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MaClien
·
일본산당
·
방탄소년당
·
개발한당
·
자전거당
·
소시당
·
안드로메당
·
디아블로당
·
AI그림당
·
나스당
·
노젓는당
·
골프당
·
이륜차당
·
육아당
·
가상화폐당
·
여행을떠난당
·
AI당
·
냐옹이당
·
개판이당
·
3D메이킹
·
요리한당
·
걸그룹당
·
스팀한당
·
소셜게임한당
·
달린당
·
바다건너당
·
덕질한당
·
야구당
·
e북본당
·
물고기당
·
꼬들한당
·
리눅서당
·
찰칵찍당
·
빨콩이당
·
시계찬당
·
X세대당
·
ADHD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클다방
·
콘솔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키보드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LOLien
·
Mabinogien
·
임시소모임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공대시계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창업한당
·
VR당
·
WebOs당
·
위스키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딴지 공지 떳네요
50
14
2026-06-28 20:28:03
수정일 : 2026-06-28 20:32:12
220.♡.135.18
F0xx27
딴지 공지 떳네요
어제 이재명 희희화 그림가지고 여러 유력 정치인들이 인용해서 여기저기 떠드니 이제서야 움직이는 척 하나보네요
그 동안 알고도 방치해놓고
F0xx27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50
]
store
1
2
3
4
5
입력
IP
211.♡.188.26
06-28
2026-06-28 20:29:47 / 수정일: 2026-06-28 20:30:52
대댓글
·
공감
신고
2
멀티계정 22개 돌리면 뭐합니까.
솔직히 숫자만 많고, 글도 제대로 못쓰고
한마디 하면 긁혀서 뭔 알아들을수도 없는 타이핑만 하는 애들이라...
그냥 무시하면 됩니다.
광박관념
1
2
3
4
5
입력
IP
14.♡.92.76
06-28
2026-06-28 20:35:06
언급
·
공감
신고
1
@store
님 무시할만한 일은 아닌게 여기도 같은 작업이 들어왔었어요. 딴지 운영진이 대처가 늦긴 했습니다
하하하하호
1
2
3
4
5
입력
IP
211.♡.229.99
06-28
2026-06-28 20:43:35
언급
·
공감
신고
1
@store
님 무시하다 하나씩 넘어가는거에요
프레임 씌우고요
빈머머리
1
2
3
4
5
입력
IP
118.♡.3.229
06-28
2026-06-28 22:23:13
언급
·
공감
신고
0
@store
님
논리? 필요없습니다. 사실? 그것도 필요없습니다.
네거티브는 대충 포장하고 선빵 치는 프레임입니다.. ‘아님말고’ 그것에 너무 많이 당해왔습니다.
그게 아니라고 증명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 에너지를 써왔습니다.
결코 무시하면 안된다 봅니다
사당동갈매기
1
2
3
4
5
입력
IP
211.♡.81.50
06-28
2026-06-28 20:32:00
대댓글
·
공감
신고
4
일베화 반명 프레임화라고 하는거 보니 무지성으로 대통령 까는 계정인가보네요.. 여기도 갑자기 늘었던데
F0xx27
1
2
3
4
5
입력
IP
220.♡.135.18
06-28
2026-06-28 20:35:10 / 수정일: 2026-06-28 20:38:54
언급
·
공감
신고
1
@사당동갈매기
님 사람들이 아직 잘모르는것 같은데 일베 망한지 오래됐죠 디시나 펨코 인스타로 다 퍼진지 오래됐어요 지금은 6070 나이든 사람 밖에 안남은걸로 압니다
트래픽도 과거 전성기대비 처참할정도로 줄었다고 하더군요 예전의 일베가 아니죠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0:50:31
언급
·
공감
신고
2
@F0xx27
님
아라미스
1
2
3
4
5
입력
IP
211.♡.4.76
06-28
2026-06-28 21:00:23
언급
·
공감
신고
1
F0xx27님//
Parkoz
1
2
3
4
5
입력
IP
106.♡.138.66
06-28
2026-06-28 21:00:55
언급
·
공감
신고
1
@F0xx27
님
namnamy
1
2
3
4
5
입력
IP
183.♡.95.60
06-28
2026-06-28 20:35:36
대댓글
·
공감
신고
2
용역들 저기 공양이뉴스 가서 들어보세요.
