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과연 커널형 이어폰이 귀 건강에 않좋을까요?! 28

2013-03-17 22:01:09 125.♡.178.199
벨샤룬

착용감, 세균 감염, 통풍, 차음성으로 인한 사고 위험성 등은 제외하구요

순수하게 청력에 않좋을까요?

그런데 커널형 이어폰과 청력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글은 거의 추측성이더군요

제 생각에는 차음성 때문에 오히려 절대적인 볼륨이 줄어들어서 오히려 오픈형 보다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응? 저도 추측이군요 ㅡ.ㅡ...

벨샤룬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너구리남편
IP 122.♡.147.191
03-17 2013-03-17 22:01:46 / 수정일: 2017-04-30 11:33:17
·
걸어다니면서 듣는 것만 아니라면 더 괜찮을 거 같아요.

차폐음이 좋으니 볼륨도 낮게 해도 되구요.
dvpxsodium
IP 221.♡.68.191
03-17 2013-03-17 22:02:24 / 수정일: 2017-04-30 11:33:17
·
미국 청능사(audiologist)들은 커널형 이어폰을 더 권합니다.
벨샤룬
IP 125.♡.178.199
03-17 2013-03-17 22:08:15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오 그렇군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벨샤룬
IP 125.♡.178.199
03-17 2013-03-17 22:03:44 / 수정일: 2017-04-30 11:33:17
·
그렇다고 흑형 스타일로 어깨에 스피커를 짊어지고 다닐수는 없잖아요 ㅎㅎ
퍼렁곰
IP 14.♡.217.125
03-17 2013-03-17 22:02:30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차음으로 음감환경 확보하여 오픈형으로 들을때보다 볼륨이 줄어 괜찮다 라는 주장이 있고
저도 이 주장에 동의합니다만

