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는 이 대통령이 지난해 6월 집권한 뒤 모든 주주가 동등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사회의 책임성을 강화하는 폭넓은 자본시장 개혁을 단행한 덕택에 한국 증시가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랠리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1·2차 상법 개정을 통해 대주주 중심의 후진적인 기업 지배구조로 일반 주주의 이익이 침해되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성과를 냈다고 본 것
볼룸버그는 어떤 곳인지 아시죠? 당연히 반도체 랠리가 주요 이유지만 정부의 여러가지 정책도 주요한 이유 중 하나라고 외신은 보고 있어요
미슈연민
IP 125.♡.6.249
06-28
2026-06-28 20:20:19
·
@포톤7님 상법개정으로과 주식시장 공정성이 담보되지 않으면 개미도 외국인도 유입되지 않습니다. 이재명정부때 주주친화적인 시장으로 바뀌어서 코리아디스카운트가 해소된 면이 있습니다. 불투명하고 주가조작이 만연한 곳에서는 이러한 성장을 이룰수 없습니다. 윤석열김건희때엿음 이정도로 붐이 일지는 않았을겁니다.
@두수파두님 하이닉스 기준으로 2024년 1분기에 흑자전환 성공했고 2024년 3분기에 이미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물론 주가는 선반영인거 아시죠? AI발 슈퍼사이클이 시작되었다는 전망은 이미 2023년부터 예고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주가는 알수없는 이유로 횡보만 거듭하다 이재명 대통이 임기 시작할때부터 폭등하기 시작합니다.제가 왜 이걸 정확하게 아냐면 2024년 8월에 하이닉스 주식 풀매수 했다가 2025년 5월 30일에 풀매도 했거든요^^
상법개정? ㅋㅋ 그걸로 주주보호가 되면 코스닥은 왜 심해로 처박아요
걍 AI 시대를 맞아 반도체 수요가 미친듯이 늘어난 탓으로 굳이 따지면 미국 빅테크들때문에 코스피가 오른겁니다
https://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1246517.html
블룸버그는 이 대통령이 지난해 6월 집권한 뒤 모든 주주가 동등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사회의 책임성을 강화하는 폭넓은 자본시장 개혁을 단행한 덕택에 한국 증시가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랠리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1·2차 상법 개정을 통해 대주주 중심의 후진적인 기업 지배구조로 일반 주주의 이익이 침해되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성과를 냈다고 본 것
볼룸버그는 어떤 곳인지 아시죠?
당연히 반도체 랠리가 주요 이유지만 정부의 여러가지 정책도 주요한 이유 중 하나라고 외신은 보고 있어요
주주이익은 이재명 정부에 의해 꾸준히 침해당하고 있습니다 국민배당금 어쩌구
단언컨대 윤석열이 계엄 안일으키고 탄핵안됐으면 지금 만스피 됐을 거예요
지금 걍 삼하가 미친 수익내서 오르는 겁니다 다른 종목은 오히려 내려가요
삼혁수라.. 투명하군요
하청업체와 정규직 구분이 안되시는걸 보니 노랑봉투법 탓할 만합니다.
근데 굥이 만스피? .... 음 네 그쪽 세계선으로 가시는게 좋겠네요
이해를 돕기 위해 25년 이미지 첨부합니다. 언제부터 싸이클 시작인지 보이시죠?
메모리 낸드 부족으로인한 쇼티지 현상은 2025년 8월부터 시작이었어요 그때부터 샌디스크 마이크론 폭등시작했습니다 그전에 오른건 잔잔한 파도였죠 국장 삼닉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