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소시당 ·안드로메당 ·디아블로당 ·AI그림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이륜차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냐옹이당 ·개판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스팀한당 ·소셜게임한당 ·달린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야구당 ·e북본당 ·물고기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시계찬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WebOs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 대통령은 이제 가짜외연확장은 그만두시길 중도도 눈치채고있습니다 13

2026-06-29 00:32:21 211.♡.180.237
슈기슈가

누군 지금 무슨 코어 지지층이 빠져서 지지율이 떨어졌다 하던데

그건 그냥 본인들 정치적 목적때문에 그렇게 주장하는거고요...

지역별론 수도권하고 대구에서 가장 많이 빠졌고요 중도층에서 가장

많이 빠졌습니다

아 최근 하두 여기저기서 난리치면서 코어지지층이 빠졌다고

고사지내서 진짜 다음주부턴 코어지지층이 빠질진 모르는 일이죠

그러면 30프로대까지 떨어지는겁니다


그러면 어떤 악순환이 벌어지냐면 

지지율이 빠짐>분명히 중도가 빠졌는데 지지층이 실망해서 지지율이

떨어졌다고 유뷰트에서 선동함(윤석열때 예로들면 문재인 이재명을감방에안넣고 봐줘서? 지지율이 빠졌다느니 이런겁니다)


코어지지층은 거의 유튜브에 빠져살기때문에

그 후 진짜 코어지지층이 빠짐>지지층 결집한다고

극단적인 행동을 함>중도층이 더 빠짐>지지율 회복이 안됌

>더 극단적인 행동을 함>무한 반복하다 아무것도 못하고

망함


아버지가 골수 국힘 지지자신데 올해 초까진 이재명 괜찮다하셨는데

지선끝나고 하시는 말씀이 이재명 지켜봤는데 아 하는척만 하고

안한다 본색을 드러냈다 이러시더라고요


아버진 국힘지지자시니 그렇다치고 중도층 친구들에게 좀 물어봤는데 대충 요약하면 뭐 이재명은 우깜빡이만 키고 좌로 돌진한다

이겁니다


한마디로 외연확장한답시고 뭔놈의 보수쪽 인사들만 영입하고

막상 보수쪽 정책은 똑바로 하는게 없습니다

보수인사 영입한다고 달라지는거 하나도없습니다 

그냥 자리만 나눠주는거고 본인들 자리안준다고 진보쪽 내분만

일어납니다


진짜 모두의 대통령이 되려면 노무현대통령처럼  코어지지층

에게 욕먹더라도 한미fta를 하던가 긴급조정권을 사용해 파업을

멈추거나 그래야합니다

무슨 자리나눠주기 생색내기가 아니라 말이죠


김어준 총수 말중 맞는말이 노무현 대통령때 코어지지층이 떠나

고생했다는겁니다 

그러면 반대로 묻고싶은것이 그때 코어지지층 무서워서 해야할

일들을 안했다면 노무현 대통령이 지금 이런 평가를 받고있을까요?


단순 사람좋다는 이유로 지금 조사하면 노무현 대통령 지지율이 60프로 넘게 나오지 않습니다

60프로대면 보수까지 인정한다는겁니다 

정치권만 봐도 뭔 이준석 윤석열 이런놈들도 툭하면 노무현정신이

어쩌고 노무현 팔아먹습니다


참고로 문재인대통령은 긍정 30프로대 이명박하고 비빕니다

임기말 지지율이 45프로니 어쩌고 그게 성공한 대통령이 아니라...

그건 그냥 당시 지지층만 결집한 거고 임기후 평가가 진짜겠죠


대통령은 지금 당장 욕먹고 말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결국 역사에 남길 일을 해야한다 생각하는데

이재명 대통령은 이제 뭘 하는척만 한다는걸 중도층이 눈치챘습니다

그래서 지지율이 빠지는겁니다


그리고 골수지지층에겐 자리안준다고 욕먹고있죠

한마디로 이왕 욕을 먹을 거면 좀 진짜 대국적인 일을 하고 

욕을 먹으시라...말하고싶네요





슈기슈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잼미나이
IP 118.♡.157.202
00:35 2026-06-29 00:35:24
·
ㅋㅋㅋ 열심히 사시네요 ㅋ
황금콘도르
IP 61.♡.48.90
00:36 2026-06-29 00:36:45
·
잼미나이
IP 118.♡.157.202
00:52 2026-06-29 00:52:43
·
@황금콘도르님 여지없는 메모
그로구
IP 172.♡.155.114
00:37 2026-06-29 00:37:43
·
https://archive.md/aE4ao


https://archive.is/pE8qX
수어장대
IP 118.♡.60.244
00:46 2026-06-29 00:46:32
·
코어 지지층은 지지자 눈치보는것을 좋아 하지 읺아요. 국민과 대의를 보고..본인의 이익보단 옳바름을 위해..개혁을 하며..수구들의 권모술수에 놀아나지 말라는 겁니다. 그러면 코어들이 좋아하지 말라해도..좋아합니다. ㅠㅠ
우딘
IP 118.♡.6.243
00:47 2026-06-29 00:47:51
·
우딘
IP 118.♡.6.243
00:48 2026-06-29 00:48:06 / 수정일: 2026-06-29 00:49:28
·
시의적절한 좋은말씀 새겨들으시면 좋겠군요.
로즈버글
IP 175.♡.236.206
00:56 2026-06-29 00:56:15
·
Mr.Style
IP 220.♡.116.103
00:58 2026-06-29 00:58:13
·
https://archive.md/aE4ao



https://archive.is/pE8qX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1146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723155CLIEN
은식
IP 123.♡.19.37
01:07 2026-06-29 01:07:57
·
좋은 말씀입니다. 대통령은 국민 전체를 위해서 가장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이 되어야지요.
그것이 무엇인지는 심각하게 고민하기도 하고, 국민의 여론을 묻기도 해야 할 겁니다.
그런 면에서 어느 정도의 지지율을 확보할 필요가 있겠어요.
그래야 안정적으로 장기적으로 국가적으로 좋은 일을 할 수 있을 겁니다.
confessor
IP 121.♡.122.160
01:14 2026-06-29 01:14:20
·
빨간죽창
IP 112.♡.96.114
01:18 2026-06-29 01:18:42
·
그러고보면 노무현대통령께서는 정말 ...ㅠㅠ에휴ㅜㅜㅜㅠㅠㅠ
호삼촌
IP 121.♡.105.95
02:10 2026-06-29 02:10:32
·
아마 저는 다른 계열의 사람이겠지만 공감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코어지지층이 빠진다는 건 현재로선 결과가 아닌 경고 내지는 위험신호라고 봅니다. 지금 아무도 정책적인 노선 이야기는 안 하는데, 사실 정책적으로 우클릭을 했냐? 하면 그건 아니거든요. 오히려 우클릭인사 같은 것을 열심히 방어하시는 뉴이재명 분들도 아니러니하게 부동산이나 경제정책에 관해서는 비판하는 분들이 꽤 되더군요. 조금 의아한 부분입니다. 하여튼 정말 우클릭을 하실거면 인사가 아닌 정책적으로 해야 한다고 봅니다. 오히려 그 부분에 있어서는 코어 지지층에서 반대를 안 할 겁니다. 기존 지지자들은 인사문제에 더 민감한 것 같습니다. 이게 지금 기존지지자랑 뉴이재명 그룹이 서로 많이 엇갈린 부분인 것 같네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지율을 올리려면 인사와 정책에 있어서 지금의 반대방향으로 선회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