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생수값이 아까워서 물을 끓여 먹어봤는데 31

2013-02-24 08:30:52 58.♡.89.148
kulr
물에서 종이 맛이 나네요......

꼭 우유팩 씹는 느낌의 그 맛입니다.

도대체 뭐가 들면 이런 맛이 나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탈나기 전에 생수 사와야 겠습니다.

쳇.......

__withANN*
kulr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1]
EUROPA_MR
IP 121.♡.91.221
02-24 2013-02-24 08:31:28 / 수정일: 2017-04-30 11:29:20
·
정말 지역에따라 수돗물이 맛이없는동네가 있더라구요 ㄷㄷ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08:32:47 / 수정일: 2017-04-30 11:29:20
·
브래드 있는 수돗물, 이래뵈도 아리수입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08:33:19 / 수정일: 2017-04-30 11:29:20
·
그럴까 했는데 왠지 먹으면 안될 물 맛 같아서요..깨림칙하네요. *
까마구™
IP 58.♡.43.172
02-24 2013-02-24 08:32:47 / 수정일: 2017-04-30 11:29:20
·
가스비가 더 나올지도 몰라요..이젠..ㅠ ⓗ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08:34:23 / 수정일: 2017-04-30 11:29:20
·
진짜로 그럴지도 모르겠어요 생수는 큰 거도 싸면 2,300원인데 되려 가스비가 더들지도 모르겠네요 *
하얀기적
IP 219.♡.185.46
02-24 2013-02-24 08:34:04 / 수정일: 2017-04-30 11:29:20
·
보리차 해드세요..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08:34:52 / 수정일: 2017-04-30 11:29:20
·
몸이 거부하는 맛 같아서 안먹으려구요 ㅋ 몸이 거부하면 안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
payojee
IP 184.♡.61.96
02-24 2013-02-24 08:34:17 / 수정일: 2017-04-30 11:29:20
·
밤에 물 받아놓으시고 아침에 윗부분만 드세요 ㅋ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08:35:27 / 수정일: 2017-04-30 11:29:20
·
담아논 물인데 그러네요ㅠㅠ *
조제리
IP 169.♡.123.190
02-24 2013-02-24 08:35:52 / 수정일: 2017-04-30 11:29:20
·
아마존에서 컬리건 레벨4짜리 직그하세요. 물맛 좋아요~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37:26 / 수정일: 2017-04-30 11:29:21
·
물도 해외에서 직구할 수 있는 시대인가요 ㅋ
hl2pcu
IP 211.♡.99.26
02-24 2013-02-24 08:36:04 / 수정일: 2017-04-30 11:29:20
·
빅마켓 1.8리터 6개 3천원안하더군요 ⓣ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37:47 / 수정일: 2017-04-30 11:29:21
·
마트 가서 가져오는 건 너무 무거워요ㅠㅠ 차도 없는데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38:11 / 수정일: 2017-04-30 11:29:21
·
전 원래 아에 아무 것도 없이 끓여서만 먹는데 물맛이 영 이상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monarch
IP 122.♡.75.59
02-24 2013-02-24 08:44:18 / 수정일: 2017-04-30 11:29:20
·
우리나라 수돗물은 질이 좋아서
브리타가 거를게 없다더군요.
석회많은 나라에서 쓰는거래요
(정확한 이야기인지는 모르겠고
주부들이 하는 이야기입니다) *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38:26 / 수정일: 2017-04-30 11:29:21
·
정수기 쓰면 돈이 더들 것 같아요 ㄷㄷㄷ
ZK__
IP 98.♡.160.93
02-24 2013-02-24 13:31:12 / 수정일: 2017-04-30 11:29:22
·
브리타는 석회를 거르지 못합니다. ㅡㅡ
삭제 되었습니다.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38:55 / 수정일: 2017-04-30 11:29:21
·
그냥 마시는 물 외에는 수돗물 그대로 쓰는 지라 한달에 2만원도 안나온다는게 함정이요 뭐 ㅋ
GOMGOM
IP 61.♡.92.254
02-24 2013-02-24 08:48:10 / 수정일: 2017-04-30 11:29:20
·
브리타 쓰세요. 한국 수도물과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브리타는 1차필터(물리적인 거름망)가 좀 부실하고 활성탄 필터가 아주 좋은 편인데요.
활성탄 필터는 염소 등 물에 안좋은 냄새를 유발하는 것들을 제거하는 데 유리합니다.
즉, 브리타는 더러운 물을 깨끗하게 만드는 데는 그닥 우수하지 않지만 "병균은 없지만 잡스런 화학물질때믄에 물맛이 안좋은" 물을 맛있게 만들어 주는 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즉, 한국 수도물에 적합합니다.
활성탄 필터로 석회질은 거의(전혀)제거하지 못합니다. 석회질을 없애려면 한국에서 "연수기"라는 이름으로 팔리는 소금/자석가루 필터식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39:49 / 수정일: 2017-04-30 11:29:21
·
그런 걸 사는게 더 비싸지 않을까요 ㄷㄷ
DW6900-1V
IP 203.♡.121.226
02-24 2013-02-24 08:57:23 / 수정일: 2017-04-30 11:29:20
·
가스비 더 나올 것 같습니다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40:03 / 수정일: 2017-04-30 11:29:21
·
사실은 인덕션이라 전기료만 나옵니다 ㅋ
이천재
IP 175.♡.12.132
02-24 2013-02-24 09:01:26 / 수정일: 2017-04-30 11:29:20
·
정수기물이나 생수보다 수돗물이 훨씬 미네랄도 풍부하고 몸에도 좋습니다.
문제는 낡은 상수관이 문제죠ㅡ *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40:43 / 수정일: 2017-04-30 11:29:21
·
그 동안 계속 물 끓여 먹었는데 이사 후에 물 맛이 영 불안하네요...
하드와소프트
IP 218.♡.140.242
02-24 2013-02-24 09:11:15 / 수정일: 2017-04-30 11:29:20
·
정수기나 생수나 거기서 거기 입니다. 유지비 면에서 말이죠.

