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MaClien
·
일본산당
·
방탄소년당
·
자전거당
·
개발한당
·
안드로메당
·
소시당
·
이륜차당
·
걸그룹당
·
나스당
·
바다건너당
·
스팀한당
·
임시소모임
·
노젓는당
·
디아블로당
·
골프당
·
클다방
·
덕질한당
·
육아당
·
e북본당
·
키보드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3D메이킹
·
X세대당
·
ADHD당
·
AI당
·
AI그림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야구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냐옹이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콘솔한당
·
요리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개판이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물고기당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꼬들한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리눅서당
·
LOLien
·
Mabinogien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찰칵찍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빨콩이당
·
공대시계당
·
여행을떠난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가상화폐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군대에서 쓰이던 정체불명의 단어.. 오함마,오가롱통..
31
2013-01-23 13:37:10
203.♡.74.24
gayman
그게 뭘까?? 한참 고민하던중..
5파운드 해머.. (약2.2kg?)
5갤런...(약20리터?)
흠.... 꼭 일본말만 현지화 되는건 아닌듯 합니다.
gayman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31
]
Myayu
1
2
3
4
5
입력
IP
59.♡.60.31
01-23
2013-01-23 13:37:31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두돈반
그리고 오함마는 어원이 5파운드 해머일수도 있지만 일어로 오+함마 일 수도 있습니다.
뭐 아무도 모르죠. 근데 일어일 가능성이 높은게.. 삽도 오삽이라고 부른다능-_-
whitesky21
1
2
3
4
5
입력
IP
61.♡.147.88
01-23
2013-01-23 13:37:38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오가롱통이 뭔가요? 처음듣는데..;
gayman
1
2
3
4
5
입력
IP
203.♡.74.24
01-23
2013-01-23 13:38:22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물통이요.
1
2
3
4
5
입력
IP
211.♡.43.199
01-23
2013-01-23 13:39:26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철재 기름통요 차뒤에 매달던것 *
1
2
3
4
5
입력
IP
211.♡.32.211
01-23
2013-01-23 13:47:23 / 수정일: 2017-04-30 11:22:52
언급
·
공감
신고
0
5 갤런 통이 오가롱통 아닐까요..
현미녹차
1
2
3
4
5
입력
IP
1.♡.140.124
01-23
2013-01-23 13:47:56 / 수정일: 2017-04-30 11:22:52
언급
·
공감
신고
0
5(숫자)gallon(부피단위)을 일본식으로 발음한거 아닌가요?
1
2
3
4
5
입력
IP
112.♡.219.10
01-23
2013-01-23 13:38:00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총기수입??
fbtmdgk01
1
2
3
4
5
입력
IP
203.♡.101.166
01-23
2013-01-23 13:38:00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빼빠'는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빼빠...
gayman
1
2
3
4
5
입력
IP
203.♡.74.24
01-23
2013-01-23 13:38:46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페이퍼?
fbtmdgk01
1
2
3
4
5
입력
IP
203.♡.101.166
01-23
2013-01-23 13:40:24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사포를 뺴빠라 하더군요
페이퍼=빼-빠
정도로 읽은 것 같습니다.
Typhoon
1
2
3
4
5
입력
IP
115.♡.43.171
01-23
2013-01-23 13:43:07 / 수정일: 2017-04-30 11:22:52
언급
·
공감
신고
0
음?? 사회에서도 많이 쓰는 말아닌가요..
군대가기전에도 사포를 빼빠라고 불렀는데...
에피네프린
1
2
3
4
5
입력
IP
111.♡.137.36
01-23
2013-01-23 13:38:04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오함마는... 접두사(오) + 망치(해머)가 합쳐진 말이에요 ㅋ
gayman
1
2
3
4
5
입력
IP
203.♡.74.24
01-23
2013-01-23 13:38:39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오....
MentalisT
1
2
3
4
5
입력
IP
61.♡.9.80
01-23
2013-01-23 13:38:59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1
포도맛사탕
1
2
3
4
5
입력
IP
211.♡.191.5
01-23
2013-01-23 13:38:19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오(王)해머 = 큰 망치
xman
1
2
3
4
5
입력
IP
210.♡.41.89
01-23
2013-01-23 13:38:33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오는 크다는 뜻이니 큰햄머가 맞습니다. ⓣ
에피네프린
1
2
3
4
5
입력
IP
111.♡.137.36
01-23
2013-01-23 13:39:14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크다는건 '오오' 이고, '오' 는 접두사로서 영어의 the 랑 비슷합니다.
비슷한 표현으로 차(마시는) -> 오챠, 타쿠(집) -> 오타쿠 등등..이 있지요.
1
2
3
4
5
입력
IP
210.♡.108.108
01-23
2013-01-23 13:38:34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건설현장에서 많이 쓰이죠. 알바할때 오삐끼 가져오래서 뭔가 했었습니다 ㅎ
gayman
1
2
3
4
5
입력
IP
203.♡.74.24
01-23
2013-01-23 13:39:06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빠루.. ㅋ
삭제 되었습니다.
