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급으로 세후 1억초반 버는분이 말씀하시길
본인 퇴직금이 5억정도 된다고 ..
저는 퇴직금이 직전 3개월 평균월급 x 근속년수로 알고있어서
억대 연봉이면 2~3억정도 되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꽤 많더군요
거기에 국민연금까지 있으니 노후걱정은 없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본인 퇴직금이 5억정도 된다고 ..
저는 퇴직금이 직전 3개월 평균월급 x 근속년수로 알고있어서
억대 연봉이면 2~3억정도 되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꽤 많더군요
거기에 국민연금까지 있으니 노후걱정은 없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30년을 일했다고 하고 월천정도면 5억이랑은 거리가 먼데...
은행은 개인+은행에서 반반부담으로 따로 넣어주는게 있어서 아버지 은퇴하실때(30년 정도 근무) 위의 금액보다 많이 나오긴하더군요.. *
한 20년 일했다치면 1년에 퇴직금만 평균 2500씩 쌓인 건데 좀 안 맞지 않나요??
구조조정할때도 여유자본금이랑 퇴직금 여부...
근속연수가 많으셔서 많이 받는 거죠..
그런데 퇴직금제도가 바껴서 예전처럼 재미(?) 보기는 커녕 재수없으면 퇴직금 날릴수도 있습니다..
퇴직금으로
10년 이상 근속시 1년에 2달치 월급
15년 이상 근속시 1년에 2.5달치 월급 이렇게 주는 곳들이 있어서 가능한 일입니다.
그래도 5억은 좀 허세가 섞여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됩니다.
2000년 이전에 입사한 회사들 중에서 퇴직금 누진제 적용하는 회사들 있었습니다. 물론지금도 있겠지만요...
그런 회사들 중 몇 년 이후로 입사한 직원들은 누진제 적용을 폐지하고 기존 직원들만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소급적용 안 한거죠. ⓣ
그럼 대략 월 2천 곱하기 25년 하면 가능할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