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여자들은 정말 시집 잘가는게 인생을 뒤바꾸더군요.. 35

2013-05-02 12:23:39 147.♡.131.66
무감각

주변 지인들, 그리고 나이좀 있으신 세대들 다 둘러보면

 

예쁜거, 공부 잘하는거 , 집안좋은거

이런게 시집잘가는데 중요하긴한데, 결과적으로 저런 요소때문이든 아니든

시집을 누구에게 갔느냐가 인생을 좌우하더군요.

 

엄마의 한 친구는 학창시절에 예쁘고 공부도 나름 잘했는데 

능력없는 남자랑 서로 사랑해서 반대무릅쓰고 빨리 결혼해서,

결국 육아하다가 돈때문에 식당일을 전전하다가 골병들고, 남자는 바람나서 도망가고..

거의 기초생활수급자 수준으로 살고있고..

 

장모님의 한 친구는 그렇게 예쁘지도 잘나지고 않고 착하지도 않은데,

운좋게 돈좀 있는 남자 한명 꼬셔서 임신해서 결혼하고, 수십년을 강남 사모님으로 골프치며

떵떵거리며 살면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고 계시고..

 

아무래도 대부분의 여성이 출산,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고

남편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에 종속되는 형태가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그런듯합니다.

 

반대로 남자는  결혼유무에 큰 상관없이,

또는 어떤사람과 결혼했냐에 큰 상관없이 (사치,낭비,사고치는 여성, 또는 엄청난 부자랑 결혼했으면

영향을 받을수 있지만, 그렇게 흔한일은 아니라서)

본인이 가진 스펙이나 비전, 능력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삶을 살더군요.  

설사  이혼을 반복해도 본인이 경제력이 어느정도냐, 능력이 어느정도냐에 따라

그 수준정도로 계속 유지하며 살더라고요. 본인 능력만 있으면 이혼 2번해도 새장가 또가서

편안하게 노후 보내고..

 

여자들이 수능보다 시집에 훨씬 목매고 남자를 고르고 고르는게 이해가갑니다.

본인 배우자를 고르는게 아니라, 본인 인생 2라운드를 고르는 정도라...

무감각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nixx
IP 218.♡.62.175
05-02 2013-05-02 12:24:43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여자 인생 어쩌구는 여성을 수동적으로 보시던 옛어른들이 주로 하시던 말씀이시죠. 남자라고 어찌 꽃뱀 만나 결혼하면 온전할 수 있겠습니까.
무감각
IP 147.♡.131.66
05-02 2013-05-02 12:26:01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자 경제력과 능력이 있으면, 꽃뱀에게 한번쯤 당해도.. 곧 다시 일어나더군요.
nixx
IP 218.♡.62.175
05-02 2013-05-02 12:26:38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말장난 같지만 여자도 외모가 되면 재가해서 다시 일어납니다.
Badger
IP 175.♡.52.15
05-02 2013-05-02 12:26:57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여자도 능력 있으면 남자 잘못 만나도 다 극복하고 일어서더군요.
무감각
IP 147.♡.131.66
05-02 2013-05-02 12:28:25 / 수정일: 2017-04-30 11:42:06
·
그러니까 여자에게는 시집이 아주 중요하다는거죠. 다시 일어나는것조차 '재가'를 통해서니까.

남자는 본인 능력이 있으면 한두번의 위기에도 본인의 능력에 근거해서 일어나니 딱 그수준인데..
여자는 재혼이 아니면 다시 일어나는 경우가 매우 힘들고, 결국 다시 만나는 배우자수준에
역시 종속되는 시스템은 바뀌지 않으니.
Badger
IP 175.♡.52.15
05-02 2013-05-02 12:24:50 / 수정일: 2017-04-30 11:42:06
·
그건 취집 케이스죠.

부잣집 시집가서 무스리 취급 받으며 사는 케이스도 흔하죠.

