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소시당 ·안드로메당 ·디아블로당 ·AI그림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이륜차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냐옹이당 ·개판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스팀한당 ·소셜게임한당 ·달린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야구당 ·e북본당 ·물고기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시계찬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WebOs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 대통령, '反유시민 청년 논객' X글 공유… 29

3
2026-06-29 00:03:16 수정일 : 2026-06-29 00:07:15 222.♡.243.243
울버햄튼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엑스(X·옛 트위터)에 정민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의 글을 공유한 것을 두고 여권 지지층에서 해석이 분분하다. 표면적으로는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한 혐오 및 왜곡을 제재해야 한다는 정 부의장 글의 취지에 공감한 것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정 부의장이 최근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대립각을 세웠던 인물인 데다 8·17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출마 의사도 밝힌 탓에, 이 대통령이 유 전 이사장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 대통령은 이날 정 부의장이 5·18에 대해 "폭동이라 운운하는 자들은 전부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쓴 글을 공유했다.  


-

방송은 26일에 나오고

공유는 28일에 했군요.


울버햄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0:05 2026-06-29 00:05:04
·
대통령이 모든 유튜브를 섬렵하기는 어렵다 봅니다.
이런 작은것 하나하나 의미를 부여하기보다...
보안수사권 하나만 보고 가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자잘한것은 감정만 상해요.
울버햄튼
IP 222.♡.243.243
00:07 2026-06-29 00:07:49
·
모순이라고 봅니다. 문재인 전대통령은 만나고, 그런데 유시민을 까는 사람 글은 공유하고. 모순이에요.
앵두류
IP 59.♡.12.157
00:11 2026-06-29 00:11:08
·
@울버햄튼님 대통령이 직접 관리 하지 않는 이상, 모든 걸 알 수는 없다고 봅니다. X를 관리하는 사람이 당연히 있을거고, 대통령의 귀를 가리고 있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이재명 대통령을 바라봤으면 좋겠습니다.
잼미나이
IP 118.♡.157.202
00:26 2026-06-29 00:26:49 / 수정일: 2026-06-29 00:27:16
·
@울버햄튼님 그럼 문재인은 왜 이재명을 만날까요? 이재명이 만나 달라고 사정해서 만나는것도 아닐테고.
고차원
IP 61.♡.18.118
00:52 2026-06-29 00:52:49
·
@울버햄튼님 문과 유가 계속 같은 편일 거란 법은 없죠. 보이는 그대로, 문은 명과 손을 잡으며 앞으로 유와 선을 긋게 될 것 같습니다.
할러
IP 223.♡.111.25
04:21 2026-06-29 04:21:43
·
@고차원님 그럴리가 없다고 봅니다. 유시민이 잘못한게 없는데 왜 선을 그을까요.
아이포니안
IP 112.♡.31.132
00:09 2026-06-29 00:09:55
·
저 촉법이라는 자가 이재명이 픽한 01년생이라네요(나무위키)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16 2026-06-29 00:16:33 / 수정일: 2026-06-29 00:22:41
·


정말 바른 청년입니다. 유시민 늙어서 진짜 부끄럽지도 않은지. 본인이 한 말의 책임을 좀 지세요. 65세 이상은 꺼져야 된다는거. 그래도 이재명 대통령이 사람을 잘 알아봅니다.
언박싱 조롱하고 천박하다고 하고 하는 거 보고 참 기가 막혔습니다. 야 유시민도 나이 들면 똑같이 추해지는구나
잼미나이
IP 118.♡.157.202
00:22 2026-06-29 00:22:50
·
@이자식밥주지마님 저 자신이 부끄러울 정도로 올바르고 정의로운 청년입니다. 물론 다른 쪽에선 그리 생각하지 않겠지만.
달고가시죠
IP 118.♡.82.61
00:27 2026-06-29 00:27:38
·
@이자식밥주지마님 박지현 생각나는데ㅋㅋ 비른청년 맞아유??ㅋㅋ
수어장대
IP 118.♡.60.244
00:31 2026-06-29 00:31:27
·
@이자식밥주지마님
잼미나이
IP 118.♡.157.202
00:34 2026-06-29 00:34:10
·
@달고가시죠님 왜 박지현이 생각날까요?
StayHungry
IP 221.♡.0.108
00:56 2026-06-29 00:56:23
·
@이자식밥주지마님 정민철씨를 보면 귀한 인재라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누가 SNS에서 자기 얼굴 당당히 드러내고 욕먹을것 각오하면서 저렇게 활동하죠?
민주당에서 대놓고 하라고 해도 하기 힘든 행동들입니다.
누가 공천줄테니 하라 해도 아마 안할겁니다. 정신적인 대미지가 엄청나거든요.
그래서 이 사람의 미래도 중요합니다. 이런자가 잘 되어야 이 길을 가고자 하는 청년들이 당당히 나설 수 있습니다.

