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소시당 ·안드로메당 ·디아블로당 ·AI그림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이륜차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냐옹이당 ·개판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스팀한당 ·소셜게임한당 ·달린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야구당 ·e북본당 ·물고기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시계찬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WebOs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부동산 그냥 쿨하게 냅뚜면 안되나요? 26

4
2026-06-28 23:37:12 수정일 : 2026-06-28 23:37:48 106.♡.223.210
맥북에어

부동산 망해서 욕먹는게 3연벙인데

이번은 임대까지 박살나는거 봐서 이미 늦은거 같고, 이제는 더이상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다음 민주당 정권에서는 그냥 쿨하게 매매가 올라가는건 어쩔수 없는거다 라고 하고 인정하고 그냥 두는게 낫지 않을까요?


왜 대통령이 자꾸 나서서 부동산 잡는다고 하고 결국 못잡고 욕을 먹고 지지율을 낮추는지 정말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이런거 못보는게 진보의 이념이고 가치인걸 인정하지만 서울 멀리 서울 같은 대도시를 키우지 않은 한 답이 없습니다.


경제성장률이 최고치를 달리고 있고, 각종 대기업 파업으로 인해 고소득 노동자 수입은 급격히 늘고, 다들 살고 싶어하는 새 아팟은 기하급수적으로 부족해지고, 전월세 매물을 죽임으로써 임대는 죽음이니 무조건 매수를 해야하고, 다주택자 규제로 지방으로도 가야 할 돈이 서울 수도권 똘똘이로 돈이 몰리는데  어떻게 매매가가 폭등 안합니까?  


맥북에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Lunke4
IP 112.♡.89.186
06-28 2026-06-28 23:39:31
·
못 잡으면 다음정권은 넘어갑니다.
컴구조
IP 58.♡.189.231
06-28 2026-06-28 23:51:59 / 수정일: 2026-06-29 00:00:13
·
@Lunke4님
집값 못잡아서 넘어가는 게 아니라.. 세금 인상 때문에 넘어가는 겁니다.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도 집값을 못잡아서가 아니라.. 그냥 살고 있던 실거주자들이나 집주인의 세금 반발에 의해 넘어간거에요.
이번 서울 시장 건도.. 워낙 SNS에 말을 많이 하시다보니.. 그게 살짝 미리 온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부과하면 장난 아니겠죠.

게다가 수도권 특히 서울은 그 동안 공급이 너무 없었기에.. 집값은 뛸 수 밖에 없어요.
특히 어디 이상한 반 시장론자(한문X, 이광X 같은 사람들의) 정책만 가지고 오니.. 김수현 시즌2가 되어서.. 시장을 거스르는 규제로 인해..

전세 사라지고 월세만 폭등하는 상황이 되니.. 매도자 매수자 외에도.. 임차인 들에게도 욕먹는 거죠.
얼마전 KBS TV 토론 보니.. 한문X도 할말이 없어서 그런지.. 말이 많이 줄었더군요.
Ekd
IP 222.♡.28.139
06-28 2026-06-28 23:53:27
·
@컴구조님 한문도 교수는 이제 김인만 교수랑 아주 단짝으로 방송 출연하시던데 거의 즐기시는 상황 같습니다. ㅎㅎ
컴구조
IP 58.♡.189.231
06-28 2026-06-28 23:57:24 / 수정일: 2026-06-28 23:58:33
·
@Ekd님
전월세 폭등에 대해서는 김인만 소장의 말에 아주 발려서.. 뭐.. 말 많이 못하고.. 조용히 있는 경우가 많아지니.. 불쌍하기 까지 하더군요.
여기에 보유세 인상 정책 들어가면.. 이제 대 환장 파티가 벌어지겠죠. 처음에야 .. 집값이 잡히는 착시가 들어도..
나오는 일부 매물 소화되고 나면.. 이후에는 뭐.. 전월세에 본격적인 세금 전가가 들어가니까요.
CIRRUS
IP 122.♡.84.152
00:00 2026-06-29 00:00:07 / 수정일: 2026-06-29 05:04:45
·
@Lunke4님 이미 못 잡았고 M2통화 증가량을 보세요 주택 공급 없이 규제만으로 집값을 어떻게 무슨 방법으로 잡을 건가요 집값 상승 때문이 아니라 대출규제와 토허제로 수도권 다 묶어 집값을 잡겠다고 해놓고 오히려 부동산시장 시세 다 올려 놓은게 문제이고 지지율 하락과 서울 시장 선거 패배에도 정신 못 차리고 보유세 증세 드라이브 예고 했는데 그러면 정권이 넘어가는 거죠 무능의 아이콘 윤석열이 부동산 감세 공약만으로 이재명 누르고 대통령 되었던 사람 입니다
TheFaster
IP 110.♡.234.158
00:03 2026-06-29 00:03:26 / 수정일: 2026-06-29 00:03:33
·
@Lunke4님 못잡는데 잡는다고 하니 넘어가는 겁니다. 냅두는 게 최선입니다
Lunke4
IP 112.♡.89.186
00:12 2026-06-29 00:12:44
·
@컴구조님 쿨하게 토허제고 뭐고 다풀어주고 서울 수도권 폭등시키고 쿨하게 정권 넘겨주면 되겠습니다.
Lunke4
IP 112.♡.89.186
00:15 2026-06-29 00:15:34
·
@컴구조님 여지껏 x에 올린글들도 그냥 쿨하게 사과하면 없던일 되겠네요?
alkits
IP 218.♡.97.214
00:54 2026-06-29 00:54:45 / 수정일: 2026-06-29 01:29:51
·
@Lunke4님 윤석열 떄 집값 떨어져서 지지율 올라갔나요?
Lunke4
IP 112.♡.89.186
03:51 2026-06-29 03:51:47 / 수정일: 2026-06-29 03:52:08
·
@alkits님 문재인대통령이 집값 올라 성군소리 듣나요?
붕붕빙붕
IP 121.♡.175.64
06-28 2026-06-28 23:47:32
·
첨부터 쿨하게 냅뒀으면 됩니다. 제 주위에 전세끼고 집산 사람들 어지간해서는 세입자 보내고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것도 강한 분노와 함께요.