기대 받으며 대기업 입사했다가 혹사당하고

인맥 잘못 타서 쫒겨나는 케이스도 흔한 것처럼...
skqlffpfk
IP 112.♡.118.230
05-02 2013-05-02 12:24:59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2)
Badger
IP 175.♡.52.15
05-02 2013-05-02 12:25:38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자도 여자 잘 만나면... 노력이 보상받기도 하고

여자 잘못 만나면 아무리 노력해도 밑빠진 독에 물붓기 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그런 거 다 자기 복이에요.
끌리앙내껀데ㅠ
IP 220.♡.181.129
05-02 2013-05-02 12:25:40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제가 아는 처자들은 다들 시집 잘가더군요. 예전만큼은 아니여도 정말 중요하긴 하죠. 여성분들에겐 더더욱.
withsword
IP 203.♡.109.12
05-02 2013-05-02 12:25:55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둘다 극단적 예인것 같은데;;;

진짜 별거 없는데 팔자고친 여자들 이야기가 유명한건

진짜 드물기 때문에 그래요.
마이크피아자
IP 183.♡.229.126
05-02 2013-05-02 12:26:01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진리의.케바케.
tinie
IP 115.♡.94.205
05-02 2013-05-02 12:26:16 / 수정일: 2017-04-30 11:42:06
·
굳이 취집이 아니더라도 여자는 확실히 어떤 남자와 결혼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굴곡이 '남성에 비해' 엄청나게 변하죠.
사람 관련 모든 것은 언제나 케바케라 하지만 이 글은 진짜 공감합니다.
다만 그런 경우도 여성이 결혼 후에도 직장생활을 함에따라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실정.
바라바
IP 175.♡.28.115
05-02 2013-05-02 12:26:20 / 수정일: 2017-04-30 11:42:06
·
편견이 가득하네요
from CLIEN+
moolpass
IP 223.♡.173.189
05-02 2013-05-02 12:45:24 / 수정일: 2017-04-30 11:42:06
·
편견이 아니라 현실 그대로를 정확히 보신 것 같은데요? 물론 좀 극단적인 예를 들긴 했습니다만.
from CLIEN+
가창오으리
IP 165.♡.41.61
05-02 2013-05-02 12:26:23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정말 드문 케이스죠. 대부분 비슷한 수준끼리 하거나, 원래 연애하던 상대와 합니다.
cheetahmen
IP 119.♡.42.250
05-02 2013-05-02 12:26:31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잘나가던 형님들 여자 잘못만나서 꼬꾸라지는걸 꽤 봤어요.
빡고양이
IP 61.♡.81.81
05-02 2013-05-02 12:26:34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어차피 둘다 같아요. 좋은 남편 좋은 아내를 만나면 팔자 고치는거죠.
hello
IP 1.♡.78.10
05-02 2013-05-02 12:27:12 / 수정일: 2017-04-30 11:42:06
·
겉보기엔 골프치고 .. 잘 살아보여고. 매주 시댁에 밥하고 이불빨래하고. 눈치보기 20년 할수도 있어요. 세상은 모르는거죠.
리무리스
IP 112.♡.165.116
05-02 2013-05-02 12:27:18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육아... 이후 있는집 / 없는 집에서의 여자 팔자 차이가 확 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고구미세트
IP 121.♡.252.249
05-02 2013-05-02 12:27:23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없는 사실은 아니지만...
극단적인 예시죠......

남자던 여자던 ..사람 잘만나야는건 불변의 진리지요..
cartoony
IP 125.♡.214.69
05-02 2013-05-02 12:27:37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서로에게 좋은 베필이 되는게 중요하겠죵...
ㄱㅔ츠비
IP 121.♡.180.241
05-02 2013-05-02 12:27:42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3)

요즘은 처가도 능력 중요합니다
Badger
IP 175.♡.52.15
05-02 2013-05-02 12:29:08 / 수정일: 2017-04-30 11:42:06
·
겉으로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니까요. 속으로 곪아들어가도 밖에선 잘 모릅니다.
MaxLen
IP 117.♡.7.6
05-02 2013-05-02 12:29:13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자 의사들 팔려간다는 말 못즐어보셨나요 ⓣ
무감각
IP 147.♡.131.66
05-02 2013-05-02 12:30:18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자가 의사니까 팔수라도 있는거죠.
즉 본인이 의사가 될수있는 능력을 지녔기에 자기를 팔아서라도 잘사는겁니다.

