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초과이익 나오면 재초환 뭐 이런게 나오네요.. 19

1
2026-06-28 19:19:07 수정일 : 2026-06-28 19:28:31 115.♡.11.254
상식이쵝오

"토지공개념" 이란  용어가 있습니다.

토지., 부동산은  특히 한국의 작은 국토의 한정된 자원이라  

민법상의  사유물 이지만 국가가 효율적 이용을 위해  제한할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그래요.  그리고 대부분의 외국도 비슷한 개념 있어요.

환경적 제한이나,  용도제한이나,  이런걸 두죠.  

대표적인게  그린벨트 제도 이고요..

재초환 , 종합부동산세도  그 공개념적 관리의 연장 입니다.


그에반해  HBM메모리가 어떤 공공재적 성격이 있어서

국가가 공개념화 시켜야 되나요.?


적당히 합시다. 암거나 들고 오지말고요..


상식이쵝오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버킷리스트 : 바이크 유라시아 횡단,  경량항공기 조종사 
평생소망 : 토착왜구는 3대까지  척살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shine7
IP 118.♡.14.241
06-28 2026-06-28 19:20:16
·
본인이 극좌 라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꽤 있어요
korinh
IP 211.♡.196.195
06-28 2026-06-28 19:26:23
·
민주주의 자본주의 근간을 흔드는 사람들이 민주진영이라고 외치는거보면 한심 스럽습니다
fomo참기힘들어
IP 14.♡.82.24
06-28 2026-06-28 19:26:25
·
재초환도 부작용이 얼마나 큰데 제정신이 아닌거죠. 본문 말끔처럼 애초에 비교대상도 아닙니다만..
VIBE
IP 121.♡.184.59
06-28 2026-06-28 19:29:24 / 수정일: 2026-06-28 19:30:16
·
"토지공개념" 이 왜 나오죠?
혹시 자본주의의 시발점이 토지사유화인건 알고 계시나요?
"토지공개념" 을 논하실려면 사회주의부터 논하셔야 할텐데 말입니다.
Metil lab
IP 223.♡.55.229
06-28 2026-06-28 19:31:44
·
이분 과장 왜곡하시네 꼭 사실이냥

대기업 AI·반도체 초과이익을 협력업체 계약단가 조정, 이익공유, 산업 생태계 재투자 방식으로 논의한거 잖아요

명백한 재투자

이해 안되세요?
상식이쵝오
IP 115.♡.11.254
06-28 2026-06-28 19:35:24 / 수정일: 2026-06-28 19:36:54
·
@Metil lab님
1. 초과이익의 개념이 뭔가요.?
2. 사기업간의 계약단가 조정을 국가가 개입해야 할 이유는.?
3.산업 생태계 재투자는 국가가 인프라 구축, 세제지원, 법령정비를 통해 자연스럽게 해야할일
이지 왜 저렇게 삼,하가 부당이익 취했다는 식으로 떠들어 대가며 해야 하나요.?
4.재투자는 기업이 돈되면 알아서 합니다. 방위산업 같은것과 달ㅇ라요.

차라리 "초과세수" 라고 용어를 바꾸던가요. 장관입에서 무개념의 단어 하나가 시장을 시끄럽게 합니다.
Metil lab
IP 211.♡.75.156
06-28 2026-06-28 19:40:00
·
@상식이쵝오님
단어에 매몰되시는거 같은데 내용이 그거에요?

용어는 실책맞습니다 하지만 취지는 몰수나 횡재세가 아니라 공급망 재투자 논의잖아요?
‘말이 거칠었다’와 ‘강도짓이다’는 전혀 다른 주장아닌가요?
상식이쵝오
IP 115.♡.11.254
06-28 2026-06-28 19:50:10 / 수정일: 2026-06-28 19:50:27
·
@Metil lab님
장관은 자기 머릿속의 선의를 대외적으로 설명할때
영향력을 고려해 반드시 필터링을 해야죠.

한두달전 "초과이익" 이야기가 나왔을때
단어선택이 잘못 되었다고 제깍 해명이라도 하던가요.?
단 한번도 안했습니다.

