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천녀유혼(倩女幽魂)은 명작입니다. 23

2012-02-17 09:13:09 123.♡.102.90
Badger

chun.jpg

장국영과 왕조현의 전설에 남을 명작이죠.

 

2011년 리메이크 되었다고 하지만 원작의 느낌을 살리기엔 역부족.

 

게다가 이 씬은 당시 청소년들의 심금을 울리게 하던 그 장면..

 

가슴을 봤습니까. 라는 질문에 장국영은

 

아닙니다. 가려져 있어 못 봤습니다. 라고 했는데 당시엔 순진하게 그 말을 믿었던..

 

그나저나 그 당시엔 책받침도 있었으면서

 

천녀가 天女 라고 생각했었군요. 지금와 다시 보니 예쁠 천..

 

선녀든 귀신이든 왕조현은 정말 이 작품속에서 영원히 살아갈 것 같습니다.

 

마지막 이별씬도 참.. 기억에 남고요.

 

그런데 왜 이 감독을 서극이라고 기억하고 있었을까요 -_-;

 

제작이랑 감독이랑 헷갈린 건가요.

 

여하튼 극중 최강 캐릭은 천산노괴 그 다음은 무적 도사님 다음은 귀신장군

 

다음은 나무귀신.. 

 

나무귀신 여자라는데 남자 얼굴에 남자 목소리 섞여 나오는 건 암만 봐도 적응 안 되는군요.

 

그나저나 장면 하나 하나가 예술입니다.

 

문득 가버린 장국영이 보고 싶군요.

 

참 젊을 때입니다.

Badger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보기보다 상냥합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DaCapo
IP 110.♡.63.252
02-17 2012-02-17 09:15:27 / 수정일: 2017-04-30 08:41:53
·
어릴 때 볼 때, 참 야했............ 는데 말이죠......
Badger
IP 123.♡.102.90
02-17 2012-02-17 09:17:00 / 수정일: 2017-04-30 08:41:53
·
지금 보면 몹시 건전하죠. 조금 더 야해도 좋다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만
그럼 천박하려나요.
iIiiiIllIIIiIIl
IP 116.♡.118.72
02-17 2012-02-17 09:16:15 / 수정일: 2017-04-30 08:41:53
·
처음으로 여체의 아름다움과 두근거림을 느꼈던 영화죠...
지금봐도 참 명작입니다 ㅋ
Badger
IP 123.♡.102.90
02-17 2012-02-17 09:18:06 / 수정일: 2017-04-30 08:41:53
·
네 명작입니다.
명작은 CG나 FX를 뛰어넘는 뭔가가 있어요.
아무리 시간이 흐른 뒤에 봐도 어색하거나 모자라지 않다는 느낌입니다.
Hoov
IP 220.♡.126.226
02-17 2012-02-17 09:16:39 / 수정일: 2017-04-30 08:41:53
·
중학생 시절 난 남자인데,
장국영 책받침에 무심수면을 듣고 다녔던 ㅎㅎ
Camille
IP 124.♡.157.3
02-17 2012-02-17 09:16:54 / 수정일: 2017-04-30 08:41:53
·
한 30번은 넘게 봤습니다. 가슴씬은... 목욕후 옷을 보면 완전히 벗은 실루엣이 다 보이죠. ㄷㄷ 장국영이 예의상 해준 말이었죠. ㅎㅎ (로드쇼라는 잡지 인터뷰에 나왔었던듯..)

감독은 정소동... 정소동이 기연출사라는 영화로 비슷한 컨셉 (라기엔 또 좀 많이 다른 현대물이긴 하지만..) 을 찍고 그닥 흥행에 재미를 못봤다가.. 서극 만나서 천녀유혼으로 대박쳤죠.. ㅎㅎ

하지만 역시 당시 홍콩 제작파트 3인방이라면... 서극 제작 + 정소동 무술감독 + 오우삼 감독의 트리오 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나온 영웅본색 1,2편이나 첩혈쌍웅은 완전 명작이라능...