자기 집 판다고 내놓은거 팔지도 않고 부동산 공약은 다 파기하고 매매 월세 전세 다올려놨습니다.

입이 문제에요. 자신없으면 가만히 있으면 됐을 문제에요.

사과하든가, 아니면 결과로 증명해야지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0:03 2026-06-29 00:03:37
·
요즘 생각에는 부동산을 잡아서
정권이 넘어가는거라 생각합니다.

집값을 잡으려면 수요를 줄이던가
공급을 늘리던가 둘중에 하나인데..

공급할곳은 전정권에서 다 써먹었고,
수요를 줄이려고 하는 방법을 쓰다보면
필연적으로 세금을 건들게 되죠.

세금을 건들면 정권이 넘어가요.
서울이 자가비율이 낮다고해도 44%나 됩니다.

하지만 이대로 놔두면, 미래가 넘어가죠.
자산격차로 층가로 인해서 계층이 완전히 나뉘게 되죠.
그것때문에 민주정부에서는
정권을 내주면서까지 집값을 잡으려고 하는겁니다.
검방맨
IP 182.♡.227.229
00:07 2026-06-29 00:07:43
·
무주택자들은 집값을 못잡아서 정권넘어간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규제로만 실수요자들이랑 유주택자들을 못살게 구니까 (과도한 세금징수 등등) 넘어가는 거예요
집값은 별 관계없습니다 어차피 유주택자들은 갈아타기라서 집값올라도 같이올라서 비슷해요 재산세만 늘고요
그냥 집값을 내리겠다고 선언자체를 안하면 정권 안넘어갈텐데
계속 무주택 표 얻으려고 집값 하락 선언하고 규제로만 잡으려다가 실제론 못잡으니 이러는거죠
makewhat
IP 175.♡.89.108
00:11 2026-06-29 00:11:11
·
그냥 화끈하게
자곡동 세곡동에 아파트 지어 공급했던 것 처럼
그린벨트 지역 일부 해제해서
그렇게 원하는 신축 아파트 폭탄수준으로 공급했으면 좋겠내요

