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인도(India)로 이민을 갈지말지 고민입니다. 39

2013-04-16 11:14:41 210.♡.102.66
위대한 전진

요즘 이직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해외구인정보를 보고 지원을 했는데

 

삼성 인도 현지법인에서 연락이 와서 채용절차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제 처우나 연봉만 협상이 되면 마무리가 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국내에서 공공기관에서만 근무를 했었기때문에

 

연봉협상이라는게 참 너무 생소하네요.

 

그리고 이제 30대 중반을 달려가고 있고  이제 사귄지 5개월된 귀여운여자친구를  한국에

 

놓고 가야한다고 하니 마음이 무겁네요.

 

서로 결혼을 약속한 사이여서 올해말이나 내년초에 결혼해서 대리고 갈 생각인데 여자친구는

 

인도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가는거 좋아하네요.

 

저는 이미 서울에 자리를 잡아서 집도 구하고 차도 구매하고 결혼만 하면 되는 상황이였는데

 

제가 내린 결정이 잘한 결정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단지 어려서부터 해외에서 살고싶다라고 생각을 했고 그 꿈이 생각이 나서 지원을 하게 되었는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 어려워 질거 같아서 무리를 하려고 하는데 생각이 많아지네요.

 

그리고 삼성계열사인데 인도현지에서 신입초봉이 25000불이라고 해서 그걸 베이스로 협상을 해야하니

 

급여가 많은거 같지도 않은거 같아요. 주거비도 지원이 연봉에 포함이라고 하니 조건이 많이 좋지는

 

않고.. 하아

 

밥먹을 시간인데 고민만 늘어가네요. ㅜ

위대한 전진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My power is made in weakness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9]
차분차분
IP 203.♡.149.126
04-16 2013-04-16 11:15:35 / 수정일: 2017-04-30 11:39:05
·
인도가 치안이 ... 조금 무섭네요
그래도 도전이니까 응원합니다!!
하느니삽
IP 211.♡.66.62
04-16 2013-04-16 11:15:55 / 수정일: 2017-04-30 11:39:05
·
후진국의 현지채용인력 연봉을 기준으로 해서 연봉협상 하는 건 말이 안되고요. 주거비, 위험수당 등 따로 해서 Expat Package를 받아내셔야죠. 경력직이니 유도리는 있을 것 같습니다.
dalsory
IP 182.♡.20.21
04-16 2013-04-16 11:17:38 / 수정일: 2017-04-30 11:39:06
·
+1 그 급여면 너무 짜요;;
위대한 전진
IP 210.♡.102.66
04-16 2013-04-16 11:20:21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네 저도 그런거 같아요..ㅜㅜ
삭제 되었습니다.
크와트로대위
IP 124.♡.61.254
04-16 2013-04-16 11:16:41 / 수정일: 2017-04-30 11:39:05
·
가시면 후회할거 같네요..
jameko
IP 175.♡.1.33
04-16 2013-04-16 11:16:56 / 수정일: 2017-04-30 11:39:06
·
급여가 많지는 않네요.. 다 포함된게 저정도면..
떠날까?
IP 211.♡.124.101
04-16 2013-04-16 11:17:23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체류비 포함 25000에서 시작한다면 남는게 없네요...
국내의 안정된 삶을 포기하고 요즘 위험지로 부각되는 인도로 가는데 그에 대한 보상은 있어야죠..
Eurobeat
IP 58.♡.60.233
04-16 2013-04-16 11:17:29 / 수정일: 2017-04-30 11:39:06
·
2만5천 일리는 없고 25만불인가 하고 봤더니.... 진짜 이민이 아니라 저금해서 귀국하려면 팍팍하겠네요.
바람처럼스쳐가는
IP 203.♡.212.23
04-16 2013-04-16 11:17:39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당연히 후진국 현지인력 수준은 말이 안되구요
쪽지주세요
마루집사
IP 210.♡.224.238
04-16 2013-04-16 11:18:16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저희 회사가 전세계로 주재원이 나가는데.... 그중에서 인도가 가장 힘든곳 중에 한곳으로 분류가 됩니다 ... 만약 아이가 있으시면 가능한 안가시는게 좋겠지만 ... 젊으시니깐 도전해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습니다. 인도도 엄청커서 어느 지역에서 살고 근무하게 되는지도 중요할꺼 같아요 ... 뭄바이같은곳은 물가가 말도 안되게 비싸니깐요...
위대한 전진
IP 210.♡.102.66
04-16 2013-04-16 11:19:06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델리입니다. 수도요. 많이 덥다고는 하는데 걱정이에요
모험왕
IP 124.♡.75.132
04-16 2013-04-16 11:20:11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뉴델리 인가요?
위대한 전진
IP 210.♡.102.66
04-16 2013-04-16 11:20:44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네 뉴델리 정확히 말하면 구르가온 지역 삼성전자 사업장이요
모험왕
IP 124.♡.75.132
04-16 2013-04-16 11:25:24 / 수정일: 2017-04-30 11:39:06
·
혼자서 사시면 뭐 25000$도 못 살것은 없다고 봅니다.