F0xx27
1
2
3
4
5
입력
IP
220.♡.135.18
06-28
2026-06-28 20:36:24
언급
·
공감
신고
7
@namnamy
님 클리앙 유저들 용역이라고 비하 좀 그만하세요
Parkoz
1
2
3
4
5
입력
IP
106.♡.138.66
06-28
2026-06-28 21:02:16
언급
·
공감
신고
1
@F0xx27
님 클리앙 유저들 용역 비하가 아니죠 ㅎㅎ
그들 사이에 껴 있는 존재겠죠?
호카손자
1
2
3
4
5
입력
IP
119.♡.138.125
06-28
2026-06-28 20:36:55 / 수정일: 2026-06-28 20:55:02
대댓글
·
공감
신고
3
딴지 욕하시면서 딴지는 잘 보시네요. 대부분 딴지에 관심 없습니다.
F0xx27
1
2
3
4
5
입력
IP
220.♡.135.18
06-28
2026-06-28 20:37:44 / 수정일: 2026-06-28 20:41:17
언급
·
공감
신고
3
@호카손자
님 딴지 안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가져왔어요 그리고 하도 거기 대통령과 그 측근들 욕 많이 하니까 한번씩 보러 들어가서 확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아무 관심이 없다기에는 거기는 친민주당 최대 스피커 김어준이 만든 싸이트니까 문제가 되는겁니다
호카손자
1
2
3
4
5
입력
IP
119.♡.138.125
06-28
2026-06-28 20:41:39 / 수정일: 2026-06-28 20:43:07
언급
·
공감
신고
0
@F0xx27
님 다른사이트면 이동형의 잇싸인가요?
F0xx27
1
2
3
4
5
입력
IP
220.♡.135.18
06-28
2026-06-28 20:42:55
언급
·
공감
신고
1
@호카손자
님 아뇨 잇싸도 안합니다
호카손자
1
2
3
4
5
입력
IP
119.♡.138.125
06-28
2026-06-28 20:44:58 / 수정일: 2026-06-28 20:54:06
언급
·
공감
신고
2
@F0xx27*napddagi*님」 어제오늘 어마어마하게 글 쓰셨네요
F0xx27
1
2
3
4
5
입력
IP
220.♡.135.18
06-28
2026-06-28 20:46:28
언급
·
공감
신고
1
@호카손자
님 아뇨 디시도 안합니다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0:51:14
언급
·
공감
신고
0
@F0xx27
님
1
2
3
4
5
입력
IP
220.♡.116.103
06-28
2026-06-28 20:52:28
언급
·
공감
신고
0
@F0xx27
님
너굴2와너굴2
1
2
3
4
5
입력
IP
182.♡.6.146
06-28
2026-06-28 20:53:25
언급
·
공감
신고
2
@찬2아빠
님 이거 다 팩트 아닌가요?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0:54:09
언급
·
공감
신고
0
@너굴2와너굴2
님
너굴2와너굴2
1
2
3
4
5
입력
IP
182.♡.6.146
06-28
2026-06-28 21:03:04 / 수정일: 2026-06-28 21:03:33
언급
·
공감
신고
1
@찬2아빠
님
1번이야 다들 아는 얘기니까 넘어가구요
2번
https://www.khan.co.kr/article/201208291105081
3번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524067
빈댓글 다셔도 사실은 안변해요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1:08:04
언급
·
공감
신고
0
@너굴2와너굴2
님
메리고라운드
1
2
3
4
5
입력
IP
220.♡.161.77
06-28
2026-06-28 20:37:48
대댓글
·
공감
신고
0
딴지분들 이유가 노무현을 조롱해서인가요 유시민을 조롱해서인가요? 궁금함
한동히어로
1
2
3
4
5
입력
IP
183.♡.100.62
06-28
2026-06-28 20:38:05
대댓글
·
공감
신고
1
우리회원 아니에요~ㅋㅋㅋ
꼬리잘라봐야 딴베죠
오목교타잔
1
2
3
4
5
입력
IP
1.♡.255.108
06-28
2026-06-28 20:38:55 / 수정일: 2026-06-28 20:44:37
대댓글
·
공감
신고
0
딴지 가보니 갈라치기 알바들이 아주 난리가 아니던데...ㅎㅎ
22명의 프락치가 잡혔군요...
