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아파트 이사하는데 엘리베이트 사용료를 내라고 하네요..ㅠㅠ 18

2011-11-23 23:06:45 119.♡.163.21
sszi
안녕하세요
 
맨날 오피스텔을 전전하다 이번에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됐는데...이사할때 엘리베이트 사용료로 15만원을 내라고 하네요..
 
혼자사는데 짐이 많아봤자 얼마안된다고 15만원은 억울하고, 형평성에도 맞지 않는다고 했더니....21층이라 5회이상 사용시는 무조건 엘리베이트 사용료를 내야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여러번 따지다 그냥 내일 다시 관리실 담당자랑 다시 통화하기로 했네요...통화해봤짜 긁어 부스럼만 될꺼 같고...그냥 4번에 어찌어찌 다 옮기고 안되면 계단으로 21층이 오르는 한이 있더라도 안내려고 하거든요...
 
그 돈 명목도 맘에 들지 않고, 규정, 형평성 모든게 억울하여, 그렇게 하려고 하는데......그렇게 해서 짐을 옮겨도...결국엔 무조건 사용하면 내야된다고 하면서 규정을 들이밀면 어쩔수 없이 내게 될꺼 같은데...이거 완전 딜레마네요...ㅠㅠ
 
입주자대표회에서 정했다는데 이렇게 부당하게 청구되는 금액에 대해서 검색이나 소보원등의 답변을 봐도 이길수가 없는데....힘들게 번돈 그렇게 부당하게 내고 싶지는 않네요..
 
님들은 이사갈 때 보통 어떻게는 하시나요? 조언 부탁드립니다...꾸벅...
 
p.s. 뿌리깊은 나무 완전 재밌네요...^^
sszi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어빙
IP 122.♡.20.90
11-23 2011-11-23 23:07:55 / 수정일: 2017-04-30 03:28:08
·
다 내고 있을걸요...
크롬왕자
IP 165.♡.2.221
11-23 2011-11-23 23:07:58 / 수정일: 2017-04-30 03:28:08
·
보통 내지 않나요?
알펭
IP 121.♡.218.84
11-23 2011-11-23 23:08:19 / 수정일: 2017-04-30 03:28:08
·
오피스텔 이사할 때 돈을 내긴했는데 15만원이면 비싸긴하네요;;
from ClienPad
Nothing_Left
IP 175.♡.223.120
11-23 2011-11-23 23:09:17 / 수정일: 2017-04-30 03:28:08
·
보통 포함되 있더라구요. 곤도라가 없는 이상은... 비합리적이라 느끼실만 하지만 어쩌겠어요...대신 전 동회의 적극적으로 참석했습니다. ⓘ
sinji
IP 218.♡.250.221
11-23 2011-11-23 23:09:39 / 수정일: 2017-04-30 03:28:08
·
보통 엘리베이터로 이사시 돈 냅니다. 입주민들의 불편 및 기타사항때문이죠.
조금밖에 안되니 억울하실것 같긴하네요. 잘 타협하시길~ *
오른
IP 220.♡.172.14
11-23 2011-11-23 23:09:47 / 수정일: 2017-04-30 03:28:08
·
사다리차 불러서 그거 안냈습니다.
alackaday
IP 14.♡.153.89
11-23 2011-11-23 23:09:54 / 수정일: 2017-04-30 03:28:08
·
헐;;;;
영양제
IP 124.♡.254.31
11-23 2011-11-23 23:10:05 / 수정일: 2017-04-30 03:28:08
·
5회에 15만원이면 1회에 3만원인데...-,.ㅡ
무슨 고속기차도 아니고..
yanuvis
IP 203.♡.199.192
11-23 2011-11-23 23:11:38 / 수정일: 2017-04-30 03:28:08
·
다 낼텐데요 ⓣ
곰부릭
IP 122.♡.35.76
11-23 2011-11-23 23:11:44 / 수정일: 2017-04-30 03:28:08
·
그게 결국 사다리차 비용이에요. 원칙(?)적으론 입주자 돈으로 사다리차 써서 짐 옮기는게 맞고, 아파트에선 사실상 엘레베이터로 이삿짐 옮기는걸 엘레베이터 유지보수&주민편의 차원에서 반기지 않습니다. 저희동네도 가잔제품 단품 구입운반시를 제외하고 간이이사나 집수리시에도 이용료 내요. ⓘ
solonG
IP 175.♡.243.8
11-23 2011-11-23 23:11:52 / 수정일: 2017-04-30 03:28:08
·
저희 아파트는 사용료가 30만원이나 하더군요; 그래서 얼마전 이사온 분이 경찰 불러가며 경비와 싸우기 까지-_-; *
레몬밤
IP 218.♡.120.38
11-23 2011-11-23 23:11:54 / 수정일: 2017-04-30 03:28:08
·
2003년에 이사하면서 3만원 냈습니다.

올해 5만원인가로 올랐는데 일정회수 이상 사용할꺼면 사다리차 부르라고 하더군요.

인테리어 공사하면서 엘리베이터 쓰면 하루당 얼마씩 받기도 한답니다.
Ocean™
IP 121.♡.79.85
11-23 2011-11-23 23:12:09 / 수정일: 2017-04-30 03:28:08
·
21층이면 사다리 비용도 만만치 않을꺼 같네요.
사다리 비용 한번 확인해보시고요, 안되면 그냥 내셔야 할거 같네요.
yanuvis
IP 203.♡.199.192
11-23 2011-11-23 23:12:23 / 수정일: 2017-04-30 03:28:08
·
내기 싫으시면 이사업체에 말씀하셔서 사다리차 부르시면 되요 ⓣ
souffle
IP 110.♡.78.34
11-23 2011-11-23 23:12:23 / 수정일: 2017-04-30 03:28:08
·
보통 내는것이긴 하지만 이사 한 번에 5만원 내외인데(강남) 무슨 15만원씩이나 내라고 하는지... 좀 심하네요.from ClienPad
Gibeon
IP 115.♡.6.215
11-23 2011-11-23 23:21:23 / 수정일: 2017-04-30 03:28:08
·
요즘 그런 아파트 많더라구요.

15만원이 아니라 20만원 넘는 곳도 있어요.

이삿짐 엘리베이터로 나르다 고장나는 경우가 많아서 아예 사용하지말라. 하는 차원에서 가격을 높게 잡았다더군요.

사다리차 이용하라는 얘기입니다.
from ClienPad
sszi
IP 119.♡.163.21
11-23 2011-11-23 23:30:52 / 수정일: 2017-04-30 03:28:08
·
그래서 저는 아파트 입주자들 불편하지 않게 저녁에 조금씩 미리 옮겨놓겠다고 하니 그것도 포함이라고 하네요..ㅠㅠ

너무 억울하네요..ㅠㅠ
Blank_at
IP 112.♡.235.68
11-23 2011-11-23 23:35:58 / 수정일: 2017-04-30 03:28:08
·
관리규약 2조에 있더군요;;; 아예 엘레베이터에 붙여놓은지라 매일 잘 보고 있습니다;;;;;(13층까지 올라가다보면 아예 외워요;;) 저희는 10만원입니다. 그것도 전일(주말끼면 그 전일) 관리사무소에 협의 및 통보해야 한다는데, 사실상 맞는거 같긴 해요. 저희동은 한층에 4가구인데 엘레베이터 1개-ㅅ-;;; 그런관계로 만약15층에 사는 분이 2-3시간(평일/퇴근시간 즈음)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신다면... 지옥이 펼쳐지죠;;;;;; 그런관계로 그런거 같긴 해요. 그나저나.. 저희아파트 엘레베이터는 수시로 점검을 하는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