미래가 보장되는 곳이라면, 해외 경험 자체가 재산이 아닐까요?
위대한 전진님 나이가 중요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자친구님께서 인도에서 계속 사는것을 좋아할지 모르겠네요...
인도는 그래도 인도니까요.^^;;
휴지전용
IP 1.♡.15.9
04-16 2013-04-16 11:20:21 / 수정일: 2017-04-30 11:39:06
·
그냥 여행다녀온 경험으론 무리.. 일거같습니다..
모리슨
IP 203.♡.218.40
04-16 2013-04-16 11:20:24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엄청 덥습니다. 국내에서 간다고 하면 국내 인력 기준으로 요청을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일단 딜을 해보세요. ^^
xman
IP 210.♡.41.89
04-16 2013-04-16 11:21:16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말도 안되요. 현지 법인에서 사람을 뽑는다고 현지 월급을 주다니....
본사에서 직원을 뽑아서 보내면 x4는 넘게 들것 같은데...
아이파크
IP 39.♡.208.125
04-16 2013-04-16 11:21:30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말도 안되는 급여네요
방글라데시에서 64세인 저희 장인도 8000불 받습니다.
주거및 차량도 지원해주고요
토마토DH
IP 14.♡.13.134
04-16 2013-04-16 11:22:11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저희 회사는 인도에서 아직 잔금을 못받고 있습니다.
이거 원 날강도가 따로 없지 싶습니다.
고생을 사서 하고 싶으시다면 추천 드립니다. ㄷㄷㄷㄷ
cuirassier
IP 210.♡.203.98
04-16 2013-04-16 11:26:52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저희 회사도.. 제품 출하하고 받아내는데 1년인가 2년 걸렸더다라고요. 잊지 않겠다.. TATA
모닝9
IP 223.♡.160.75
04-16 2013-04-16 11:22:17 / 수정일: 2017-04-30 11:39:06
·
현지법인 채용이면 국내기준임금요구가 받아들여질거 같지 않은데요...
한국법인의 주재원 채용이면 모를까;;; *
쿠웅쓰
IP 115.♡.229.110
04-16 2013-04-16 11:22:27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인도 출장차 몇변 다녀왔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말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 연봉은 확 올리셔야 겠네요..
타스
IP 112.♡.251.117
04-16 2013-04-16 11:23:55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삼성에서 해외주재원이나 지역전문가를 뽑아도 좀처럼 지원자가 없어서 전전긍긍하는 인도에,
(이 정도로 기피되는 곳은 인도 밖에 없습니다) 그것도 현지법인 고용 신분이라니...

여러가지로 생각을 해 보시는 편을 권합니다.
아결
IP 203.♡.66.225
04-16 2013-04-16 11:24:01 / 수정일: 2017-04-30 11:39:06
·
한국에서 파견가는게 아니라 현지인 채용 수준이네요 저연봉이면 한국 귀국은 힘들겁니다
20240328
IP 203.♡.204.107
04-16 2013-04-16 11:24:37 / 수정일: 2017-04-30 11:39:06
·
현지 법인채용이라.

전 반대합니다.
국내에서 현지로 파견 나오신분들과 일하시다보면 맨붕 오실지도.
타스
IP 112.♡.251.117
04-16 2013-04-16 11:28:00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맞아요.
주재원 처우를 보면, 그 분들은 연봉 외에 부가적으로 받는 benefit만 위대한 전진 님께서
오퍼 받은 연봉만큼 될겁니다.