-별이-
1
2
3
4
5
입력
IP
218.♡.192.83
01-23
2013-01-23 13:39:34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일본식 발음이 고착화 한거라 생각합니다
트레일러를 츄레라
트레이닝복을 츄리링 이라 하는것과 같은거라 생각하네요
gayman
1
2
3
4
5
입력
IP
203.♡.74.24
01-23
2013-01-23 13:40:03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일본에서 트레일러를 진짜로 츄레라라고 해요?
1
2
3
4
5
입력
IP
116.♡.177.106
01-23
2013-01-23 13:42:09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トレーラー [trailer] 1. [명사] 트레일러. (엔진이 있는 차에 끌려다니는) 부속차
토레-나..라고 부릅니다. 트레일러는....
트레이닝 [training] 1. [명사] トレーニング 이건 토레-닝구..라고 부르고요.
-별이-
1
2
3
4
5
입력
IP
218.♡.192.83
01-23
2013-01-23 13:42:51 / 수정일: 2017-04-30 11:22:52
언급
·
공감
신고
0
일본 애들이 발음이 안좋아
영어바름이 안되고 그래서 지들끼리 쓰는 발음이
일제시대를 거치면서 우리나라에서 고착화 한거라 알고 있네요
우리나라에서 쓰는 일상한 이름들(분명히 영어인데 발음이 이상한것들)은
일본식 발음이라 생각하면 맞습니다
1
2
3
4
5
입력
IP
211.♡.43.199
01-23
2013-01-23 13:40:34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이온수 이온수 하던 2온즈들이 액상모기기피제가 *
gayman
1
2
3
4
5
입력
IP
203.♡.74.24
01-23
2013-01-23 13:41:24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ㅋㅋㅋ
1
2
3
4
5
입력
IP
116.♡.177.106
01-23
2013-01-23 13:41:12 / 수정일: 2017-04-30 11:22:51
대댓글
·
공감
신고
0
죄다 일본어에요.
일본 군사 문화에서 온.......
gayman
1
2
3
4
5
입력
IP
203.♡.74.24
01-23
2013-01-23 13:41:42 / 수정일: 2017-04-30 11:22:51
언급
·
공감
신고
0
그노무 잔재 지긋지긋하게 오래가네요..
1
2
3
4
5
입력
IP
116.♡.177.106
01-23
2013-01-23 13:47:40 / 수정일: 2017-04-30 11:22:5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일본어 외래어 읽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저는 어려웠던게,
위루스(바이러스),
그리고 제일 어려웠던게 멘딩구 테이프(3M 불투명 테이프) 였습니다.
일본애들은 독일식 발음을 씁니다.
Faucon
1
2
3
4
5
입력
IP
223.♡.163.145
01-23
2013-01-23 13:47:48 / 수정일: 2017-04-30 11:22:5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오함마는 워해머 아녔나요?/ *
오미
1
2
3
4
5
입력
IP
112.♡.32.86
01-23
2013-01-23 13:57:41 / 수정일: 2017-04-30 11:22:52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오함마의 오는 그냥 일본어 관사인 お 아니었어요? ㅎ
YKid
1
2
3
4
5
입력
IP
175.♡.8.33
01-23
2013-01-23 14:09:18 / 수정일: 2017-04-30 11:22:52
언급
·
공감
신고
0
일본인들은 근데 도구에도 존칭어를 해요? 저도 이건가 싶다가 해머에 존칭할까 싶어서.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31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31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그리고 오함마는 어원이 5파운드 해머일수도 있지만 일어로 오+함마 일 수도 있습니다.
뭐 아무도 모르죠. 근데 일어일 가능성이 높은게.. 삽도 오삽이라고 부른다능-_-
페이퍼=빼-빠
정도로 읽은 것 같습니다.
군대가기전에도 사포를 빼빠라고 불렀는데...
비슷한 표현으로 차(마시는) -> 오챠, 타쿠(집) -> 오타쿠 등등..이 있지요.
트레일러를 츄레라
트레이닝복을 츄리링 이라 하는것과 같은거라 생각하네요
토레-나..라고 부릅니다. 트레일러는....
트레이닝 [training] 1. [명사] トレーニング 이건 토레-닝구..라고 부르고요.
영어바름이 안되고 그래서 지들끼리 쓰는 발음이
일제시대를 거치면서 우리나라에서 고착화 한거라 알고 있네요
우리나라에서 쓰는 일상한 이름들(분명히 영어인데 발음이 이상한것들)은
일본식 발음이라 생각하면 맞습니다
일본 군사 문화에서 온.......
저는 어려웠던게,
위루스(바이러스),
그리고 제일 어려웠던게 멘딩구 테이프(3M 불투명 테이프) 였습니다.
일본애들은 독일식 발음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