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네이버 웹툰 작가의 미칠듯한 그림실력.jpg 35

2013-07-13 13:34:13 175.♡.212.57
달콤한민트초코

9Fz5md9Eqe8ULXVZKY9NTao5aLyx[1].jpg

관절이.....?!!!!!

 

아무리 웹툰쪽이 그림실력에 대해 자유롭다지만 기본은 해야되는거 같은데 말이죠..

달콤한민트초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삭제 되었습니다.
허거덩
IP 115.♡.173.136
07-13 2013-07-13 13:35:23 / 수정일: 2017-04-30 11:55:16
·
무슨만화인가요? ㅋㅋㅋ
SeoK™
IP 119.♡.107.199
07-13 2013-07-13 13:36:18 / 수정일: 2017-04-30 11:55:16
·
네이버 웹툰 맛집블로그운영하는 내용일껍니다 ^^;
chomusubi
IP 39.♡.32.232
07-13 2013-07-13 13:35:32 / 수정일: 2017-04-30 11:55:16
·
기분도 매우 안좋고 몸도 매우 안좋고 ㅠㅠ
제르니스
IP 203.♡.215.49
07-13 2013-07-13 13:35:37 / 수정일: 2017-04-30 11:55:16
·
맛집남녀인가 하는거 스토리도 병맛인데 그림도 병맛이죠.
이게 어떻게 연재를 시작했는지 의문...
eorinsae
IP 113.♡.3.58
07-13 2013-07-13 13:36:02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작화붕괴가 바로 이런거군요!
작가들은 관절인형 많이들 쓰던데 한번 포즈라도 취해보고 하지ㅠ
hae_woon
IP 1.♡.194.149
07-13 2013-07-13 13:36:15 / 수정일: 2017-04-30 11:55:16
·
뒤틀린 목각을 보고 그렸나 봐요,,
나어떠케요
IP 175.♡.28.82
07-13 2013-07-13 13:36:51 / 수정일: 2017-04-30 11:55:16
·
강풀도 그림으론 -_-;;; 웹툰작가들중에 인체해부나 크로키 똑바로한 사람들 보기 힘들죠...
insanity
IP 112.♡.225.41
07-13 2013-07-13 13:37:10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웹툰으로 만화 시장이 커지는건 좋긴 좋은데....
이런 그림실력은 좀....

솔직히 조석같은 그림도 별로 안좋아합니다...그냥 못그려요....그래도 만화인데....
제르니스
IP 203.♡.215.49
07-13 2013-07-13 13:39:49 / 수정일: 2017-04-30 11:55:16
·
그나마 조석은 나름 일관성이라도 있죠.
insanity
IP 112.♡.225.41
07-13 2013-07-13 13:46:06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웹툰은 그림 좀 못그려도 꾸준하면 그냥 스타일로 인정받는거죠..ㅎㅎㅎㅎ 원래 저런 그림이구나..하면서...

조석 그림은 처음에 봤을때 그림 이렇게 그리고도 만화가 하는구나...했었는데....
요샌 뭐....조석이 잘그리는 축으로 보일정도니...
삭제 되었습니다.
nixx
IP 211.♡.73.63
07-13 2013-07-13 14:02:15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조석 제대로 그린 것들은 쩔던데요
insanity
IP 112.♡.225.41
07-13 2013-07-13 14:38:23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제대로 그린것도 그냥 그렇던데요....
조의 영역이든 N의 등대든....사실 N의 등대 작가 세명이서 그렸을때 작화 제일 딸리던게 조석이었죠...
겐짱.
IP 123.♡.217.76
07-13 2013-07-13 13:37:11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저 만화는 그림으로 보는게 아니라 드립치는걸 보는거에요..
다이어트는 슴가교환의 법칙 이런 걸로요..
달콤한민트초코
IP 175.♡.212.57
07-13 2013-07-13 13:38:29 / 수정일: 2017-04-30 11:55:16
·
만화의 내용이 어떻든 사람을 그리고 있으면 적어도 동작에 위화감은 없도록 표현해줘야죠.
겐짱.
IP 123.♡.217.76
07-13 2013-07-13 13:39:26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이말년도 그러는데요 뭐.. ㅎㅎ
제르니스
IP 203.♡.215.49
07-13 2013-07-13 13:40:16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이말년은 일부러 그렇게 그리는거구요. 쟤는 능력 없어서 못 그리는거죠.
insanity
IP 112.♡.225.41
07-13 2013-07-13 13:40:36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이말년은 그림 잘그리는 편입니다...
일부러 그렇게 그리는거지 못그리는 그림은 아니죠....