국내기업의 해외 현지법인에 들어가는 것은 피치못할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직퀘
IP 113.♡.81.145
04-16 2013-04-16 11:29:55 / 수정일: 2017-04-30 11:39:06
·
현지 채용기준이면 선진국 아니면 그냥 몸값 날로 먹겠다는 이야기입니다. ㅡㅡ;;

제가 지금 벳남 나와있는데 한국 있을때 대비 연봉 1.8~2배로 받고 거주비, 차량 제공 받고있습니다(물론 동업종은 아니겠지만요...)

여기와서 현지 채용직원들 임금보니 같은 한국인인데도 그냥 한국에서 대졸 초임 수준 겨우 받더군요...

현지 채용 조건으로 일 하다가 한국 돌아가는 사람 꽤 있습니다..

일단 연봉 협상 잘 하셔야할것 같고.. 그리고 인도 치안...

워낙 흉흉한 이야기가 많이 들리는 곳이라 신혼이시면 일이 손에 안잡힐듯요...
funbag
IP 150.♡.242.24
04-16 2013-04-16 11:30:12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인도에서 좀 살다 귀국하면 한국이 천국처럼 느껴지는 좋은 점도 있습니다.
88g.
IP 140.♡.8.162
04-16 2013-04-16 11:31:07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안 좋아 보입니다. 본사직원이 주재원으로 가는 것과 패스 자체가 다릅니다.
현지채용으로 구분되시는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 망테크입니다.
연봉도 말이 안되고, 인도라는 지역 자체도 선호 지역이 아니고요...
하리~
IP 211.♡.32.211
04-16 2013-04-16 11:39:14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전에도 같은 글에 글 남겼었는데요...말리고 싶습니다.
인도 정말 빡쎄구요.. 생활 자체가 아주 피곤한 나라입니다. 잠깐 여행이라면 좋은 곳이겠지만..
잘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연봉도 3배 이상 올라간다면 조금 고민해볼 것 같습니다.
SuhSquad
IP 14.♡.117.216
04-16 2013-04-16 11:41:33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인도 삼성법인이 Incredible India에 완전 적용을 했구먼요
하시다보면 해외 근무 기회는 많이 올텐데
꼭 가야하는건지 생각해보세요

인도같은 나라는 돈에 따라 생활수준(치안 포함)이 천차만별이 되는데,
저 연봉의 생활수준으로는 여자친구분과 6개월 내에 안좋은 일 생길 가능성이 꽤 되어보입니다.
ORACLEsays
IP 103.♡.172.221
04-16 2013-04-16 11:45:20 / 수정일: 2017-04-30 11:39:06
·
25000불에 인도 근무. 전 안가겠네요. *
제주별지기
IP 171.♡.78.103
04-16 2013-04-16 11:46:00 / 수정일: 2017-04-30 11:39:06
·
말도 안되는 연봉...
절대 가지마세요...
인도 .. 최고 기피지역입니다.
쉼없이
IP 211.♡.10.23
04-16 2013-04-16 11:52:24 / 수정일: 2017-04-30 11:39:06
·
인도 여행가도 뉴델리는 공항 때문에 그냥 스쳐가는 도시일 뿐 절때 살고 싶지 않더군요
예린아빠
IP 175.♡.36.227
04-16 2013-04-16 11:59:57 / 수정일: 2017-04-30 11:39:06
·
현지인력 수준으로 시작하시는건 말리고 싶습니다. 차라리 한국에서 잡을 알아보시는게 낳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올올
IP 175.♡.8.13
04-16 2013-04-16 12:14:50 / 수정일: 2017-04-30 11:39:06
·
현지법인으로 그돈이면 무조건 비추입니다. 더군다나 인도를 안가보신분이.... 무조건 비추요 ⓣ
Clavis
IP 39.♡.45.79
04-16 2013-04-16 12:25:59 / 수정일: 2017-04-30 11:39:06
·
기가 차는 조건이네요
사람을 후진데 보내는데 돈을 더 받기는 커녕.... 재고해보시기를 권합니다. *
OOOO
IP 143.♡.22.248
04-16 2013-04-16 13:09:46 / 수정일: 2017-04-30 11:39:07
·
혼자서 경험+경력 차원이라면 모를까,
신혼 준비하시면서 인도 주재에 그 연봉이라면 반대 한표 던집니다.

너무 리스크가 큰데 그에 대한 적절한 보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막에서
IP 121.♡.55.149
04-16 2013-04-16 13:49:41 / 수정일: 2017-04-30 11:39:07
·
연봉이 너무 적네요 지금 말씀하신거 두배가 되면 그나마 나은데 지금 말씀하신 금액은 너무 적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