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현직 철학관 집 아들입니다 ㅋ 23

2013-02-01 12:47:17 115.♡.62.117
haven

 

흔히들 별 차이 없게 생각하시는데

알고보면 역학과 역술은 크게 달라요

 

보통 점집, 무당 무슨 보살 등 신내림을 받아 신기로 점을 친다든지 굿을 한다든지

귀신 쫒는다, 부적을 쓴다 하면 역술인이고

 

이른바 사주명리학이라 하는 학문을 토대로 철학관, 역학원을 하면서

사주팔자를 본다, 궁합을 본다, 작명을 한다 뭐 이런것들을 하는 경우는 역학인이라 합니다

 

아닌게 아니라 아버지가 철학관을 하셔서 덩달아 좀 알게 되었는데

통칭 사주철학?이라 하는것 그 안에도 자미두수, 육효, 뭐 이런 학문들이 다양하더라구요

알고보면 일종의 고대 통계학? 같은거지요... 

 

관상을 본다, 손금을 본다 하는것도 단순히 때려맞추는게 아니라

관상을 본다 하면 그 사람의 얼굴을 보는건 10% 이내,

관상 보면서 잠시 대화 나누는 동안 그 사람의 말투, 눈빛, 행동거지를 보며

이 사람은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이다 하는걸 읽어내는 일종의 통찰력 같은....

역학원 일을 하면서 얻어진 경험을 토대로 쌓이는 능력일수도 있고... 흔히들 '용하다' 하는거지요

 

 

그러나 단체에선 합쳐서 그냥 한국역술인협회(?) 뭐 이렇게 한다는게 함정 ㅋ

사실은 거기도 다 돈벌자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막상 실력보다는

대충 주워들은대로 하고, 광고 많이 때리고 홍보 잘돼서 손님 많아 돈 많이 버는 놈이 갑...

 

 

아버지가 역학원 처음 하면서 제일 번민했던것이,

정말로 십수년간 공부한걸 토대로 정직하게 솔직하게 말해주면 손님은 그걸 원하지 않는다는거...

 

이를테면 가정문제로 온 아주머니 손님이다, 그러면 얘기 들어보면 대충 그림이 나오죠

남편이 이러이러해서 문제가 있다 라고 하지만 듣다보면 아내쪽도 문제 없는경우 잘 없는거고.

 

그러면, 서로 좀 조심하고 양보하면 된다, 당신은 이런거 좀 참아주고 그쪽은 이런거 좀 고치게 하고...

이런 대답을 원하지 않는다는거죠. ㅋㅋ

 

대부분 손님들은 '상담'을 원하고 온게 아니라

 

'사냐 못사냐' '이혼해도 되겠느냐'

 

거의 이런 문제로 돈까지 내고 철학관 찾아올것같으면 아주 일부 '하소연하러'오신분들 아니고서야

마음은 이혼을 결심했는데, 결정을 내리기 부담스러운거죠...

그 판단이 옳다는 말이 듣고싶어서 온건데......

 

다른 경우들도 대부분 마찬가지입니다. 어떻게 하면 돈 벌겠느냐,

어느쪽에서 귀인을 만난다, 무슨 삼재가 든다, 아홉수가 어떻다 이런거 다 뻥입니다.

한국에서 철학관 하는 사람들이 지어낸, 닳고닳은 멘트죠

 

당신은 관상을 보니 좀 더 웃으시면서 영업하면 좋겠다,

혹은 당신은 좀 왜소하니 옷차림을 이렇게 하면 더 진중해보이겠다

이런 답변 해주면 싫어합니다. ㅋ

 

되냐 안되냐, 접어야겠냐 말겠냐, 이렇게 확답을 해줘야 하죠. YES or NO 로.

 

 

그래서 요즘은 그렇게 하신다고 합니다. ㅋㅋ

 

처음 철학관 하실때만 해도 나름 '나는 상담원이다'라는 마인드로 시작하셨던것 같은데

 

나름 최면치료 NLP 시간선치료? 이런것도 공부하셔서 접목하고 여러가지 노력 많이 하시던데..

 

그냥 이제 손님들한테 맞추기로 하신듯.. 그래야 사무실 임대료라도 나올테니....

 

 

