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성재기 VS 이준석 트위터 논쟁 15

2012-12-07 22:21:05 182.♡.118.12
존별

성재기

@junseokandylee 남성연대는 김어준보수버젼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그리고 결국은 쓸데없는데 똘똘 딸려들어가 몰락할 것이라는 확신?이준석.그럴 일 없겠지만,만약 이 전쟁에서 지는 일이 생기면 너부터 가만 안두겠다.그럴 일 없도록 열심히 기도해라

이준석

@sungjaegi 총선 전에 팟캐스트와 트위터로 욕설을 난무하며 "우리는 잡놈이야"를 외치며 정권비판하고 싶은 사람들의 "가려움"을 긁어주는 방법을 바탕으로 성장한 집단이 있었고, 기대했던 이상의 열성팬을 얻었던 집단이 있었습니다. 남성연대가 본래의 취지에 맞게 활동하는 것은 남성입장에서도 관심있게 지켜 보았으나, 근래의 상황은 오히려 성재기 대표께서 필요이상으로 과격한 어휘등을 사용해서 말씀하시는 부분들이 거부감있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습니다. 남성의 권익신장을 위한 운동이 성재기 대표의 의도와 달리, "여성혐오"와 결부되어 가는 경향성이 있고, "여성혐오"와 "보수"가 병존하는 특정 커뮤니티사이트에서 그 두 개념이 혼재되면 곤란할것입니다.

성재기-이준석간의 대화에 끼어든 트위터리안

@3taeguk
@junseokandylee @sungjaegi 여성혐오가 일어난 발단은 권익만을 주장하고 의무는 피하는 소위 꼴페미, 그리고 그들을 대표하는 여성부의 피해의식으로 빚어낸 언행(죠리퐁, 버섯), 현실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정책(아청법)등으로 봅니다.

이준석이 트위터리안에게 답변

@3taeguk @sungjaegi 대표적인 예로 죠리퐁 루머를 여성공격의 근거로 쓰는 것 자체가 개선되어야 할 모습이에요. 남성의 권익을 보호하는 행동에 루머나 허위사실이 동원될 필요는 없잖아요.

성재기

@junseokandylee @3taeguk 인식수준이 이 정도였어?한나라당 당원중 한명이 선술집에서 친구에게 내뱉은 말한마디가 한나라당 전체의 아젠다가 되는거야?똑똑하다길래 특별한 뭔가가 나올줄 알았더니 남성연대 음해하는 초딩들 수준을 못벗어나네?

이준석

@sungjaegi 개인적으로 질문드리고 싶은데 1. 아청법 개정에 동의한 새누리당을 지지하기로 하신 이유는 무엇인지요? 2. 두자성 쓰기 운동을 하는 분들에 대해서 어떤 인식을 하고 계신지요?

성재기

@junseokandylee @3taeguk 너조심해.혹여 너가 어려서 반말한다 생각지마.나는 무식해서 경우없는 인간들한텐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막대한다.나는 유권자심판 안받고 배지단 비례대표도 국회의원 취급안해.하물며 너 따위야.국민이 너희들 고용주다

이준석

이준석 Junseok Lee ?@junseokandylee
@sungjaegi @3taeguk 저는 최소한의 예의를 갖추지 않는 분들에게도 항상 예우합니다. 누구의 방식이 옳은지는 모르겠군요.

아까 끼어든 트위터리안

@3taeguk
@sungjaegi @junseokandylee 호, 죠리퐁이 루머였다니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이준석

@3taeguk @sungjaegi 특정 사이트에서 유행하는 여성혐오의 근거가 "일부" 극단적 페미니즘에 대한 반감이라면 곤란하죠. 아청법은 개정초안은 몰라도 11월에 "명백히" "알면서도"등의 문구가 추가되면서 이해할수 있는 수준이라 봅니다.

트위터리안

@junseokandylee @sungjaegi 보기좋은 옥으로 장을 담글수 있나요? 투박한 질그릇에 담아야 장맛이 우러날수도 있지요. 물론 어떤 그릇이 우위에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트위터리안2

@junseokandylee @3taeguk @sungjaegi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아청법 관련으로 시위가 일어나고 애니메이터 분들이 분노하겠습니까?

이준석
@3taeguk @sungjaegi 하고자하면 옥그릇으로는 손님나오는 자리에 음식을 담아서 내놓을 수도 있고 장을 담글수도 있겠지만 장독대에 너비아니 담아서 손님 대접하긴 어렵겠죠.

