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단독] 반도체 초과이익…7월 공론화 시작 40

1
2026-06-28 18:08:39 172.♡.52.231
applemacos

https://www.mk.co.kr/news/economy/12085062


국민의 기업 하닉, 삼성의 초과이익을 국민에게 환원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applemaco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0]
무한의주인
IP 118.♡.73.170
06-28 2026-06-28 18:10:47
·
당연함
Dozen
IP 222.♡.94.232
06-28 2026-06-28 18:11:20
·
iohc
IP 1.♡.173.42
06-28 2026-06-28 18:11:35 / 수정일: 2026-06-28 18:14:43
·
개인적으로는 잘 이해가 안됩니다만 나누어 받을 수도 있다니 관망하고자 합니다.


이런 일이 자꾸 생기면 나중에 잘 못하는 일이 발생하면 그것도 나눌 것인지 아니면 그냥 넘어가 줄 것인지 참 애매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라그센터
IP 1.♡.63.133
06-28 2026-06-28 18:14:44
·
@iohc님 저도 같은 생각 입니다. 잘 이해가 안됩니다. 성과금이 나오면 결국 세금으로 환원 될텐데 무엇을 어떻게 한다는 것인지 그게 맞는건지 관망해봅니다.
일용잡부
IP 14.♡.76.156
06-28 2026-06-28 18:21:29
·
@iohc님 직원이 영업이익 노나먹는데 국민이라고 못 노나먹을거 있나요. 이미 주요기업들은 연구비 각종 세제혜택 법령 및 규제, 위기시 세금 투입, 국산품 애용 등 많은 국가와 국민의 혜택을 받고 성장했습니다. 직원들 회사어렵다고 사재털어서 회사 살릴거 아닌데 이익은 노나먹쟎아요. 국가는 대기업 어려워지면 국민세금으로 공적자금 투입하니 오히려 월급받는 직원보다 국가가 노나 먹는게 더 합당하지 않을까요.
블루베리짱
IP 121.♡.177.92
06-28 2026-06-28 18:31:13
·
@일용잡부님 기업의 영업이익은 이미 '법인세'를 통해 국가가 1차적으로 환수하고 있으며, 법인세를 제한 후 직원들이 받는 급여와 성과급 역시 '근로소득세'를 통해 2차로 투명하게 환수되고 있습니다. 이미 대기업의 경우 기본 소득세 구간만 30%에 육박하는 데다, 말씀하신 초과 이익을 성과급으로 배분할 때는 소득세 구간이 최고 세율까지 뛰어올라 지급액의 40% 가까이를 국가가 세금으로 고스란히 환급받아 가고 있습니다. 또한 위기 시 투입되는 공적자금 역시 특정 기업에 주는 특혜가 아니라 수많은 협력업체와 노동자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한 국가적 방어 조치이며, 추후 지분 매각 등을 통해 엄격하게 회수되는 자금입니다. 기업과 노동자가 정당한 경제 활동을 통해 이미 막대한 세금을 국가 재정에 기여하고 있는데, 대체 제도적인 세금 외에 국가가 여기에서 얼마를 더 환수해야 합당하다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게임의발견
IP 61.♡.16.76
06-28 2026-06-28 21:24:07
·
@iohc님 대기업 망하려고 하면 혈세 투입해서 살려준게 한 두번이 아니고 그래서 여기까지 온거죠. 트럼프가 인텔 지원해주고 이익 나누자는 것도 있고요
EarthWind
IP 220.♡.50.240
06-28 2026-06-28 18:11:44
·
초과세수가 맞지 않나요 ㅎ
사연객
IP 116.♡.249.206
06-28 2026-06-28 18:13:09 / 수정일: 2026-06-28 18:14:47
·
이건 '예상보다 많이 걷힌 법인세' 얘기가 아닌거죠? '근로자들 많이 줄 여유가 있는 모양이니 국민들 한테도 나눠줘라'는건 아니겠죠 설마?
하드카피캣
IP 106.♡.200.16
06-28 2026-06-28 18:13:31
·
이게 왜 당연한거죠..;
할러
IP 223.♡.111.25
06-28 2026-06-28 18:14:32
·
초과세수라면 이해합니다. 그게 아니면 역풍각입니다.
괜찮다면전화번호가르쳐줄래
IP 61.♡.88.154
06-28 2026-06-28 18:15:37 / 수정일: 2026-06-28 18:16:42
·
지금까지 반도체 투자하고 적자나고 할때.. 세금으로 투자해서 보전해줬나요.. 공기업도 아니고.. 국민의 기업이니 이익도 나눠야한다하기엔.. 당연하다고 하긴 어렵죠..
놜라리놜라
IP 14.♡.81.85
06-28 2026-06-28 18:25:48
·
@괜찮다면전화번호가르쳐줄래님 세금 깎아주기, 싸게 빌려주기, 공장 지을 땅·전기·물 같은 기반을 깔아주기 외교적 지원 등등 국가 전략 사업이라 지원을 엄청나게 하긴했습니다... 나쁜 짓해도 나라망한다면서 감옥에서 빼주기.. 도 있네요.... 물론 직접적으로 회계상의 '이익'을 나눠야 한다는 입장은 아닙니다.
게임의발견
IP 61.♡.16.76
06-28 2026-06-28 21:25:46
·