음압이 오픈형보다 훨씬 세서 매우 안좋다 라고 주장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거를 떠나서 일단 아웃도어에선 오픈형으로 음감하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론...
벨샤룬
IP 125.♡.178.199
03-17 2013-03-17 22:08:02 / 수정일: 2017-04-30 11:33:17
·
밖에서 오픈형은
사실상 감상을 포기하는 편이 좋죠
desk2home
IP 112.♡.68.128
03-17 2013-03-17 22:03:49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커널형 맛 들이면, (뮤직이면) 밖이던, 안이던...도저히...딴거 못듣는 상황. ...(드라마,뉴스,DMB는 일부러 오픈써요 고막 아끼려고)
벨샤룬
IP 125.♡.178.199
03-17 2013-03-17 22:04:32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전 일단 오픈형은 형태에 따라서 귓바퀴가 아파서...
귓구멍은 축복받아서 트파 중짜리 팁도 잘 들어갑니다 ㄷㄷ
desk2home
IP 112.♡.68.128
03-17 2013-03-17 22:06:17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전, 귀구멍이 짝짜기(약간 다른 사이즈)라서...상당히 신중합니다. 말랑고무 선택시...ㅋ
slap
IP 65.♡.14.158
03-17 2013-03-17 22:03:58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차폐가 잘 되면 밀폐환경 속에서 귀 내부의 압력이 올라갈 것 같은데... 어차피 코로 연결된 유스타키오 관으로 조절하겠지만.
벨샤룬
IP 125.♡.178.199
03-17 2013-03-17 22:05:35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어차피 압력이 안좋으면 압력변화가 심한 직업(파일럿 등) 은 청력 손상이 심해야 하는데
또 그런것은 아니니까요 ...
dlwnss0826
IP 39.♡.47.120
03-17 2013-03-17 22:07:59 / 수정일: 2017-04-30 11:33:17
·
파이럿들은 특수제작 헤드셋 쓰지 않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Zepie
IP 125.♡.41.134
03-17 2013-03-17 22:04:32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아무래도 아웃도어(특히, 지하철 버스)에서는 소음차단이 되니까 낮은 볼륨으로 듣게 되니까 보호가 되겠죠? 물론, 간간히 귓구멍에 환기는 시켜줘야죠 ㅋㅋ
벨샤룬
IP 125.♡.178.199
03-17 2013-03-17 22:06:37 / 수정일: 2017-04-30 11:33:17
·
뭐 24시간 끼고 사는건 아니니까 통풍은 되겠죠 ㅎㅎ
HairForceOne
IP 110.♡.180.22
03-17 2013-03-17 22:05:23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전문적인 지식에 관해서는 잘 모르겠으나 대다수의 가수들은 커널형을 쓰더라고요.
퍼렁곰
IP 14.♡.217.125
03-17 2013-03-17 22:07:07 / 수정일: 2017-04-30 11:33:17
·
가수들의 경우 노래를 부를때 각종 악기소리 체크는 물론 자기 목소리 체크(모니터링)가 필요하므로
극단적으로 세밀한 음을 들려줄수 있는 커널형 모니터링 이어폰을 사용하는겁니다.
딱히 뭐가 더 몸에 좋고 나쁘고를 따지는 분들이 아니죠 그분들은..
slap
IP 65.♡.14.12
03-17 2013-03-17 22:08:17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오디오 엔지니어링하시는 분들 중에 귀 나쁜 분들 많아요. 올릴 수 있는 볼륨량을 제한하는데도 미세음까지 구별하려고 한계치 이상으로 올리고 작업하니까. 귀 건강 희생해서라도 음질 찾는 분들.
HairForceOne
IP 110.♡.180.22
03-17 2013-03-17 22:08:42 / 수정일: 2017-04-30 11:33:17
·
퍼렁곰님// 그런가요? 가수들은 귀가 아주 소중할텐데 청력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니 좀 놀랍군요.
Zepie
IP 125.♡.41.134
03-17 2013-03-17 22:11:56 / 수정일: 2017-04-30 11:33:17
·
가수들 귀 안좋은 사람 많죠... 나이들면서 특히, ㅎㅎ
특히 기타리스트 쪽엔 유독 많은거 같아요
퍼렁곰
IP 14.♡.217.125
03-17 2013-03-17 22:13:53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신경을 안 쓰는 것이 아니라 더 최고의 무대를 만들기 위함이죠.;
가수들에게 목이란 무척이나 소중한 존재지만 고음을 안 지르는 가수는 없잖아요.
모닝9
IP 211.♡.137.105
03-17 2013-03-17 22:06:01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전 커널형인데 많이 작게 들어요.
DARREN
IP 14.♡.255.120
03-17 2013-03-17 22:06:11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철저히 제 경험담인데요. 고등학교 시절 소니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했었는데 차음이 너무 되어서 오른쪽 이어폰만 끼고 자주 돌아다니다 보니 그 이후로 어떤 이어폰 헤드폰을 들어도 좌우 균형이 미묘하게 안맞더군요. 다시 말하면 청력에 손상까지는 몰라도 영향을 주는 것은 분명하지요.
desk2home
IP 112.♡.68.128
03-17 2013-03-17 22:08:34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저도 비슷한 경험으로 6년을 ...반대편 귀만 주로 썼지요 (특히 전화할때) 그 후...균형을 찾은듯 해요. 사람이란 적응의 동물이랄까, 자가치유능력이 있다고나 할까....
어부바
IP 110.♡.52.235
03-17 2013-03-17 22:08:18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주위 소음을 인지하지 못함으로 해서 올라가는 위험성도 제법 크다고 봐요.
저는 오픈형 커널형 취향대로 듣지만 오픈형을 더 선호합니다. *
dlwnss0826
IP 39.♡.47.120
03-17 2013-03-17 22:10:24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커널형이 적게 듣는다고는 하나 고막에 그만큼 더 가까워지는 것도 고려해아할 것 같네요.
그리고 오픈형은 소리가 밖으로 새나 커널형은 밖으로 안 새기 때문에
동일 소리 크기라 느껴져도 청력에 더 안 좋지 않을까요
desk2home
IP 112.♡.68.128
03-17 2013-03-17 22:10:44 / 수정일: 2017-04-30 11:33:17
·
챙피하지만,통상 쿵쿵하는 이어폰/헤드폰 좋아 하잔아요. 근데 그게 초보라면서요?...놀라고 완전 챙피했습니다. 여기 사이트 발견 후로는...습관이 180도 바뀌었습니다. http://ko.goldenears.net/board/index.php?mid=ST_KB_byGE&document_srl=2489784 (부처나 예수 모하멧의 깨닫음 이란게 ...보통 어려운게 아니구나...라는 자성, 즉 귀가 망가져야, 바닥에 추락하기 전에 알수 없는 것을, 스스로 바닥까지 가보려는 용기. 이게 어렵다는 거구나 성찰.) --쿵쿵저음 강조한 이어폰/헤드폰을 중고음이 잘 않나오는데, 보컬을 또렷이 듣고자 볼륨을 높이면, 귀가 망가져 가는 ...그런 초보자의 비운--
퍼렁곰
IP 14.♡.217.125
03-17 2013-03-17 22:16:02 / 수정일: 2017-04-30 11:33:17
·
그걸 초보라고 하는 사람이 웃긴겁니다.
확실히 저가 이어폰/헤드폰의 대부분이 저음 쿵쿵하는 녀석들이 많긴 합니다.
(여기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아웃도어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소음이 저음이므로 저음을 올려 밖의 소음을 상쇄한다는 이유도 있고... 그냥 저가제품이라 저음파워를 제대로 컨트롤 안한 채로 세팅해서 판매하는 녀석들이 대부분이기도 하고...)
그러나 자기가 저음 쿵쿵을 좋아하든 고음 찰랑거림을 좋아하든 그건 자기 취향이죠 -_-;


골든이어스라는 사이트는 순전히 '하이파이(Hi-fi)'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사이트입니다. 그들에게 있어 '좋은 소리'란 하이파이적인, 중립적이고 모니터링 에 가까운 소리를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기준이 절대적이라고 말할 순 없습니다.
desk2home
IP 112.♡.68.128
03-17 2013-03-17 22:19:10 / 수정일: 2017-04-30 11:33:17
·
퍼렁곰님//써 주신..."아웃도어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소음이 저음이므로"...이것 조차 제가 몰랐으니 ...저 초보자 맞습니다. 귀가 망가져...6,7년 애먹은 기억...요즘은 정말 조심. (첨 공부할때, 클래식 들으면 주변소음 잡으니 좋지요. 그담에, 슬슬 다른 쟝르 듣는데, 밖에 나와 보컬을 따라 하는 습관이 생기면서, 보컬 듣기 위해 볼륨을 높이지요. 버스.지하철에서...결국...귀가 망가지는 상황)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