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i님 죄송해요. 뉴이재명이라는 이언주나 캠코 낙하산인사로 시작한... 여러가지 상황 때문에 다들 이재명 대통령에 대한 지지가 흔들리거나 또 대통령이 원하는 선택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때문에. 싱숭생숭 해서 예민한거 같아요. 모두의 대통령도 좋지만 열심히 일하는 대통령 보단 열심히 아랫사람을 일할 수 있도록 하는게 맞다고 보는 사람들까지. 다양한 생각들이 많은 시기인거 같아요.
글로리
IP 175.♡.151.157
18:30
2026-06-28 18:30:19
·
국무회의나 관계토론 간담회에서 잘못한건 공개석상 생중계에서도 바로 얘기하잖아요. 아무문제 없는걸요.
조금느리게
IP 1.♡.0.222
18:38
2026-06-28 18:38:14
·
몇몇 큰 이슈를 x로 언급하고는 결과 값에 ??인것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쿠팡 개인정보 이슈와 스벅 518 이슈지요. 뭔가 기대감을 갖게 만들지만 시원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양치기 소년이 연상되기 시작합니다.
Solari
IP 106.♡.63.199
18:42
2026-06-28 18:42:58
·
@조금느리게님 대통령은 신이 아닙니다. 아직 임기 1년밖에 안됬구요. 기대치가 높았다면 그럴수 있지만 그렇타고 지금 반기를 들면 검찰계혁이고 뭐고 아무것도 못합니다.
톨바돌
IP 211.♡.125.248
18:46
2026-06-28 18:46:43
·
며느리가 맘에 안 들면 발 뒤꿈치가 달걀같다고 욕하는 법이죠
이미 일부 민주당 지지자들은 대통령이 뭘 해도 다 뻘짓으로 보이는겁니다. 물론 그 사람들이 민주당 지지자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요
해피킬러
IP 1.♡.148.146
18:47
2026-06-28 18:47:43
·
이재명 대통령의 이글의 문제는 국민을 꾸짖는 글이라서 불편한 것입니다. 물론 능력 떨어지고 비 효율적인것 있겠죠. 공무원도 아닌데 이렇게 꾸짖는듯한 글은 불편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혹시 홍명보가 공무원인가요?
Solari
IP 106.♡.63.199
18:54
2026-06-28 18:54:46
·
@해피킬러님 어디가 국민을 꾸짓는건가요? 저한텐 정혀 그렇게 보이진 않습니다만. 세금 유입도 있는만큼 이라고 설명도 있고 실질적인 대책과 사과도 있구요 진짜 까고싶어 안달이 난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저거 그냥 문체부 장관에 말해도 될 건데....
그리고 선수격려가 먼저 있었어야죠
명확히 무엇을 개선할 것이고 어떻게 고칠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는 두리뭉실해요.
이거 바뀌지 않으면 역으로 돌아옵니다.
대통령도 스스로 다시한번 생각해 보았으면 하네요.
유시민도 비난하는데 나라고 못하겠냐
이런 거죠
지금 인사가 문제가 되고 있는데 내 인사는 문제 없다.. 이런걸 말하고 싶은걸까요..
저건 모든 국민의 통합과 포용 대통령의 언어 인가요?
그냥 저같은 일개 국민이 클리앙에서 홍명보 욕하는
거랑은 다른 워딩이 좀 나와야 하지 않을 까요?
수고 하셨습니다 아쉽지만 노력한 선수들
고생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는 만큼
향후 더 좋은 성과를 위해서 정부도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 보겠습니다
대통령은 대통령이고 정치의 한가운데 있어서
한마디 한마디가 이슈가 됩니다
아니꼽게 보이는 점을 최소화 해야
정치 싸움이 되는 걸 막는 대통령의 언어인데요
사이다만 찾으면 싸움이 되고
개혁해야 하는 대상과 이슈는 묻히는 거죠
스타벅스 처럼요
무슨 글을 써도 깔거에요.
이미 일부 민주당 지지자들은 대통령이 뭘 해도 다 뻘짓으로 보이는겁니다. 물론 그 사람들이 민주당 지지자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