그리고 예전에 다큐로 나온바 있어요.
정수기 물은 마시는 물이 아니랍니다.
세균이나 뭐 그런건 없겠지만, 결정적으로 미네랄도 없어서...
미네랄 결핍을 초래하고, 장기적으로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물이랍니다.
크롬의전차
IP 122.♡.211.245
02-24 2013-02-24 10:42:48 / 수정일: 2017-04-30 11:29:21
·
그건 역삼투압 방식에 한정하는 이야기입니다
from CLIEN+
하드와소프트
IP 218.♡.140.242
02-24 2013-02-24 09:14:13 / 수정일: 2017-04-30 11:29:20
·
그 다큐에서 정수기 초등학교 학생과 우물물 초등학교 학생의 두 부류를 머리카락 검사를 했답니다.
(장기적인 영향을 보기 위해서죠.)

집에서는 정수기나 생수를 마시는 아이들도 있겠지만(정수기 초등학교 학생들)
학교에선 정수기 물과 정수기 물로 만든 음식만 먹는 아이들이고

우물물 초등학교는 시골이라 집에서도 우물물을 먹는 아이들이죠.

이 두 아이들의 머리카락에서 나온 미네랄 양은 최대 5배, 최소 3배 이상 차이가 났고
우물물 초등학교 학생은 정상치의 150% 정도 인데 반해
정수기 초등학교 학생은 정상치의 25%에서 50% 에 불과했다고...

그런데 문제는 섭취 못한 칼슘은 뼈에서 보충된다고 해요.
즉 뼈가 녹는거죠.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36:59 / 수정일: 2017-04-30 11:29:21
·
도시 아이들과 시골 아이들은 식생활에서도 차이가 날 확률이 높은데, 물 외에 변수 통제를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네요. 정말 죄송하지만, 그렇게 신뢰성이 있는 실험은 아닌듯 합니다. 아무래도 시골 아이들이 채소나 다른 음식을 규칙적이고 골고루 섭취할 확률이 높고, 그게 더 영향이 클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빅초대
IP 182.♡.235.55
02-24 2013-02-24 09:38:28 / 수정일: 2017-04-30 11:29:21
·
코스트코 물 있잖아요~^^
kulr
IP 58.♡.89.148
02-24 2013-02-24 11:41:17 / 수정일: 2017-04-30 11:29:21
·
코스트코 카드가 없............
Dejame
IP 95.♡.243.37
02-24 2013-02-24 11:53:59 / 수정일: 2017-04-30 11:29:21
·
저는 제 룸메랑 항상 6리터짜리 물 한 번에 사서 이틀 이나 삼일 정도 먹어요. 여기 물 괜찮다고 하는데 솔직히 맛이 너무 이상해서 못 마시겠더라구요. 끓여먹어도 맛이 이상해서 오히려 더 찜찜하구..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