참 그리고 아버지는 철학관 하시지만 장남인 전 교회 집사라는게 함정 ㅋㅋㅋ

haven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데헴!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민트초코31
IP 211.♡.146.133
02-01 2013-02-01 12:48:44 / 수정일: 2017-04-30 11:24:56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4:45 / 수정일: 2017-04-30 11:24:56
·
ㅎㅎㅎ
copyled
IP 203.♡.224.243
02-01 2013-02-01 12:51:26 / 수정일: 2017-04-30 11:24:56
·
재밋는 글이네요 ㅎㅎ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4:53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감사합니다 ^^ ㅎ
外遊內感
IP 210.♡.101.204
02-01 2013-02-01 12:51:29 / 수정일: 2017-04-30 11:24:56
·
제가 아는 주지스님은 손자가 목사라고 하시더군요...
각자 본인의 종교에 충실할 뿐이라면서...마음이 넓은 스님이라서 제가 중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분은 소탈하셔서 좋았습니다.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2:38 / 수정일: 2017-04-30 11:24:56
·
ㅎㅎㅎ 저 아는 목사님도 그래요. 이모가 수녀 형님이 스님 막 이래서 본인은 목사 한다고 ㅋ
MentalisT
IP 61.♡.9.80
02-01 2013-02-01 12:51:32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글쌔요 ;ㅁ; 사주나 이런건 재미로 봐야하는거지.. 그것 자체를 미래를 예지하듯 생각하는건 기본적으로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구요. 철학관이나 이런 곳은 사실 '점지'를 해주는게 아니라 '상담'을 해줘야하는 기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옛날부터 '카운셀러'가 비과학적으로 존재한게 바로 이 무당들이죠;; 용하다 용하지 않다의 기준이 뭔지도 궁금합니다.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3:33 / 수정일: 2017-04-30 11:24:56
·
저나 저희 아버지 생각도 그거였죠...
얘길 들어주고 마음을 읽어서 더 합리적인 판단을 하게끔 도와주는 '상담원'의 역할을 하고자 했는데,
그거보단 '결정'을 내려주길 원하는 사람이 많죠. ㅎ
하늘
IP 58.♡.23.134
02-01 2013-02-01 12:52:07 / 수정일: 2017-04-30 11:24:56
·
예전에 보면 점집하시는 분들도 신내림으로 하기도 하지만 사주도 같이 하는분들도 계십니다. 무당이나 스님들도 신기로 하지만 사주로 하시기도 합니다.
사주관련 프로그램 주요 고객이시기도 합니다.
사주관련 프로그램에서 나오는대로 불러주는게 아니고... 계산하기 복잡한것들만 계산해서 화면에 뿌려주면 그 이후에 각각 해석하셔서 전달해주는것 같습니다.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4:38 / 수정일: 2017-04-30 11:24:56
·
네 맞아요 그얘길 뺴먹었네요. 요즘은 세상에 좋아져서 사주팔자(사주를 토대로 뽑아낸 8글자)를 두고 해설문까지 생년월일 이름만 입력하면 바로 딱딱 나오는 소프트웨어가 나온지 10년도 넘었답니다. 다들 그걸 많이 쓰죠.. 사주카페라든지 하는데서 5천원받는... ㅎㅎ
jlnamyh
IP 223.♡.184.53
02-01 2013-02-01 12:52:12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그렇군요....
아홉수고 뭐고 그런거 없었군요.
삼재도 없고 ㅡ_ㅡ;;;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5:22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그렇죠... ㅎ 참고로 아버지가 모 지방신문에 오늘의운세 연재하신적 있는데

바쁘실땐 제가 대충 짜깁기해서 보냄 ㅋㅋㅋㅋㅋ
NoRegret
IP 203.♡.218.170
02-01 2013-02-01 12:52:40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가보고 싶네요 ㅎㅎ 사주 보는것과 점 보는것은 다른거라는 말씀이시죠? *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5:56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가보고싶으시다면... 안산 자유센터 맞은편건물에 있는 미래철학관입니다. 근데 아버지랑 연락 안하고 산지 1년도 넘어서.. ㅋㅋ 제얘긴 하지 마세유 ㅋ 제가 집사 된것도 모르실듯 ㅋㅋ
술탄
IP 203.♡.216.50
02-01 2013-02-01 12:52:42 / 수정일: 2017-04-30 11:24:56
·
사람이란게 불편한 진실을 피하고 내가 바뀌기 보다는 남을 바꾸고 싶어하는 거죠 뭐..ㅎㅎ
아버님 하시는 일 번창하시기를 바랍니다 :)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6:23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그렇죠.. 늘 모든 문제를 스스로 고민해서 판단하기는 힘든거니까...

저만 해도 그런게, 식사 메뉴는 그냥 누가 좀 정해줬음 좋겠더라구요 ㅋㅋㅋ
공감_
IP 122.♡.255.43
02-01 2013-02-01 12:53:17 / 수정일: 2017-04-30 11:24:56
·
haven 님 글 읽으니까 철학관에 대한 이해도가 +10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2:56:31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감사합니다^^;;
하늘날개
IP 203.♡.20.188
02-01 2013-02-01 12:56:52 / 수정일: 2017-04-30 11:24:56
·
소시적에 한 2년 사주 해 봤는데,
과거는 정말 꽤 맞습니다.
미래는.. 뭐, 선택지죠. 맞을수도, 안 맞을수도..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3:07:40 / 수정일: 2017-04-30 11:24:56
·
네... 사주도 그렇지만 전 타로점 보면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어찌그리 잘맞는지 ㅋㅋ

참, 교회에서도 권사님 집사님들도 그냥 관상이 어떻느니 하는 얘기 합니다 터부 없이 ㅋㅋ
바라바
IP 211.♡.89.184
02-01 2013-02-01 12:57:46 / 수정일: 2017-04-30 11:24:56
·
자기가 듣고 싶은 소리 들으러 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haven
IP 115.♡.62.117
02-01 2013-02-01 13:07:00 / 수정일: 2017-04-30 11:24:56
·
그렇지요^^
올올
IP 58.♡.60.232
02-01 2013-02-01 13:07:53 / 수정일: 2017-04-30 11:24:56
·
철학관이나 역학인의 역할은 상담가 역할이죠. 사람을 그렇게 많이 만나고 상담을 하다보면 유용한 해법도 많이 익히거나 사람의 패턴도 파악이 가능하겠죠. 사주등은 솔직히 몸과 마음가짐을 바르게 하고 나쁜행실을 피하고 조심해서 액을 피하자는거에 있는거죠. 역학/관상은 통계적 근거도 없고 사실적 근거도 전혀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