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백암고 사건 재학생의 글 (2) 28

2013-04-18 13:22:06 211.♡.184.175
나무우

Screenshot_2013-04-18-13-17-32.png

진정성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시는 분이 많으신거 같아서 그냥 쪽지 사진 첨부 합니다. 자세한걸 알고 싶으신 분은 Corea(corea65)에게 쪽지로 질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활동정지 상태라고 하네요.

ps. CLiANN 앱으로 사진 첨부 처음 해보는건데 안나오는건 아니겠지요?허허

__withANN*
나무우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애준
IP 121.♡.124.196
04-18 2013-04-18 13:23:48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아 저 빤딱이 본 기억이 나네요..백암고 재학생이셨구나..
꿈꾸는과학자
IP 115.♡.198.79
04-18 2013-04-18 13:24:07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저도 빤딱이 기억나네요.
절대 고등학생의 글 일리가 없다던 분들은 이제 어떤 말씀을 하실지...
회색디지털
IP 210.♡.41.89
04-18 2013-04-18 13:28:44 / 수정일: 2017-04-30 11:39:33
·
1000% 학생글일리가 없다고 하신 분들;;;;
바다내음
IP 14.♡.55.2
04-18 2013-04-18 13:41:41 / 수정일: 2017-04-30 11:39:33
·
본인이 올린글도 아니고 의심나는 부분이 있어서 말한거고, 본인이 저렇다면 믿는 것 밖에 없지 않나요? 다른 무언가를 원하시나요? 본인또한 본문에 오해가 있게 썻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꿈꾸는과학자
IP 115.♡.198.79
04-18 2013-04-18 13:55:39 / 수정일: 2017-04-30 11:39:33
·
본인 글이 아닐수 있다도 의혹을 제기하는건 이해가 갑니다.
그러나, 글 수준이 학생의 글이 아니라며, 이건 고등학생 글이 아니라고 '확신'하던 분들은 이해가 안 갑니다. 본인의 경험을 들어서 학생 글이 아니라는 점을 기정사실화 했던데, 자신의 경험도 치우쳐있을 수 있다는걸 감안해야지요
바다내음
IP 14.♡.55.2
04-18 2013-04-18 14:11:09 / 수정일: 2017-04-30 11:39:33
·
꿈꾸는과학자님 이 게시물로 믿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죠. 아니라고 한 사람들이 그 학생을 욕했나요? 아닌것 같다라고 이야기 한거지? 물타기라 사람의 본인의 생각과 경험으로 판단을 하는거죠. 그 판단이 잘못되면 인정하면 되고, 사과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저도 고등학생 자신이 100프로 쓴것 같지는 않아요 다만 저렇게 답변 까지 남겼으면 그걸 뒤집을 반론이 없으면 믿어야죠. 애초에 본인이 글 쓴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에 의해서 퍼왔는데 그걸 100프로 믿을수 있나요? 저또한 고등학생 수준이라고 말하기에 사용한 단어라든가 표현이 이해는 지금도 안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필력이 좋다고 말할정도의 학생이면 페이스북이나 클리앙에 글 올렸을때 파급력 정도는 알지 않을까요?
꿈꾸는과학자
IP 115.♡.198.79
04-18 2013-04-18 14:38:12 / 수정일: 2017-04-30 11:39:34
·
믿지 않은 사람들이 학생을 욕했다거나 비난했다고 한 적 없습니다. 말씀하셨듯이, 이런 저런 믿을 구석이 있다해도 100퍼센트 믿을 수 있나요? 아니요, 어떻게 믿나요. 그냥 믿어 주는거지요. 저도 100% 확신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드린 말씀은, 아니라고 의혹을 제시하거나 합리적인 의심을 하는 분들을 비난하는것이 아닙니다. 제 댓글을 잘 읽어봐주세요. 저는 100%를 넘어서서 10,000% 절대 학생이 아니라고 단언, 확언 하셨던 분들에 대해서, 어떻게 그렇게 자신의 판정을 확신할 수 있었는지를 지적하는 겁니다.
결과론적으로 학생이 쓴 글이 맞아서 (가정하자면) 그 분들을 지적하는 것이 아닙니다. 학생이 쓴 글이 맞건 아니건, 아까 처음 올라온 글의 댓을을 보면서 들었던 생각이고, 그런 내용입니다. 말장난 같이 보일수 있겠습니다만, "학생글이 아닌 것 같다" 와 "학생글이 절대 아니다" 고 말하는 차이점을 지적하는 것입니다.
바다내음님이 달아주신 댓글에는 저도 매우 공감합니다.
옆집누
IP 61.♡.196.91
04-18 2013-04-18 13:24:25 / 수정일: 2017-04-30 11:39:33
·
'또한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은 기간제 교사 채용 과정에 있어 피채용인의 병력 및 세부 인적 사항을 미처 보지 못한 데 있으며 본 고교는 이런 문제점을 확실하게 개선할 것입니다.'

