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소시당 ·안드로메당 ·디아블로당 ·AI그림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이륜차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냐옹이당 ·개판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스팀한당 ·소셜게임한당 ·달린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야구당 ·e북본당 ·물고기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시계찬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WebOs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AI 초과이익 배분으로 논란 일으키는 정치인들 14

2026-06-28 20:55:05 수정일 : 2026-06-28 20:55:41 220.♡.135.18
F0xx27



1782646814.jpg


1782646820.jpg


1782646833.jpg

AI 초과이익 배분으로 논란 일으키는 정치인들


F0xx27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
이리가요
IP 182.♡.175.242
06-28 2026-06-28 20:58:25
·
우리나라는 AI로 버는 돈도 아니에요. 그냥 반도체 팔아서 버는 겁니다.
F0xx27
IP 220.♡.135.18
06-28 2026-06-28 20:59:54 / 수정일: 2026-06-28 21:02:28
·
@이리가요님

지금 반도체 주가 급등 엄청난 영업이익 그리고 시설투자는 왜하는데요?
ai 때문이고요 그리고 ai 를 반도체로 치환해도 똑같습니다

하지만 저도 저 방식에는 반대합니다
그냥 미국이 저러니까 하도 어처구니가 없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이리가요
IP 182.♡.175.242
06-28 2026-06-28 21:01:48
·
@F0xx27님 반도체를 AI회사에 팔아서 돈을 버는 거에요. AI에 대해 세금을 걷는건 고용시장 영향 때문에 그런건데, 반도체는 간접적인 영향이에요. 그리고 AI서버 판매 비율은 올해 30% 정도, 내후년에 50% 정도입니다.
F0xx27
IP 220.♡.135.18
06-28 2026-06-28 21:03:46 / 수정일: 2026-06-28 21:05:29
·
@이리가요님 마이크론이 이번 분기 매출총이익이 85% 상상할수 없는 수치를 찍었는데 그 보다 잘나가는 삼성 하이닉스는 더 좋겠죠?
이리가요
IP 182.♡.175.242
06-28 2026-06-28 21:05:02
·
@F0xx27님 더 좋건 안좋건 AI가 사업 분야가 아닌거에요. AI 하는 회사에 자재 공급하는 벤더인거죠.
F0xx27
IP 220.♡.135.18
06-28 2026-06-28 21:06:45
·
@이리가요님 알죠 당연히 압니다 미국처럼 극도로 자본주의인 나라에서 저러는게 우스운거죠
lastdino
IP 124.♡.236.224
06-28 2026-06-28 21:00:08
·
요즘 우리나라 특별 자치 행정 구역을 만드는게 유행이던데..
아메리카 특별 자치 행정 구역으로 나누면 되겠군요.
누룽지가좋아
IP 223.♡.178.173
06-28 2026-06-28 21:00:35
·
jidi0109
IP 112.♡.214.71
06-28 2026-06-28 21:01:42
·
미국은 양당이 다 공감하는 주제인데
우리나라는 국힘이 반대하죠
F0xx27
IP 220.♡.135.18
06-28 2026-06-28 21:08:29
·
@jidi0109님 저기는 가능한게 ai 기업들 반감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가능한 걸수도 있어요 우리는 아직 삼성 sk 좋게 생각하잖아요? 그래서 당연히 안될걸로 예상합니다
경원
IP 211.♡.232.246
06-28 2026-06-28 21:02:41 / 수정일: 2026-06-28 21:03:22
·
지금 첨부하신 기사에도 '연간 배당은 수백 달러, 근본 해법 못 돼.' 라고 되어있습니다.

AI의 선두에 서 있는 미국도 저렇습니다.

우리나라는 삼성 하이닉스 딱 두개 기업이에요.

올해 2 사의 예측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초과세수는 연150조 언저리입니다.

미래 산업 구조도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저것을 '사회연대임금'으로 나눈들, 얼마가 가겠습니까?

언 발에 오줌누기에요. 그럼 저것을 재투자해서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야죠..
The_Power
IP 121.♡.116.76
06-28 2026-06-28 21:03:00
·
그냥 초과세수라 표현하면 될것을 자꾸 단어선택을 이상하게 고집하면서 공격을 받는거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초과세수를 나눠주는건 안했으면 합니다. 그걸로 국부펀드를 만들던 AI데아타센터와 LLM에 투자를 하던 해서 국민들이 무료나 저가에 좋은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건...
남극돌고래
IP 221.♡.179.138
06-28 2026-06-28 21:19:01 / 수정일: 2026-06-28 21:19:16
·
미국 정부가 인텔 지분 확보했듯이, 한국 정부가 관련 기업 지분 취득하고 배당금을 늘리도록 하여 국내에 투자 유도나 연금소득으로 분배하도록 하는 방향이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Mr.Style
IP 220.♡.116.103
06-28 2026-06-28 21:47:18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