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걸 선호하세요??
초기 비용은 당연히 전자가 비싸고
유지비용이야 후자가 좀더 저렴하긴 한데
사용하면서 받는 스트레스가 꽤 되니 고민이 됩니다.
(잉크관리, 출력물 번짐 등등..)
저는 그래서 그냥 제록스의 컬러레이저 프린터로 마음을 정했거든요.
초기 비용은 당연히 전자가 비싸고
유지비용이야 후자가 좀더 저렴하긴 한데
사용하면서 받는 스트레스가 꽤 되니 고민이 됩니다.
(잉크관리, 출력물 번짐 등등..)
저는 그래서 그냥 제록스의 컬러레이저 프린터로 마음을 정했거든요.
싸고 가장 효용성 있더군요.
from CLIEN+
잉크...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더군요.
잉크젯이 살짝 유리한 감이 없잖은데, 잉크가 막혀서 굳으면 게임 끝이죠.
(악명?높은 엡손.. )
반면 레이져는 막힐 염려 없고.. 비싼? 정품 토너값을 제외하면요..
재생토너든 정품토너든.. 상관이 없는데..
드럼이.. 문제..
교체비용도 만만치 않은게 문제...
그래서 결론은...?
그냥 자기 필요에 맞춰서 잘 쓰는게 정답이더라구요.. -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