@괜찮다면전화번호가르쳐줄래님 조선업 망할 때 세금 들어갔고 그래서 지금 잘나가죠. 그외도 무수히 많아요. 현대차도 정부가 국민들 쥐어짜서 키워준거죠.
korinh
IP 211.♡.196.195
06-28 2026-06-28 18:17:19 / 수정일: 2026-06-28 18:19:14
·
공산주의 사회주의 국가인가요?
진보당 정의당 수준인데요?
sk는 자발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이나 많이 했으면 좋겠네요
Forecasting
IP 211.♡.152.249
06-28 2026-06-28 18:17:38
·
돈을 벌기 시작하니 갑자기 국민의 기업이 되나요
국인이 주식을 사서 주주가 됐으면 배당이나 주가 상승으로 보답할 뿐 무슨 이익을 나눌때가 된건지...
곽두팔군
IP 118.♡.100.110
06-28 2026-06-28 18:17:48 / 수정일: 2026-06-28 18:18:01
·
공산주의네요.
매카닉
IP 14.♡.43.208
06-28 2026-06-28 18:18:19
·
매경은 계속 초과수익이라고 하네요. 초과세금 이지요.
붕붕빙붕
IP 182.♡.98.254
06-28 2026-06-28 18:18:56
·
부동산도 못잡고 초과이익도 건들고 ㅋㅋ
놜라리놜라
IP 14.♡.81.85
06-28 2026-06-28 18:19:19 / 수정일: 2026-06-28 18:19:41
·
초과세수라고 강조까지했는데... '초과이익' 이라고 더 강조하는 신문 ㅋㅋ
지골
IP 211.♡.197.110
06-28 2026-06-28 18:54:31 / 수정일: 2026-06-28 18:56:36
·
@놜라리놜라님 흐린 눈 뜨셔야 합니다. 저 장관님은 꾸준히 초과이익이라고 했어요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431732
달콤한민트초코
IP 211.♡.205.30
06-28 2026-06-28 19:06:06
·
@놜라리놜라님 노동부 장관은 꾸준히 초과 이익을 분배 하자고 했습니다. 세수 아니라요
놜라리놜라
IP 14.♡.81.85
06-28 2026-06-28 19:12:49
·
@지골님 그렇네요....예전에 비서실장 이야기는 초과세수였다고 강조했는데.. 장관이 어떤 주장을 하는지는 지켜봐야죠.. 대통령 의견도 같은지도...
다음 선거엔 한강벨트가 아니라 전국민이 돌아설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alla7388
IP 58.♡.87.101
06-28 2026-06-28 18:20:31
·
김 장관은 "세금을 빼고, 이자나 감가상각, 판관비 등 재무적 비용을 모두 빼고 남은 순수한 이익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에 대한 논의"라며 "정부가 세금을 더 걷거나 직접 배분에 개입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1차 분배인 조세와 함께 노동시장 내에서의 2차 분배, 즉 원·하청 간 동반성장과 격차 해소 방안을 노사가 자율적으로 모색해보자는 취지"라고 선을 그었다
구내서점931010
IP 121.♡.224.49
06-28 2026-06-28 18:22:27
·
Fivenines
IP 112.♡.226.169
06-28 2026-06-28 18:22:38
·
번만큼 세금 더 낼테고, 직원한테 준 보너스도 세금으로 돌아올텐데 도대체 또 뭘 어찌 한다는건가요?
CIRRUS
IP 122.♡.84.152
06-28 2026-06-28 18:22:48 / 수정일: 2026-06-28 22:59:24
·
금융당국은 반도체 레버리지 승인해 코스피 변동성 키워놓곤 책임지는 사람 하나 없으면서 반도체 기업 양털깎기 시도는 여전 하군요
정책 이렇게 하면서 RIA 계좌로 개미들 안 돌아온다고 서학개미 때문에 환율 오른다고 징징거리고 있었나요 미장으로 개미 더 탈출 하게 생겼군요
말이 좋아 초과이이 회수 이지 사실상 특정기업 증세 행위 입니다 토지세 증세로 실현 가능성 없어 대선도 패배해 폐기 했던 공약 기본소득 반도체 이익율을 제물 삼아 부활 시키는 걸 국민들이 동의 했나요 삼전닉스가 국가 공기업도 아니고 눈치없이 이러니 지지율이 계속 떨어지죠 이것도 고유가 지원금 처럼 선별지급식이면 볼 만 하겠군요
caymus
IP 211.♡.103.50
06-28 2026-06-28 18:28:15
·
당연하다는 분들은 어느 나라에 살고 있는건가요.
정부는 법에 따라 이미 막대한 법인세를 걷게 되지요.
어디서부터 초과 이익인지, 어떻게 무슨 기준으로 정의할 건가요?
반도체 호황에 법인세 외에 추가로 이익을 환수한다면 향후 다운턴 오면 기업이 투자를 지속할 수 있게 국민도 납부한 세금 외에 추가 세금을 내서 지원할 건가요?
샤일록76
IP 218.♡.125.76
06-28 2026-06-28 18:35:00
·
당은 이런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오로지 보완수사 이야기나 하니 답답합니다.
초랭이2
IP 220.♡.117.143
06-28 2026-06-28 18:37:29 / 수정일: 2026-06-28 18:39:13
·
사기업의 초과이익은 국민이.아닌 주주들하고 나눠야죠..