이건 무식 또는 신념이라고 봐야죠.
Metil lab
IP 223.♡.56.179
06-28 2026-06-28 19:52:49
·
@상식이쵝오님
용어 선택이 미흡했다고 해서 정책 전체를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정책은 최종적으로 법안, 시행령, 예산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실제로 기업 이익을 강제로 분배하는 법안이 제출되거나 시행된 것이 아니라면, 현재는 발언의 적절성과 정책의 타당성을 구분해서 평가하는 것이 맞습니다
상식이쵝오
IP 115.♡.11.254
06-28 2026-06-28 19:56:46 / 수정일: 2026-06-28 19:57:43
·
@Metil lab님
선의를 인정ㅎ합니다.
이재명 개판되도록 놔두지도 않고요.

다만, "정책은 최종적으로 법안, 시행령, 예산으로 평가"
하기까지 좀 정무적으로 안시끄럽게 할수 없나요.?
그게 힘든일 아니잖습니까.

그걸 안하는게 짜증나고 김영훈 진성준 같은자를 도태 시켜야 되는 이유이고요
장관의 능력중 "정무감각"이 필수인 이유 입니다.
Metil lab
IP 223.♡.56.34
06-28 2026-06-28 20:01:05
·
@상식이쵝오님
장관은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 정책을 추진하는 공직자로 중요한 것은 표현 하나가 아니라, 최종적으로 어떤 제도와 법안을 만들고 어떤 결과를 냈는지 지켜볼 따름입니다
ananGa
IP 211.♡.199.116
06-28 2026-06-28 19:37:57
·
초과이윤이라는건 거의 산소가스 이산화가스 수준의 작명이죠 ㅋㅋ
자유로운새
IP 124.♡.197.27
06-28 2026-06-28 19:51:52 / 수정일: 2026-06-28 19:52:36
·
아파트는 토지 공개념 하고 싶고
hbm 은 하기 싫고
전형적인 내로남불이죠.

반도체가 무슨 sk하닉 혼자 잘해서 다 된건줄 아시는분들이 많죠.
기업 혼자서 잘해서 할수 잇는거면 아무나라나 다 만들엇게요.

그와중에 집값집값 타령할때 사실 극소수의 아파트만 집으로 본다는것도 참 웃기죠
굿데이커맨덜
IP 218.♡.207.165
06-28 2026-06-28 19:57:59
·
수익이 많이나면 당연히 더많이 걷어야죠 그러한 논의를 해볼순 있죠
상식이쵝오
IP 115.♡.11.254
06-28 2026-06-28 19:59:08
·
@굿데이커맨덜님
수익 많이나면 당연히 법인세 많이 냅니다.
지금 세법이 그래요.
굿데이커맨덜
IP 218.♡.207.165
06-28 2026-06-28 20:01:57
·
@상식이쵝오님 그렇죠 수익이 그냥 많이 난게 아니니 초과해서 나니 그런부분을 고려해서 더 걷을수 없는지 논의 해봐야줘 정부가 국민들을 위해 하는게 그런일이잖아요
상식이쵝오
IP 115.♡.11.254
06-28 2026-06-28 20:07:27
·
@굿데이커맨덜님
그러니까.
기업의 이익율이 얼마부터 초과이익 인가요.?

적정이윤 개념도 없는판에 초과이윤,이익의 개념이 있을지 만무하고,
법에 없는 걸 장관이란자가 입에 내뱉는게 맞냐는 말 입니다.
곱블린
IP 182.♡.121.94
06-28 2026-06-28 20:11:47
·
@굿데이커맨덜님 님이 월급올라서 세금도 더 많이 냈는데 제3자가 월급올랐으니 돈 더내세요 하면 기분이 어떨까요? 왜 정부가 나서서 강도질을 하려고드는지 모르겠네요. 정치인 나부랭이들이 기업이 돈버는데 뭐라도 해준것마냥요.
삭제 되었습니다.
굿데이커맨덜
IP 218.♡.207.165
06-28 2026-06-28 20:13:40
·
그런특이 케이스가 생기니 정부가 이야기하고 토론의 장을 만들어보자는 이야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