소속이 어디?
(항상 이런일 생기면 그러듯이.... 자기들과 싸우던 상대놈들의 프락치라고 생각하고 있네요..ㅎ)
샤일록76
1
2
3
4
5
입력
IP
218.♡.125.76
06-28
2026-06-28 20:42:57
대댓글
·
공감
신고
2
자체 정화가 가능한데 일베 수준의 게시물을 이제까지는 그대로 둔거였군요
오목교타잔
1
2
3
4
5
입력
IP
1.♡.255.108
06-28
2026-06-28 20:46:59
언급
·
공감
신고
0
@샤일록76
님 82쿡도 그렇고...딴지도 돈이 없어요.. (양사이트 모두 알바가 침투해서 활동하기 좋죠... 아이디 사들이고)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0:53:29
언급
·
공감
신고
2
@오목교타잔
님
샤일록76
1
2
3
4
5
입력
IP
218.♡.125.76
06-28
2026-06-28 20:57:28
언급
·
공감
신고
0
@찬2아빠
님 구구절절 맞말이네요
라디우스
1
2
3
4
5
입력
IP
114.♡.158.100
06-28
2026-06-28 20:59:30 / 수정일: 2026-06-28 20:59:56
언급
·
공감
신고
1
@찬2아빠
님
근데. 공수처 제대로 살려야 되는거는 맞는 말 아닌가요?
공수처 인원 충원 안해주니까 거 요식행위 기관정도 되지 않았던가요?
수장만 이상한 사람 앉히면 그냥 월급루팡. 아니 입맛에 맛는 권력기관 되기 딱 좋구요
검사징계법도 헌재에서 판결하는게 아니라 일반공무원과 같은 수준으로 바꾸고.
(현재는 1단계 정도 진행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뒤에 정치인 이야기 빼면. 딱히 틀린말도 없는 것 같은데요?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1:01:53
언급
·
공감
신고
0
@샤일록76
님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1:02:35
언급
·
공감
신고
0
@라디우스
님
라디우스
1
2
3
4
5
입력
IP
114.♡.158.100
06-28
2026-06-28 21:05:29
언급
·
공감
신고
0
@찬2아빠
님 사안에 대해서 좀 판단을 해보세요.
할말이 없어서 그러는 건지. 그냥 내가 응원하는 사람들 뭐라 그래서 그러는건지
내 알수는 없지만요.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1:07:33
언급
·
공감
신고
0
@라디우스
님
하크선장
1
2
3
4
5
입력
IP
118.♡.141.87
06-28
2026-06-28 20:49:55
대댓글
·
공감
신고
2
용역들 총 출동하셨네요. 메모기능은 클리앙의 소중한 유산같습니다
F0xx27
1
2
3
4
5
입력
IP
220.♡.135.18
06-28
2026-06-28 20:58:31
언급
·
공감
신고
1
@하크선장
님 클리앙 유저분들 용역이라고 비하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찬2아빠
1
2
3
4
5
입력
IP
223.♡.81.76
06-28
2026-06-28 20:52:12
대댓글
·
공감
신고
0
누룽지가좋아
1
2
3
4
5
입력
IP
223.♡.178.173
06-28
2026-06-28 20:56:40
대댓글
·
공감
신고
0
두덜이
1
2
3
4
5
입력
IP
180.♡.72.7
06-28
2026-06-28 20:59:28
대댓글
·
공감
신고
0
나는 왜 국힘에 가는지 알 거 같습니다. 참 정치하기 편할거 같애요. 상대당이 모지리 짓을 이렇게 하는데 얼마나 편할까요.
김어준, 유시민이 같이 싸우자고 들었으면 일베판 됐겠죠. 그걸 원하는것 같기도 하고.
yjlove
1
2
3
4
5
입력
IP
223.♡.213.80
06-28
2026-06-28 21:00:57
대댓글
·
공감
신고
0
지나가는민간인
1
2
3
4
5
입력
IP
182.♡.204.81
06-28
2026-06-28 21:17:04
대댓글
·
공감
신고
0
딴지가 자체 정화를 하는군요. 좋은 현상입니다.