지금 극우화된 인스타, 스레드 너무 많아요. 정민철씨 같은 사람이 큰 역할 하고 있는겁니다.
Mr.Style
IP 220.♡.116.103
00:59 2026-06-29 00:59:37
·
@이자식밥주지마님
Mr.Style
IP 220.♡.116.103
01:00 2026-06-29 01:00:28
·
@잼미나이님
우딘
IP 118.♡.6.243
00:21 2026-06-29 00:21:09 / 수정일: 2026-06-29 00:22:03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8953CLIEN
울버햄튼
IP 222.♡.243.243
00:25 2026-06-29 00:25:57
·
오창석은 아직 사퇴 안했나요?
잼미나이
IP 118.♡.157.202
00:29 2026-06-29 00:29:06 / 수정일: 2026-06-29 00:30:30
·
@울버햄튼님 김어준이 처남은 아직 사퇴 안했나요? 김어준이 처남은 사장이던데. 연봉 2억이 넘는. 오창석이는 월200짜리 비상임이사고.
수어장대
IP 118.♡.60.244
00:36 2026-06-29 00:36:32
·
@잼미나이님 김어준이 처남이란 이유로..굶어야 되나요? 처남은 처남의 길을 가는중이겠지요!
클로쥭
IP 175.♡.12.53
00:47 2026-06-29 00:47:27
·
@잼미나이님
김어준 처남이 그 자리에 가면 안되는 근거를 좀 얘기해주세요. 오창석이 전문성 부족하다는 것처럼요.
"김어준 처남이래" ㅋㅋ 이거 가지고 어디가서 이야기하면 저능아 소리 들을까봐 못하겠습니다.
Mr.Style
IP 220.♡.116.103
01:00 2026-06-29 01:00:16
·
@잼미나이님
지롱지롱
IP 106.♡.83.13
01:16 2026-06-29 01:16:27
·
@울버햄튼님 오창석이 왜 사퇴해야하나요?
@MetaBingo
IP 222.♡.226.231
00:27 2026-06-29 00:27:03
·
제 생각엔 언론이 갈라치기 하는라 애쓰는 것 같네요
김어준 유시민을 비롯해서 진영내 갈등을 부추키는데 열일을 올리는게 재래식 언론이라서
언론은 기사는 그냥 흘리는 편입니다.
그냥 그 자체로 판단하면 되는 문제죠.
저는 당사자가 황희두였어도 같은 스탠스를 보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로구
IP 172.♡.155.114
00:38 2026-06-29 00:38:58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217533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217533CLIEN
은식
IP 123.♡.19.37
00:39 2026-06-29 00:39:05
·
언론도 그렇고요. 분란을 조성하는 것이 재미는 있겠지요.
유시민도 자신이 분란을 조성해서 재미가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아무튼 일개 서민이 민주세력 전체의 장래를 걱정하는 것도 심력을 많이 소모하는 것입니다.

각 시민이 알아서 잘 판단하겠지요.
수어장대
IP 118.♡.60.244
00:40 2026-06-29 00:40:15
·
반 유시민이란 근거 찾으셨어요?
조금의견이 다르면 무조건 반대파 인가요?ㅠㅠ
coens
IP 116.♡.10.91
00:47 2026-06-29 00:47:53
·
하... 요즘의 유시민을 보면. 씁쓸합니다. 뭔가 제 젊은 날의 일부가 부정당하는 느낌.
nickk
IP 182.♡.20.234
04:15 2026-06-29 04:15:28
·
저도 같이 씁슬합니다만, 너무 노욕을 드러내는 거 같아. 소중하게 남아주었으면 합니다.
neo123
IP 218.♡.128.228
04:19 2026-06-29 04:19:44
·
참 찌질합니다. 굳이 안해도 될 행동을 하는 이유가 뭘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