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 지금 무슨 코어 지지층이 빠져서 지지율이 떨어졌다 하던데
그건 그냥 본인들 정치적 목적때문에 그렇게 주장하는거고요...
지역별론 수도권하고 대구에서 가장 많이 빠졌고요 중도층에서 가장
많이 빠졌습니다
아 최근 하두 여기저기서 난리치면서 코어지지층이 빠졌다고
고사지내서 진짜 다음주부턴 코어지지층이 빠질진 모르는 일이죠
그러면 30프로대까지 떨어지는겁니다
그러면 어떤 악순환이 벌어지냐면
지지율이 빠짐>분명히 중도가 빠졌는데 지지층이 실망해서 지지율이
떨어졌다고 유뷰트에서 선동함(윤석열때 예로들면 문재인 이재명을감방에안넣고 봐줘서? 지지율이 빠졌다느니 이런겁니다)
코어지지층은 거의 유튜브에 빠져살기때문에
그 후 진짜 코어지지층이 빠짐>지지층 결집한다고
극단적인 행동을 함>중도층이 더 빠짐>지지율 회복이 안됌
>더 극단적인 행동을 함>무한 반복하다 아무것도 못하고
망함
아버지가 골수 국힘 지지자신데 올해 초까진 이재명 괜찮다하셨는데
지선끝나고 하시는 말씀이 이재명 지켜봤는데 아 하는척만 하고
안한다 본색을 드러냈다 이러시더라고요
아버진 국힘지지자시니 그렇다치고 중도층 친구들에게 좀 물어봤는데 대충 요약하면 뭐 이재명은 우깜빡이만 키고 좌로 돌진한다
이겁니다
한마디로 외연확장한답시고 뭔놈의 보수쪽 인사들만 영입하고
막상 보수쪽 정책은 똑바로 하는게 없습니다
보수인사 영입한다고 달라지는거 하나도없습니다
그냥 자리만 나눠주는거고 본인들 자리안준다고 진보쪽 내분만
일어납니다
진짜 모두의 대통령이 되려면 노무현대통령처럼 코어지지층
에게 욕먹더라도 한미fta를 하던가 긴급조정권을 사용해 파업을
멈추거나 그래야합니다
무슨 자리나눠주기 생색내기가 아니라 말이죠
김어준 총수 말중 맞는말이 노무현 대통령때 코어지지층이 떠나
고생했다는겁니다
그러면 반대로 묻고싶은것이 그때 코어지지층 무서워서 해야할
일들을 안했다면 노무현 대통령이 지금 이런 평가를 받고있을까요?
단순 사람좋다는 이유로 지금 조사하면 노무현 대통령 지지율이 60프로 넘게 나오지 않습니다
60프로대면 보수까지 인정한다는겁니다
정치권만 봐도 뭔 이준석 윤석열 이런놈들도 툭하면 노무현정신이
어쩌고 노무현 팔아먹습니다
참고로 문재인대통령은 긍정 30프로대 이명박하고 비빕니다
임기말 지지율이 45프로니 어쩌고 그게 성공한 대통령이 아니라...
그건 그냥 당시 지지층만 결집한 거고 임기후 평가가 진짜겠죠
대통령은 지금 당장 욕먹고 말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결국 역사에 남길 일을 해야한다 생각하는데
이재명 대통령은 이제 뭘 하는척만 한다는걸 중도층이 눈치챘습니다
그래서 지지율이 빠지는겁니다
그리고 골수지지층에겐 자리안준다고 욕먹고있죠
한마디로 이왕 욕을 먹을 거면 좀 진짜 대국적인 일을 하고
욕을 먹으시라...말하고싶네요
https://archive.is/pE8qX
https://archive.is/pE8qX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146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723155CLIEN
그것이 무엇인지는 심각하게 고민하기도 하고, 국민의 여론을 묻기도 해야 할 겁니다.
그런 면에서 어느 정도의 지지율을 확보할 필요가 있겠어요.
그래야 안정적으로 장기적으로 국가적으로 좋은 일을 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