댕장꾹
1
2
3
4
5
입력
IP
14.♡.61.147
06-28
2026-06-28 21:29:48
대댓글
·
공감
신고
0
잇싸보단 훨 낫네요. 거긴 그냥 완전 일베와 똑같던데.. 정화? 그딴건 아예 없구요.
아프지마도토잠보
1
2
3
4
5
입력
IP
220.♡.47.89
06-28
2026-06-28 21:46:39
대댓글
·
공감
신고
0
잼미나이
1
2
3
4
5
입력
IP
118.♡.157.202
06-28
2026-06-28 21:50:54 / 수정일: 2026-06-28 22:00:11
대댓글
·
공감
신고
2
ㅋㅋㅋ 김어준이도 쫄았네. 장사 만 될까봐. 지금까진 뭐하고..
그래봤자 이미 늦었는데..
온라인 상에선 이미 딴지는 일베하고 동급이던데..
알리콥
1
2
3
4
5
입력
IP
121.♡.60.202
06-28
2026-06-28 21:55:10 / 수정일: 2026-06-28 21:57:54
대댓글
·
공감
신고
0
딴지인지 짠지인지,똥지인지 공지를 왜 여기 띄워요? 주무세요. 관심없어요. 심심하면 전원일기 tv 추천합니다
진우원
1
2
3
4
5
입력
IP
58.♡.240.233
06-28
2026-06-28 22:00:50
대댓글
·
공감
신고
1
클리앙냥
1
2
3
4
5
입력
IP
122.♡.106.51
00:30
2026-06-29 00:30:39
대댓글
·
공감
신고
0
초여름
1
2
3
4
5
입력
IP
218.♡.165.44
03:00
2026-06-29 03:00:36
대댓글
·
공감
신고
0
딴지는 안 변할 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50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50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솔직히 숫자만 많고, 글도 제대로 못쓰고
한마디 하면 긁혀서 뭔 알아들을수도 없는 타이핑만 하는 애들이라...
그냥 무시하면 됩니다.
프레임 씌우고요
논리? 필요없습니다. 사실? 그것도 필요없습니다.
네거티브는 대충 포장하고 선빵 치는 프레임입니다.. ‘아님말고’ 그것에 너무 많이 당해왔습니다.
그게 아니라고 증명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 에너지를 써왔습니다.
결코 무시하면 안된다 봅니다
트래픽도 과거 전성기대비 처참할정도로 줄었다고 하더군요 예전의 일베가 아니죠
그들 사이에 껴 있는 존재겠죠?
그리고 아무 관심이 없다기에는 거기는 친민주당 최대 스피커 김어준이 만든 싸이트니까 문제가 되는겁니다
1번이야 다들 아는 얘기니까 넘어가구요
2번 https://www.khan.co.kr/article/201208291105081
3번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524067
빈댓글 다셔도 사실은 안변해요
꼬리잘라봐야 딴베죠
22명의 프락치가 잡혔군요...
소속이 어디?
(항상 이런일 생기면 그러듯이.... 자기들과 싸우던 상대놈들의 프락치라고 생각하고 있네요..ㅎ)
근데. 공수처 제대로 살려야 되는거는 맞는 말 아닌가요?
공수처 인원 충원 안해주니까 거 요식행위 기관정도 되지 않았던가요?
수장만 이상한 사람 앉히면 그냥 월급루팡. 아니 입맛에 맛는 권력기관 되기 딱 좋구요
검사징계법도 헌재에서 판결하는게 아니라 일반공무원과 같은 수준으로 바꾸고.
(현재는 1단계 정도 진행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뒤에 정치인 이야기 빼면. 딱히 틀린말도 없는 것 같은데요?
할말이 없어서 그러는 건지. 그냥 내가 응원하는 사람들 뭐라 그래서 그러는건지
내 알수는 없지만요.
김어준, 유시민이 같이 싸우자고 들었으면 일베판 됐겠죠. 그걸 원하는것 같기도 하고.
그래봤자 이미 늦었는데..
온라인 상에선 이미 딴지는 일베하고 동급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