성재기

@junseokandylee @3taeguk 똥오줌 못가리네.아청법 2조5호의 "명백히"는 누가 주체인가?경찰,판검사?아니지.야동을 받는 남성들이 명백히 그야동이 불법이란걸 알면 안 받겠지?적발되고 난뒤가 아니라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명백해야한다고.

이준석

@sungjaegi 제가 보기엔 11월 14일에 개정된 내용으로 말씀하신 부분들을 충분히 담아낼 수있을거 같은데 그럼 대표님 입장에서는 2조5항을 어떻게 조문을 변경해야 할까요?

이준석

@3taeguk @sungjaegi 만약 이런 더치페이나 혼수문제 얘기가 남성연대의 핵심가치라면 곤란합니다. 성재기 대표님이 확인해 주시겠지만.

이준석이 트위터리안2에게 답변

@Demmiann12 그걸 바탕으로 개정된게 11월 14일 안입니다. 내용 확인하셨는지요?

트위터리안2

@junseokandylee 네 명백한 단어 들어간거 알고 있어요 누군 몰라서 반대하는 줄 아십니까? 저거 넣어봤자 일본 하청 받는 애니메이터들 구제 못합니다 명백히 아동 청소년인거 어차피 검경이 판단하는건데 만드는 사람, 보는 사람 다 불안합니다

이준석이 트위터리안2에게 답변

@Demmiann12 판례가 나오지도 않았고 법이란 것이 원래 성숙되어가는 과정에서 예외규정이나 개정이 조금씩 이루어지니까요.


성재기

성재기 ?@sungjaegi
@junseokandylee 3조5호 실제아동,청소년이 출연한 야동과 애니만 처벌하면 소비자 입장에서도 명백히 구분해서 받을 수 있고 관리감독하는 입장에서도 명백한 기준으로 처벌할 수 있습니다.멍청한 의원들한테 젊은 목소리 한번 내주길 부탁합니다

이준석

@sungjaegi 저는 개인적으로 셧다운제에 대한 비판도 당내에서나 온라인상에서 누차했었습니다. 남성연대도 여성혐오 같은 왜곡된 방향성을 대표님이 잘 바로잡아주시고 이익집단화를 잘해서 좋은 결과들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트위터리안2

@junseokandylee 그 과정에서 평범한 인간들만 죽어나는거죠.. 애니메이터들, 대학생들 다 변호사 선임할 돈도 없고 그나마 몇 만원씩 아청법 헌법소원에 모금하는게 다입니다..

이준석

@Demmiann12 죽어난 분들의 사례를 개별적으로 알수있을지요? 아직 판례가 명확히 나오지도 않은 부분에 대해 너무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곤란할 것 같습니다.

이준석

@sungjaegi 저는 그리고 아까질문드린 1. 아청법 개정에 찬성한 새누리당을 지지하시는 이유 2. 두자 성쓰기 운동 하시는 분들에 대한 입장이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성재기대표님께 그 두가질 항상 묻고 싶었습니다.

성재기

@junseokandylee 1.새누리당 찬성안합니다.박근혜와 이회창 두사람의 여성부에 대한 시각과 안보관에 희망을 걸뿐. 2.대한민국 헌법에 성 두개를 허용합니까?저는 관념주의자라서 성두개쓰면 평등하다는 사람들의 산술적 평등이 우습기만 합니다

이준석

@sungjaegi 저는 제가 살면서 만난 두자성 쓰기 운동을 하는/하셨던 분들이 보통 극단적 페미니즘을 보여주시는 경향성이 있어 매우 불편한데 성대표님도 심정적으로 어느정도 동의하시는지요?

성재기

@junseokandylee 전적으로 동의합니다.한국엔 성두개를 허용안합니다.해서 맨 앞을 성으로 뒤에 세글자를 이름으로 등록해서 성두개처럼 보이게 하죠.사실 이 나라의 비정상적인 남녀관계의 불신,괴리,갈등의 책임은 네글지 이름의 페미들 몫이죠

이준석

@sungjaegi 아주 드물긴 하지만 남성들이 네글자이름 운동하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양성평등이 중요하다 생각하지만 너무 급진적인 것 같아 안타깝더군요.


이준석 Junseok Lee ?@junseokandylee
우선 성재기 대표님과 나와의 간극도 발견되었지만 한가지 공유하고 있는 가치를 찾은 것이 "두자성 쓰기 운동 하는/했던 남자"에 대해서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갖고 있다는 정도일 것이다. 재미있는 합치점이다.