서극은... 아이디어, 기획, 실행까진 다 좋은데.. 감독으로서는 뭔가 좀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청사빼곤 다 그닥이었어요. ㅎ
Badger
IP 123.♡.102.90
02-17 2012-02-17 09:19:48 / 수정일: 2017-04-30 08:41:53
·
네. 전설의 트리오...
Athenasia
IP 118.♡.103.3
02-17 2012-02-17 09:17:20 / 수정일: 2017-04-30 08:41:53
·
제 10대를 지배했던 영화입니다. KBS2 토요명화에서 해주는 것 보고 뻑~~ 가서, 홍콩영화 나오는 날이면 항상 VHS로 녹화뜨고, <스크린>이나 <로드쇼>같은 잡지에 왕조현 사진 간혹 실리는 날엔 친구에게 비싼 돈 주고 사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왕조현, 종초홍, 이가흔, 원영의, 그 당시 좋아했던 은막의 스타들, 다 어디서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군요. 왕조현은 제진과 여차여차 잘안된 이후에 캐나다 건너가서 살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메이즈
IP 71.♡.136.157
02-17 2012-02-17 09:17:28 / 수정일: 2017-04-30 08:41:53
·
천년유혼이라고 하면 이상한 혓바닥들이 주인공들을 잡을려고 뱀처럼 기어다니고 칼로 찌르면 요쿠르트같은게 나오는것만 기억나네요. 얼마나 무섭던지 꿈에서도 나오더라구요 ㅎㄷㄷ
진짜 명작이긴 해요.
Badger
IP 123.♡.102.90
02-17 2012-02-17 09:19:31 / 수정일: 2017-04-30 08:41:53
·
흐히히 나름 공포물이죠. :)
Francis
IP 58.♡.22.57
02-17 2012-02-17 09:17:57 / 수정일: 2017-04-30 08:41:53
·
스무번도 넘게 봤습니다. ^^ 제기억에 극중 이름이 섭소천이고 천이 영화제목의 천과 아마 같을거에요.
SPIKE!!!
IP 24.♡.111.79
02-17 2012-02-17 09:19:57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저는 사실 명절날 집안어른들이 보는데 끼어 있다가 야한 장면 나오니 쫓겨난 트라우마로 그후로도 제대로 보지 못했던 영화중 하나...
남편
IP 112.♡.45.97
02-17 2012-02-17 09:21:08 / 수정일: 2017-04-30 08:41:54
·
마지막 이별 장면이 정말 짠하죠..
mission6
IP 211.♡.196.211
02-17 2012-02-17 09:23:37 / 수정일: 2017-04-30 08:41:54
·
흑흑 어릴적 여인상이었습니다.. ㅠ 저 씬은 엄청 돌려봤죠... 리메이크 작품도 봤는데.. 유역비는 좀 따라가나 싶은데 장국영 역은 누구도 못할꺼 같아요.. 어릴적 여신이었던 조현 누님은 잘사시나 몰갰네여ㅋ ⓣ
전설의타잔
IP 121.♡.55.229
02-17 2012-02-17 09:26:37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처음에 보고 반해서 비디오 다 구입했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aetoon
IP 183.♡.152.205
02-17 2012-02-17 09:33:03 / 수정일: 2017-04-30 08:41:54
·
2009년에도 리메이크가 있었나요? [m]
Badger
IP 123.♡.102.90
02-17 2012-02-17 09:34:03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아 제가 착각했나 봅니다. 수정하겠습니다.
꼬마러셀
IP 211.♡.70.141
02-17 2012-02-17 09:33:50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처음본게 8살때였는데... 뭔가 강렬한 인상을 받아서 내내 생각나는 그런 작품이에요.. 왕조현 최고! 디비디로 1,2,3편 소장중인데 오랜만에 한번 꺼내봐야겠네요 ㅎㅎ
강변마을
IP 211.♡.223.91
02-17 2012-02-17 09:34:35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제 고삼 시절을 장식했던 영화네요 독서실 자습하면서 국수집에서 국수 먹다가 유선으로 이 영화 보고 그냥 그대로 왕조현한테 뻑이 가 버렸죠 마지막 이별 씬은 지금 다시 생각만 해도 가슴이 아려 옵니다. ⓣ
401호
IP 211.♡.78.28
02-17 2012-02-17 09:37:51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진짜 어릴때 봤는데 왕조현 누나보고 두근두근 했던 기억이 있어요.
Oren
IP 125.♡.90.63
02-17 2012-02-17 09:39:50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왕조현 너무 예뻤어요 ㅠㅠ
-Andy-
IP 211.♡.169.10
02-17 2012-02-17 09:47:03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중학교때 친구랑 극장가서 천녀유혼 보고...
왕조현의 영원한 팬이 됐습니다....

하지만... 크리미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_-;;
Camille
IP 124.♡.157.3
02-17 2012-02-17 09:53:50 / 수정일: 2017-04-30 08:41:54
·
왕조현 때문에 크리미 조차도 좋아했습니다. -_-;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