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보니 딱
코칭스태프가 공격하지 말라고 한거네요.
지금 우리 뭐 하는 거예요??
민재는 나를 빼고 왜 수비수 넣었냐는 뉘앙스 였답니다.
구체적인 벤치 분위기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코치와 선수의 실랑이: 후반전 1대 0으로 뒤지고 있던 워터 타임(물 마시는 시간)에 한 코치와 특정 선수가 진지하게 실랑이를 벌이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유튜버가 현장에서 느끼기에 코치는 *"네가 그냥 좀 이해해"*라는 식의 뉘앙스였고, 선수는 *"지금 이게 뭐 하는 거예요?"*라며 답답해하며 항의하는 듯한 분위기였다고 합니다. [01:19]
김민재 선수의 교체 아웃 당시 분노: 김민재 선수가 교체 아웃될 때 화를 냈던 장면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나를 왜 뺐냐"는 개인적인 불만이라기보다, *"나를 빼고 나서 팀이 왜 이렇게 돌아가냐, 지금 우리 뭐 하고 있는 거냐"*라며 팀의 경기력에 대해 걱정하고 답답해하는 마음에서 나온 분노처럼 느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02:17]
미완성의 팀 조합: 유튜버는 이처럼 이기고 가야 하는 중요한 경기 중에 벤치에서 눈에 띄는 갈등 상황이 벌어지는 것을 보며, 아직 대표팀의 조합이나 조직력이 온전하게 완성되지 않은 상태인 것 같아 현장에서 보기에 무척 당황스럽고 안타까웠다는 심경을 밝혔습니다. [0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