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글들을 신나게 계속 올리는 이유가 있을까요 어차피 온라인 키보드 배틀일뿐이지만 말이죠. 지금 잠실체육관 시위현장을 가면 ' 너 중국인이지?' 아니면 시진핑 욕해봐' ' 이재명 욕해봐' 와 ' 너 용역이지?또 다른 버전이 아닌가싶습니다.다들 왜 이리 남을 함부로 정의해서 싸우는 짓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love114
IP 211.♡.234.136
06-28
2026-06-28 20:33:11
·
:) 이미 답을 정해놓고 묻는식으로 물어보신다면 답을 다르게 해드리는게 인 지 상 정 !
답은 이렇게 올리면 어차피 걸러집니다. 제 글 들 리플에 달리는 닉네임들 보고 오시면 됩니다
며칠전에 어떤 회원분을 *파리 취급하는 듯 하는 "ㅠ_ㅠ 너무 쉽게 잡히네요" 라고 댓글 달았던 분이네요. 다른 분 글에도 비아냥 하시고. 그 댓글은 왜 지우셨나요?
잘살아보잨
IP 106.♡.137.221
06-28
2026-06-28 22:11:45
·
뭘 방역이고 누구 하나 의지하며 자화자찬인지...너무 유튜브에 갇혀 계시지 마시고 주위 친구들도 만나고 주위 친구들이 정치병 환자라 하면 정치 얘기 말고 다른 공감 능력도 길러보세요 연세는 모르겠지만 뇌를 어디 의탁하려고 하지 마시고 생각이란걸 직접 해보세요 하긴 우리가 장동혁 응원하는거나 국짐에서 쩔래 응원하며 분열 원하는거나 뭐...신천지 통일교 jms뿌리 하나씩 뽑히다 보면 뭐....
슈뢰딩거의야옹이
IP 118.♡.11.181
00:03
2026-06-29 00:03:47
·
프레임 만들어서 분열을 조장하는자가 범인입니다
광어묵은지초밥
IP 39.♡.10.92
00:10
2026-06-29 00:10:52
·
반감이 더 커져가는 사람들이 꽤나 많아요. 그동안 김어준의 겸공에서 '대통령의 말은 이러이러한 것이다' 라고 계속 해석을 해왔고 그 해석에 대해서 '아니다 그 해석은 틀렸다 대통령 말을 그대로 봐라' 하는쪽이 나타나서 계속 대립을 해온건데 유작가님이 여러번 등판하면서 종국적으로는 '아니다 그 해석은 틀렸다'라고 했던 쪽이 맞는 말이었던게 되버렸어요. 그러면 그동안은 서로 친명을 자처하면서 '우리말이 맞소'의 구도였는데 이제는 '대통령 말이 맞소' vs '대통령이 틀렸소' 의 구도로 가게 되는거죠. 실제로 김어준 총수 쪽의 딴지 게시판에 가보면 이미 반명게시판이 됐어요. 돌아왔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이렇게 되면 대통령이 진짜 뭘 잘못했는가? 를 따져야 할텐데 국민들중에 임기 1년동안 이재명 대통령이 뭔가를 잘못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지금 70대 이상분들도 이재명이가 잘한다고 하시는 마당에.... 거기나 마지막까지 붙들었던 보완수사권 마저 그냥 국회가 원하는대로 하게 되버려서 반명프레임 만들려는 분들이 억지부리는 듯하게 보이기는 합니다.
가딩
IP 125.♡.75.39
00:19
2026-06-29 00:19:44
·
행복회로 강제로돌리지마시구요. 유시민은 이제 놔줄때가 된거 같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여기도 평상시랑 다를바 없는것 같은데요...
그냥 많이 배웠다고 되는게 아니라
두뇌가 뛰어나야 해요.
지금 잠실체육관 시위현장을 가면 ' 너 중국인이지?' 아니면 시진핑 욕해봐' ' 이재명 욕해봐' 와 ' 너 용역이지?또 다른 버전이 아닌가싶습니다.다들 왜 이리 남을 함부로 정의해서 싸우는 짓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답은 이렇게 올리면 어차피 걸러집니다. 제 글 들 리플에 달리는 닉네임들 보고 오시면 됩니다
야호!
정중한 댓글에는 그래도 격을 갖추시는게 좋지 않겠어요? 뭐 20대시라면 괜찮겠지만...
별로 안 먹힌것 같은데 자화자찬이 너무 심하십니다.
생각보다 안 먹힌것 같아 긁히셨나 보네요...
"ㅠ_ㅠ 너무 쉽게 잡히네요" 라고 댓글 달았던 분이네요.
다른 분 글에도 비아냥 하시고.
그 댓글은 왜 지우셨나요?
그동안 김어준의 겸공에서 '대통령의 말은 이러이러한 것이다' 라고 계속 해석을 해왔고
그 해석에 대해서
'아니다 그 해석은 틀렸다 대통령 말을 그대로 봐라' 하는쪽이 나타나서 계속 대립을 해온건데
유작가님이 여러번 등판하면서 종국적으로는 '아니다 그 해석은 틀렸다'라고 했던 쪽이 맞는 말이었던게 되버렸어요.
그러면 그동안은 서로 친명을 자처하면서 '우리말이 맞소'의 구도였는데
이제는 '대통령 말이 맞소' vs '대통령이 틀렸소' 의 구도로 가게 되는거죠.
실제로 김어준 총수 쪽의 딴지 게시판에 가보면 이미 반명게시판이 됐어요. 돌아왔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이렇게 되면 대통령이 진짜 뭘 잘못했는가? 를 따져야 할텐데
국민들중에 임기 1년동안 이재명 대통령이 뭔가를 잘못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지금 70대 이상분들도 이재명이가 잘한다고 하시는 마당에....
거기나 마지막까지 붙들었던 보완수사권 마저 그냥 국회가 원하는대로 하게 되버려서
반명프레임 만들려는 분들이 억지부리는 듯하게 보이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