은 뭔가 학교에 공부잘하는 우등생삘이 나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