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 내가 잠만자러 누우면 와서 엄청 얼굴을 햝아대요.
별로 좋은기분이 아니라 뿌리치는데...전 이게 주인님 조아요.라는건줄 알았는데 서열이 높으면 함부로 못하고 자기수하에 있다고 생각하면 귀여워 해주는거라는 얘기가 있네요.
헉..진짜일까요.갑자기 기분나쁘네.
별로 좋은기분이 아니라 뿌리치는데...전 이게 주인님 조아요.라는건줄 알았는데 서열이 높으면 함부로 못하고 자기수하에 있다고 생각하면 귀여워 해주는거라는 얘기가 있네요.
헉..진짜일까요.갑자기 기분나쁘네.
from CLIEN+
헤어볼 나올까봐 못해보겠어요.
실제 혀를 이용하진 못하고 입술로..쓰담듯.
앤 뭐하는거니.하는 태도로 싫어했어요.
고양이가 열맞춰님을 보면 핥아주는것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집사 고생한다냐냥" *
... *
http://wishalla.blogspot.kr/2012/09/blog-post_6.html
그래도 어느 정도(어미고양이 - 아기고양이간의 서열처럼)는 있다고 하더군요.
말씀하신 것처럼 상대를 그루밍해주는 행위는 자신과 같거나 아래 서열에 있는 동물에게 해 주는 행위라고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한놈은 뭐하는거야?! 이런 반응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