이 문장이 아마 가장 문제였던 것 같네요. 이 문장 외에도 다른 문장 몇군데에서 '본 고교' 라는 말이 보이는데, 이걸 그냥 '우리 학교' 라는 말로만 치환했어도 학교의 공식 입장처럼 보이는 일은 없었을 것 같습니다.

우리 학교는 이런 문제점을 확실하게 개선할 것입니다..
우리 학교는 정말 좋은 학교입니다..

뭐 이런 식으로 말이죠.
drmicro
IP 210.♡.172.21
04-18 2013-04-18 13:24:47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수고하십니다...

안도감이 들기도 하고... 좌우간 감사합니다.
나무우
IP 211.♡.184.175
04-18 2013-04-18 13:35:00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중앙에 끼이는게 꽤 힘든 일이라는걸 오늘 깨달았네요..하하 *
YKid
IP 39.♡.48.145
04-18 2013-04-18 13:25:19 / 수정일: 2017-04-30 11:39:33
·
글쎄요. 뭔가 학교 전체가 입을 맞춘 듯. *
ciupacn105
IP 110.♡.45.211
04-18 2013-04-18 13:25:21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역시 애교심 때문에 화자가 '학교'가 된 상황이었군요. 저도 닉이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도 정말 고등학생이냐 소리 들을 정도로 글을 잘 썼던 걸로 기억합니다.
from CLIEN+
spawn85
IP 221.♡.118.97
04-18 2013-04-18 13:27:21 / 수정일: 2017-04-30 11:39:33
·
내용삭제
랜덤여신
IP 192.♡.26.245
04-18 2013-04-18 13:28:38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여기 믿는 사람 한 명 추가요.
회색디지털
IP 210.♡.41.89
04-18 2013-04-18 13:29:13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여기 믿는 사람 한 명 더 추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꿈꾸는과학자
IP 115.♡.198.79
04-18 2013-04-18 13:30:40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애초에 의심 안한 사람도 여기..
회색디지털
IP 210.♡.41.89
04-18 2013-04-18 13:32:10 / 수정일: 2017-04-30 11:39:33
·
근데 그럼 PARALLEL님은 저 분이 저기 학생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꿈꾸는과학자
IP 115.♡.198.79
04-18 2013-04-18 13:58:42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전 그런 오바스러운 부분 때문에 학생글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기가 무슨 대변인이 된 것 같은 기분에 오바한거죠
thaleia
IP 211.♡.40.65
04-18 2013-04-18 13:27:43 / 수정일: 2017-04-30 11:39:33
·
그렇군요. 나무우님 감사합니다. 그런데 웬만하면 목격담 이외에는 빼시는 게 나았을 것 같아요.
나무우
IP 211.♡.184.175
04-18 2013-04-18 13:32:30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만 본인이 쓴 글임에도 불구하고 못 믿으시는게 좀 안타까워서.. *
회색디지털
IP 210.♡.41.89
04-18 2013-04-18 13:31:31 / 수정일: 2017-04-30 11:39:33
·
고등학생이기에 약간 어설프게 쓴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문장의 끝부분이고요.
고등학생이라면 약간 자존감이 높아진 상태에서 약간 오바해서 쓸수 있지 않나요?
모닝9
IP 175.♡.145.82
04-18 2013-04-18 13:37:37 / 수정일: 2017-04-30 11:39:33
·
고등학생이라면.... 에서 동의/동감은 되지 않네요;;;
jinclien
IP 121.♡.109.8
04-18 2013-04-18 13:34:20 / 수정일: 2017-04-30 11:39:33
·
고3이 썼건 법무법인 관계자가 썼건 글에 진정성이 없다는 점은 여전합니다, 제게는요.