답답해서 써봤습니다
디비DB
IP 59.♡.116.186
00:22 2026-06-29 00:22:43
·
아에 부동산쪽은 야당이 하는 것처럼 규제 다 풀고 되지도않는 공급하겠다고 뻥카치는식으로 냅두면 어땟을까 싶긴하네요
어차피 답이없는게 부동산이라...
볼빨간사춘기
IP 221.♡.170.138
00:31 2026-06-29 00:31:54
·
저랑 생각이 동일하네요. 솔직히 매번 어설프게 건드려서 더 상황 악화시키고 있다고 봅니다;
부동산 관련 어느 한쪽 유권자의 미움도 사기 싫어하면서 어떻게 개혁하나 싶네요. 그냥 두는게 낫다고 봅니다.
은식
IP 123.♡.19.37
00:47 2026-06-29 00:47:22
·
수요를 억제하려고 하지 말고, 공급을 늘리면 될 것입니다.
수요를 억제하면 꼭 억제되었던 수요가 갑자기 터지는 경우가 발생하더군요.
과연 수도권 주변, 특히 서울 근처에서 공급을 늘리는 방법은 없을까요?
은식
IP 123.♡.19.37
00:47 2026-06-29 00:47:56
·
강남 바로 밑에 대규모 택지 단지를 조성하는 것은 어떨까요?
POOHOLIC
IP 220.♡.65.47
00:49 2026-06-29 00:49:06 / 수정일: 2026-06-29 00:52:35
·
@은식님 서초구 아래에 과천과천지구, 주암지구 있고요. 양재쪽으로 더 보면 서리풀지구 있습니다. 그런데 서리풀지구는 토지매입으로 분쟁나서 소송전 가고 있어요. 생각과 달리 절대 쉬운게 아닙니다..쉽게 쓸만한 땅은 엠비가 다 풀어서 공급때렸어요.

그리고 관악산, 우면산, 대모산, 구룡산 등등 산을 깎으면 되는거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그 산 깎고 토지정화하고 땅 파는게 돈이 천문학적으로 깨지는 영역이죠..
POOHOLIC
IP 220.♡.65.47
00:48 2026-06-29 00:48:05
·
이번 지선에서 부동산 이슈가 서울 수도권 선거판을 뒤흔드는걸 막기 위해 매일 새벽마다 간담이 서늘해질 정도의 톤으로 올리시던 부동산 관련 x 글들, 그렇게 찍어눌렀음에도 청구서가 날아오는걸 감지하고 5/9 토지거래허가신청 접수까지로 계속 유예대상을 넓혀가며 후퇴를 해도 서울시장과 주요 구청장, 수도권 시장을 내줬죠. 여태까지의 이광수식 강경노선을 대통령께서 주도하셨기에 체면은 구기겠지만 아직 1년차고 다음 총선까지 2년 남짓이니 돌이킬 수 있는 시간은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실상 이긴거고 서울은 버리면 된다고 정신승리하고 더 세게 유주택자들 목을 조르면 이긴다는 강성지지층의 세계관에 매일 감탄할 뿐입니다. 두번이나 그렇게해서 이명박, 윤석열을 만들었으면 그 반대로 가볼 생각을 해야지 지난 정부들의 부동산 정책은 대외요소의 영향일 뿐 시차가 있었을 뿐 실패한게 아니었다며 정신승리하고 더 세게 하면 반드시 이긴다는 기적의 논리로 정부를 사지로 계속 내몰고있는거 아닌가 싶고요. 뭐든지 삼세번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민주당의 인식을 바꿀 마지막 기회를 허무하게 날리는거에요...
전가복
IP 39.♡.159.70
01:01 2026-06-29 01:01:34 / 수정일: 2026-06-29 01:04:56
·
"왜 대통령이 자꾸 나서서 부동산 잡는다고 하고 결국 못잡고 욕을 먹고 지지율을 낮추는지 정말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아마도 집값상승에 식겁한 무주택자들이 정부한테 do something을 요구해서가 아닐까요?
은식
IP 123.♡.19.37
01:02 2026-06-29 01:02:27
·
강남 집값을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강남의 집은 생활에 필수적인 재화가 아닙니다. 사치재 또는 투자재의 성격이 강합니다.
전체적으로 평균적인 집값을 잡으면 될 겁니다. 생활에 필요한 재화로서 주택의 가격을 안정화시키면 될 겁니다.
Mr.SQ
IP 140.♡.29.2
03:30 2026-06-29 03:30:41
·
그냥 서울포함 수도권 본사 기업들 대기업들은 법인세 25%로 올리면 됩니다 회사다 지방으로 이전하면 다 해결 됩니다
판디
IP 73.♡.58.91
03:47 2026-06-29 03:47:23
·
애초에 냅뒀어야 했어요 프로불편러들이랑 징징거리는 사람들 때문에 이상한 정책만 나오고 역효과만 계속 생기고 결국 정권 넘겨주잖아요 그래서 윤석열이란 괴물이 나온거죠
우정인건가
IP 121.♡.170.103
04:49 2026-06-29 04:49:57
·
헌법상 의무인데요
지나가는민간인
IP 182.♡.204.81
05:25 2026-06-29 05:25:36
·
그래도 내마당 때려부수고 그 사람들 다 내쫓아낸 이후로는 최고로 옳은 결론이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