존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skyfall
IP 175.♡.17.165
12-07 2012-12-07 22:22:26 / 수정일: 2017-04-30 09:34:47
·
성재기 따위가 무슨 김어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논쟁 흐름이 매우 우습군요 ㅎㅎ 성재기나 이준석이나.
얼룩고양이
IP 119.♡.80.70
12-07 2012-12-07 22:23:39 / 수정일: 2017-04-30 09:34:47
·
문맥을 전혀 집을 수 없는 이상한 대화군요. 음-_-;
똘똘한 또라이와 멍청한 또라이의 대화라서 그런가...
llty
IP 211.♡.156.7
12-07 2012-12-07 22:25:14 / 수정일: 2017-04-30 09:34:47
·
그 똘똘한 또라이를 만만히 봤다간 망해요 연구대상입니다. 윤주진 변희재보다는 똘똘한 또라이를 공략 못하면 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은 생각보다 답이 없을수도(이준석씨 싫어합니다.)
llty
IP 211.♡.156.7
12-07 2012-12-07 22:24:00 / 수정일: 2017-04-30 09:34:47
·
김어준을 상당히 싫어하지만 김어준이 그나마 나은지라(솔까 둘다 진짜 싫어요) 이준석은 역시 정치공학에서는 윤주진은 가볍게 바를실력자네요
일렌군
IP 123.♡.124.125
12-07 2012-12-07 22:24:31 / 수정일: 2017-04-30 09:34:47
·
'나는 무식해서 경우없는 인간들한텐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막대한다.'

-_-이새끼 막대해야 겠습니다.

아까 부터 아주 보자 보자 하니 무식한게 경우가 없어서 죽겠네요-_-
뻬테르부르크
IP 58.♡.168.200
12-07 2012-12-07 22:25:46 / 수정일: 2017-04-30 09:34:47
·
성재기 망했네. 이번 대선을 계기로 제대로 침몰하겠네요. 박근혜가 잘되든 못되든..
wkdbdhkdql
IP 211.♡.70.205
12-07 2012-12-07 22:27:32 / 수정일: 2017-04-30 09:34:47
·
반말하다가 대꾸안해주니 존댓말로 하네요 ⓣ
랜덤여신
IP 80.♡.68.17
12-07 2012-12-07 22:28:23 / 수정일: 2017-04-30 09:34:47
·
김어준도 상당히 짜증나는 인간이지만 성재기는 그 수준도 못 되는 것 같군요...
헉꿈
IP 14.♡.141.75
12-07 2012-12-07 22:28:35 / 수정일: 2017-04-30 09:34:47
·
이거 왜 쌍욕을 내뱉다가 갑자기 존댓말하나요?
대화의 흐름이 안 잡히네..
MentalisT
IP 211.♡.162.108
12-07 2012-12-07 22:29:13 / 수정일: 2017-04-30 09:34:47
·
성재기랑 이준석이 대화하니 이준석이 대단히 똘똘해 보입니다 ㅋㅋㅋ

애초에 학벌이 좋긴 했지만..

그게 드러날 기회가 별로 없었던거 같은데.. ㅋㅋㅋ
llty
IP 211.♡.156.7
12-07 2012-12-07 22:30:31 / 수정일: 2017-04-30 09:34:47
·
이준석은 총선전후로도 재법 수완있었습니다.

제지인들하고 대화해서 나온결론이 윤주진씨는 대화할상대가 아니라고 느꼇고 이준석씨는 요주의 인물이라고
mojopinlb
IP 180.♡.94.87
12-07 2012-12-07 22:33:01 / 수정일: 2017-04-30 09:34:47
·
이준석이 약올리고 얼르고 다하네요 *
랜덤여신
IP 80.♡.68.17
12-07 2012-12-07 22:34:13 / 수정일: 2017-04-30 09:34:47
·
'어른다'는 표현 적절합니다. ㅋㅋㅋ
roria
IP 113.♡.36.122
12-07 2012-12-07 22:40:26 / 수정일: 2017-04-30 09:34:47
·
성재기야 논 외고... 이준석 발언도 찬반을 떠나 좀 의외다 싶은 부분이 있네요. *
스크
IP 122.♡.14.48
12-07 2012-12-07 23:48:34 / 수정일: 2017-04-30 09:34:48
·
이준석씨야 생각은 달라도 나름 괜찮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인데 이걸 보니 더욱 그렇게 보이네요.
반면 성재기씨는 그냥 잡것으로밖에 여겨지지 않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