군집된 대중이 무슨 통일된 움직임이라도 한 것 같네요 저 글 보면.
수푸군
IP 112.♡.70.202
04-18 2013-04-18 13:43:45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여러번 보아도... 여러 손을 거친게 분명한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크롬의전차
IP 175.♡.56.240
04-18 2013-04-18 13:54:18 / 수정일: 2017-04-30 11:39:33
·
군대 구타사망사건 처리되는 과정과 유사하게 흘러가는군요
결국 가해자는 없이 피해자만 있는 훈련중 사고로 둔갑되어버리고 말죠
from CLIEN+
지우개
IP 118.♡.255.138
04-18 2013-04-18 13:59:28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어휘나 단어 사용 으로만 이야기 하던게 아니었습니다 .
"또한 오랫차동안 교직을 휴직하고 있었거나 교직 자체가 처음 맡는 자리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피해자 학생 및 선생님들께선 그 어떠한 과실도 없으며 가해자는 사회적 격리 보호 조치가 절실한 존재입니다.
또한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은 기간제 교사 채용 과정에 있어 피채용인의 병력 및 세부 인적 사항을 미처 보지 못한 데 있으며 본 고교는 이런 문제점을 확실하게 개선할 것입니다."

이런 정보나 대사를 학생이 쓴다는게 말이 됩니까 ?? 학생이 무슨 피채용인의 병력및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개선합니까 ?
사랑초-
IP 121.♡.202.53
04-18 2013-04-18 14:01:45 / 수정일: 2017-04-30 11:39:33
·
학생이 피채용인의 병력 및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개선한다는 의미가 아닌 것 같습니다..

추가)) 저도 고등학교 졸업한지 얼마 안되서 요즘 애들 수준 압니다만, 인문계에서 나름 공부좀 하고 논술좀 준비했으며 클리앙도 자주 왔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저정도 어휘력 구사합니다..
마지막 문장은, 자신이 고등학교를 잘 알기에 본 고교가 아마 그런 식으로 개선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여줄 것 같다는 추측의 의미라고 본문 스크린샷에 밝힌 것 같습니다..

이 위의 본문과 문맥을 다시 살펴보시기를;;

이건 뭐 일부러 꼬투리 잡으려고 하는 것도 아니고.. 다들 왜이러시는지..

전체주의적 성향이 클리앙에서도 여지없이 드러나네요. 꼬투리 하나 잡아서 우루루루 모였다가

아닌거 밝혀지면 다 버로우 타고 .... 버로우 탄사람 어디갔냐고 하면 그럴 수도 있지, 혹은 누구도 그랬었다.. 물타기.. 지겹네여
바다내음
IP 14.♡.55.2
04-18 2013-04-18 14:13:38 / 수정일: 2017-04-30 11:39:33
·
사랑초-님 그건 마찬가지 아닌가요? 전제 주의라 이글 보세요. 자기는 믿었다도 있어요.... 학생이라고 믿기에는 그 자체가 학생이 쓸만한 부분이 아니니 말한거구, 학교 그지 같다고 말하는 와중에도 저 학교는 좋은 학교인가 보군요... 선생님에 대한 믿음이 크기에 잘 개선할거라고 적은거 보면요. 그래도 다행이네요 온라인에서는 선생을 못 믿는 불신이 팽배한테 이런 글 쓸 정도로 학교와 선생님을 믿는거 보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