초과세수를 얘기하는거라면 당연히 논의가.공론화 될수 있다는게 맞는얘기입니다.

세수를 이익으로 바꿔서 제목단거라면 전형정인 기레기짓이구요.
Test
IP 39.♡.230.25
06-28 2026-06-28 18:40:33
·
세금을 나눈다는데 기업이익을 나눈다고 생각 하나보네요. 다들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보이나 봅니다.
뒹굴거려
IP 121.♡.14.36
06-28 2026-06-28 19:09:50
·
@Test님 계속해서 초과세수가 아닌 초과이익이라고 언급하니깐요.
진짜 누가 보고싶은 것만 보는건지 모르겠어요..
cho사커보이
IP 211.♡.17.171
06-28 2026-06-28 18:54:49
·
삼전 주가 올라서 부자들이 더 부자된거 이익도 나누자고 하죠? 뭐하는겁니까 초과이익이라는 말을 왜 계속 쓰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1천조 투자는 무슨 돈으로 해요?
올데포
IP 59.♡.101.178
06-28 2026-06-28 19:06:28
·
이거는 잘못하면 역린을 건드리게 될텐데요...

관련부처 장관님들은 용어 사용에 보다 신중을 기하길 바랍니다..
한강라면조아
IP 121.♡.79.14
06-28 2026-06-28 19:08:07
·
낼 주식 작살나겠구나 .....ㅠㅠ

첨부터 초과이익을 노렸던겁니다

공산주의가 따로 없네요
Watanka
IP 12.♡.152.121
06-28 2026-06-28 19:10:01
·
이익은 원래 초과이익이죠. 초과하지 않으면 본전....
해괴한 용어라고 생각됩니다.
원펀치옥수수
IP 125.♡.8.249
06-28 2026-06-28 19:40:29
·
기술개발 펀드로 돌리면 어떨까 싶은데 ㅠㅠ
굿데이커맨덜
IP 218.♡.207.165
06-28 2026-06-28 20:09:07
·
정부가 다 나름 생각이 있어서 그러는거 같은데 괜히 이런말 하겠습니까? 그냥 이익이 아닌 초과로 이익이 나니 당연히 세수더 더걷고 그것에 대해 논의해봐야지요 그것이 정부의 할일 아닙니까 일잘하는 정부가 일하는 중이니 당연하다고생각해요
맞죠그렇죠
IP 122.♡.153.166
06-28 2026-06-28 20:48:49
·
주식계좌도 선별해서 삼전 하닉으로 돈 번 분들은 환원 대상에서 제외합시다
쿼티맨
IP 1.♡.165.175
06-28 2026-06-28 23:45:01
·
초과세수라고 틀라고 할때마다 분명하게 초과이익이라고 강조하는거 보면 진짜 세수 이야기가 아닌거 같은데 뭔 생각인지;; 미국처럼 펀드 형태를 이야기하는게 아니면 이해할 수가 없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