남자가 작은 소기업 사원이면, 자기를 누가 사주긴하나요? 그냥 계속 가난하게 사는거죠.
니히리
IP 175.♡.229.177
05-02 2013-05-02 12:29:35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여자도 괜찮은 직업이 있으면 저런 영향을 덜 받더라고요.
남자가 개차반이어도 이혼하고 금방 극복합니다.
와후야
IP 175.♡.238.141
05-02 2013-05-02 12:29:45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요즘은 남자따라 인생 바뀌는 뒤웅박 팔자 많지않아요. 내가 잘나야 좋은 남자 만나는거니까 비슷한 사람끼리 결혼하죠. 극단적 케이스는 드물어요
무감각
IP 147.♡.131.66
05-02 2013-05-02 12:34:02 / 수정일: 2017-04-30 11:42:06
·
그게.. 이미 여자들이 이러한 사실을 알고
고르고 골라서 본인이 만날수 있는 최선의 남자를 만나려고 다같이 노력한 결과가 그렇게 나타나는거죠.
좋은 남자 만나려고 혈안이 되어있는데, 내가 스펙,외모가 좋아야 만나기가 쉬우니 그렇게 나타난것이고.. 결국 그 좋은 남편의 지위에 종속되는 형태는 비슷해요.
마리에
IP 112.♡.196.35
05-02 2013-05-02 12:29:49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저도 비슷한케이스를 봐서....
여러가지 생각이 들더군요-ㅁ- *
핫도리한조
IP 39.♡.21.14
05-02 2013-05-02 12:29:57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자도 마찬가지 입니다(4)
+남자야말로 어떤 여자를 만나야따라 확연히 달라지죠.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란게 그냥 나온말이 아닙니다ㅎㅎ
남자들은 여자없인 살 수 없는 어린애라 좋은 여자가 이끌어줘야 능력을 발휘하거든요;;;;
from CLIEN+
Thermidor
IP 140.♡.140.8
05-02 2013-05-02 12:30:16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저는 여자지만...

여자팔자 뒤웅박이라는 얘긴 아직까지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왜냐면 일단 결혼하면 남편과 시댁이 여자에게 갑이거든요. 물론 못된 며느리도 많고 개념없는 며느리도 많지만요.

여자가 부자든, 가난하든, 어떤 집안이었든 일단 결혼하면 그 집안의 생활수준에 맞춰지게 되죠. 남편을 데릴사위처럼 만들지 않는 다음에야 말이죠. 굳이 극적인 신데렐라 바보온달 케이스가 아니라도 보면 아직까지 저 말은 유효해요.
clienet
IP 222.♡.20.206
05-02 2013-05-02 12:31:29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예전에는 그랬죠.
현재는 상위권만 본다면 여자들 능력도 남자들 수준에 못지 않게 올라온지라... 오히려 반대 케이스도 많아졌을 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쿠크다수
IP 49.♡.4.212
05-02 2013-05-02 12:36:06 / 수정일: 2017-04-30 11:42:06
·
지금은 덜하겠지만.. 예전에는 여자팔자 뒤웅박팔자라고 했다죠. 어머니 친구분들 보면.. 다들 남편따라서 팔자소관이 달라지긴 하더라구요. *
lamp2k
IP 175.♡.53.2
05-02 2013-05-02 12:38:11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남녀 똑같이 결혼이 제일 중요하죠. 그런데 잘한 결혼이 꼭 물질적인 것만은 아닌데 초점이 그렇게 맞춰져 있네요.
결혼 16년차지만 물질적인 건 별로인 것 같습니다. 예로 든 예쁘신 분이 힘들게 사신다는 건 결국 가정에 문제가 많았다는 것이지 남자의 경제력이 처음부터 별로여서 지금 그렇게 산다는 것과 크게 개연성은 없어 보입니다만.
from CLIEN+
BlueX
IP 175.♡.73.222
05-02 2013-05-02 12:40:15 / 수정일: 2017-04-30 11:42:06
·
뭐 아니라는 분들은 없는거 같고...남녀 마찬가지다? 현실적으론 글쓴이 의견에 동의하게 되네요...불쌍한 마눌....ㅠㅠ ⓗ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