비슷한 조석같은 경우 못그리는거고...그 정도밖에...

저 위에 그림은 그냥...뭐라고 말하기도 참...
미르Kei
IP 116.♡.160.23
07-13 2013-07-13 13:42:56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이말년은... 까일만한 실력은 아니죠;;; 차라리 강풀을 까면 모를까;;;;


...

강풀만화나 보러가야겠네요;;
달콤한민트초코
IP 175.♡.212.57
07-13 2013-07-13 13:43:59 / 수정일: 2017-04-30 11:55:16
·
그림체가 다르잖아요.
이말년 웹툰에서의 캐릭터들은 실제비율의 캐릭터 들도 아니고 기본적인 해부 구조를
무시할 수 있는 그림체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이 웹툰은 그게 아닌데요?

놓정이나 이말년웹툰처럼 실제 인간의 구조를 무시할 수 있는 그림체였으면 테클안걸었을거에요. 근데 이건 아니잖요?
달콤한민트초코
IP 175.♡.212.57
07-13 2013-07-13 13:45:04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아 그리고... 만약 이말년이 그림 이따위로 그려놨으면 똑같이 까였겠죠.
다른 웹툰 작가가 그런다고 이 작가가 이따위로 그림 그리는게 용인되나요?
BlueX
IP 112.♡.164.74
07-13 2013-07-13 13:42:55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진짜 그림 수준들이....
이래서 80년대 중 후반 만화가들이 좋아요..장태산 김형배 박흥용...등등...
관절인형하나도 없는건가...-_-;;
azurine
IP 221.♡.211.115
07-13 2013-07-13 13:56:18 / 수정일: 2017-04-30 11:55:16
·
.
제르니스
IP 203.♡.215.49
07-13 2013-07-13 14:04:31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아무나 보라고 오픈해놓은 만화 보고 평가하는데 오지랖 운운 하다니 어이가 없군요. ㅋㅋㅋ
그럼 별점 같은건 왜 만들어놓고 리플은 왜 쓰라고 해놨답니까?
삭제 되었습니다.
제르니스
IP 203.♡.215.49
07-13 2013-07-13 14:08:59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어이쿠... 그런 자격씩이나 따지십니까? ㅎㅎㅎ
그럼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네이버 아이디도 있고 네이버 이메일도 사용중인데 무슨 자격이 더 필요한가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달콤한민트초코
IP 175.♡.212.57
07-13 2013-07-13 14:27:16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엄한 트롤이라 죄송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kasroc
IP 203.♡.61.69
07-13 2013-07-13 14:05:50 / 수정일: 2017-04-30 11:55:16
·
흥미롭네요. 웹툰에 수준 미달이라 느껴지는 작화가 많은 편인데 기존에 인기가 있는 작품들은 별 말이 없네요. 조석도 조의 영역 같이 진지한 작품 보면 못 그린다는게 확실한데 말입니다.

더군더나, 어차피 그림으로 먹고 사는게 아닌 내용과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작품들을 그림으로 평가한다는 것도 재밌네요. 이건 뭐 버스커 버스커는 기존 가수들과 비교하면 고음 안올라가니까 음악가로써 수준 미달이다 해도 된다는 격인가요?
달콤한민트초코
IP 175.♡.212.57
07-13 2013-07-13 14:27:00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웹툰, 웹에서 보는 '만화' 입니다.
그림보다 내용과 아이디어가 더 중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내용과 아이디어만큼 그것들을 표현해내는 그림 또한 중요하며
그 그림이 적어도 내용을 전달하는데 있어서 위화감을 느끼게 한다면 부족하다고 말 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게다가 버스커x2를 예로 드셨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웹툰과 버스커x2를 비교하는건 버스커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수가 고음을 올리는건 자신의 노래를 표현하든데 있어서 여러가지 중 하나의 방법일 뿐이고
버스커x2는 자신이 만든 노래의 감정을 전달하는데 있어서 충분히 훌륭하고 적합한 표현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웹툰은, 자신의 내용과 아이디어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적합한 표현방법을 가지고 있나요?
insanity
IP 112.♡.225.41
07-13 2013-07-13 14:33:52 / 수정일: 2017-04-30 11:55:16
·
가수로 따지면 음역의 문제가 아니죠...
고음되면 되는데로 안되면 안되는데로 노래하면 됩니다..

문제는 기본적인 음정 박자마저도 문제가 있으니
요새 가수들은 노래 못해도 된다...라는 말이나 다름없죠....

아무리 개성있는 목소리, 개성있는 창법으로 부른다 해도 기본적인 가창력은 되야 가수라고 하겠죠..
아무리 댄스가수라도 본인 목소리로 노래를 녹음하는 이상, 춤이 힘들어 립싱크를 한다해도..
또는 라이브는 잘 못한다 해도..적어도 본인 앨범에 본인 목소리로 녹음한 노래는 잘 불러야죠...몇번을 녹음하던지.....

그러고 나서 음악적인 전달이 이루어진다고 봅니다..


물론 만화와는 조금 다릅니다....음악을 예로 들어서 음악이야기를 했을 뿐...

만화 못그려도 내용만 재밌으면 재밌는 만화인건 맞지만,,
연재까지 되는거라면, 적어도 작화에 신경써야하는건 최소한의 예의라고 보고..
또 그정도 작화가 나오지 않는다면 만화가 아니라 그냥 소설이나 쓰라고 하고싶습니다..
그림쟁이 구해다가 글/그림 따로 나누던가....


그래도 그림을 그리던 글을 쓰던 음악을하던, 실제로 이래라 저래라 하진 못하지만 평가정도는 충분히 할수 있다고 봅니다....
kasroc
IP 203.♡.61.69
07-13 2013-07-13 22:57:45 / 수정일: 2017-04-30 11:55:19
·
일단 제가 저 웹툰을 보지 않아서 여기 댓글만 보고 적는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보면 저 웹툰은 소위 병맛 코드, 그러니까 드립으로 본다고 되어있네요. 그렇다면 포인트는 그 드립 아닌가요? 그렇다면 저는 인체 비례에 굳이 맞지 않아도 괜찮다고 보는데 말이죠. 조의 영역 같은 경우, 저도 그림체로 까는 편입니다. 왜냐면 굉장히 진지한 내용이 어색한 그림으로 인해 흐려질 때가 있거든요. 하지만 애초에 병맛 코드가 포인트인 마음의 소리는 그림체로 많이 까이지 않는 편이죠. 애를 들면 이런 식입니다. 아이돌 가수 노래 못한다, 그게 가수냐. 하지만 제가 보기엔 아이돌 가수는 어차피 노래를 잘 하는 애들이 아니라 "퍼포먼서"로 봅니다. 그럼 그게 퍼포먼서이지 가수냐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퍼포먼서도 가수라는 거죠. 그런 차이에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아이돌이 명곡을 부르면서 가수라고 우긴다면 까겠지만, 아이돌이 아이돌 음악 하면서 멋진 퍼포먼스로 승부를 본다면 가수라고 해주겠단 뜻입니다. 저 웹툰도 진지한 내용이 아닌 개그나 병맛 코드, 드립 위주라면 저런 작화로도 만화가라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봅니다.
tmvkdlrpdla
IP 118.♡.194.111
07-13 2013-07-13 14:37:22 / 수정일: 2017-04-30 11:55:16
·
댓글 보니 예전에 루리웹에서 양경일 보고 아마추어라고 까던 운영자가 생각나네요.
from CLiOS
insanity
IP 112.♡.225.41
07-13 2013-07-13 14:40:42 / 수정일: 2017-04-30 11:55:16
·
양경일이 아마추어면....네이버 웹툰은 그냥 꼬꼬마 낙서가 되버리죠...ㅎㅎㅎㅎ
심지어 웹툰중에도 작화 좋다는 킬러분식의 한이나 하일권같은 사람도...양경일 앞에선.....
puleum
IP 222.♡.148.226
07-13 2013-07-13 15:21:59 / 수정일: 2017-04-30 11:55:16
·
별문제 없이 보이네요. 저같이 그림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제르니스
IP 203.♡.215.49
07-13 2013-07-13 15:43:41 / 수정일: 2017-04-30 11:55:17
·
웹툰 보고 그림이 이상하다고 말하는것 가지고 무슨 자격이 어쩌네 하는 사람은 코메디언 같습니다.
그런 사람도 자신이 물건 샀는데 문제가 있다면 이의제기 하겠죠? 참 한심합니다.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자격찾고 니가 해보라는둥 하는 사람이 제일 무식해 보이더군요.
TAMPA
IP 108.♡.216.115
07-13 2013-07-13 23:55:42 / 수정일: 2017-04-30 11:55:19
·
저 위의 그림은 작가가 귀찮아서 그렇다 치더라도...
조석이 그림 못그린다고 자질 운운하는 것은 참 거시기 하군요...
충분히 개성으로 봐줄 수 있는 부분인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