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에서 박항서,김상식 전혀 명장 아니었습니다
현대축구개념 제대로 도입못한 변방인 한국보다도 더 변방이라
전술은 물론이고 식단이나 체력훈련같은 기본적인것조차 한국보다도 밑이라 가능했던겁니다
베트남프로팀은 아시아챔피언스리그도 못와요
그리고 박항서요?

한국인 지도자도 유럽만큼 잘하는데 지원안해줘서 못한다 이러는
그냥 한국 축구인평균수준입니다
김호 회장 : 차 선배하고 제가 피해자입니다. 한국축구가 월드컵 4강 이후에 어떻게 갈 것인가를 놓고 고민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창피해서 휘슬을 놓았습니다. 국민들의 눈이 높아졌는데 현장에 있는 우리는 뭐냐 이것입니다. 우리 설 땅이 없어지고 있는 겁니다. 만일 히딩크만큼 우리에게 투자를 했다면 우리도 그 만큼 능력을 발휘할 사람이 있었다는 겁니다. 40년을 축구를 하고 있는데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고 감투만 쓰면 축구인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는 겁니다. 유명한 사람만 축구인은 아니라고 봅니다. 언론도 문제라고 봅니다. 우리는 잘못한 것이 없는데 우리를 비방하고 주인이 우리인데 이제는 우리가 우리 일을 할 생각입니다.
히딩크만큼 지원받으면 우리도 그정도는 해
능력도 없으면서 저런 근자감만 가진게
그냥 한국축구인들 평균이에요
뭔가 다른게 있었겠죠.
박항서나 김상식은 그걸 조였고 전술도 달랐으니까요
선수 기본적인 개인기가 있어야 합니다.
개인기 없는 선수들 데리고 뭘 하겠습니까?
제가 화려한 개인기 말고 기본기 만 보면 베트남 선수들보다
못하다고 전 보고 있습니다.
서너 명 빼고 진짜 형편없습니다.
이런 말 하면 니가 뭘 알어? 이 반응 나옵니다.
그냥 웃습니다.
그럼 베트남이 우리 이기겠네? 이러고요.
동남아 팀이 치명적 약점이 있습니다.
피키컬 단 그거 하나 때문에 우리에겐 아직 입니다.
이마저 비슷해지면? 아마 쳐 발릴겁니다.
무의미한 스프린트나
아무것도 못할 위치에 놓던 전술의 영향입니다
기본기가 없는데 선수들이 베트남도 못나가는 아챔에서 뛰고 유럽나갈리가요
좋은 위치에 있으면 뭐 합니까?
이강인 선수 위로 아래로 왔다리 갔다리 왜 그런지 생각해 보셨나요?
좋은 위치 좋은 공간으로 이동하면 뭐 합니까?
패스가 오지 않거나 오더라도 엉뚱한 방향으로 오는데요.
또 킬 각으로 찔러 주면?
저 공간으로 찔러 주고 싶은데 가지를 않고 상대 수비수에 막혀서 멍청하게
쳐다 보고 있으니 이강인 손흥민은 미치고 환장할 듯....
받는 선수 터치하는 거 보세요. 무슨 벽이 패스받나 싶은 경우가 허다합니다.
볼터치 기본기 부족 결과죠?
저도 이강인 저거 성질머리 더럽네 생각 하고 있으면서
이해도 갑니다. 오죽 같은 편 선수가 형편 없으면 ....
해외 진출한 선수들 중 자기 팀에서 밥값 하는 선수 몇 명인가요?
손흥민 , 이강인,김민제 빼고 우리나라 선수라는 사실이 부끄럽던데요?
전방으로 제대로 공 연결이 안되는데
무지성으로 앞에 박아두고
선수들 잘하는위치, 플레이 상관없이
쓰레기 전술에 끼워맞췄는데
선수 기본기부족 밥값소리가 나오나요
완전 동의합니다.
우리는 볼자체를 다루는 기술이 너무 부족해요. 심지어 다들 손흥민 같은 피지컬이 아닐텐데, 그럴려면 볼 다루는 기술이 좋아야 하는데 그것마저 안됩니다. 국내 리그에서 싸워볼만한 수준은 되는거고.
이걸 조금씩 올리는게 목적이 되어야지, 감독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해야 할것이 따로 있다고 봅니다.
맹보가 잘했다는 말은 안했습니다만........?
정말 주변을 보세요 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리그 축구 경기를 보러가고 집에서는 다깉이 모여 축구 경기 시청을 하는지
이걸 브정하고 무조건 우리 국대는 잘해야 하는데 성적이 안난다라고 하시는거 같습니다
우리가 기대치로 보는 순위의 국가들의 축구의 관심도랑 틀리죠
그리고 동아시어 동남아시아 국가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저는 축구도 피지컬이 반이상 먹고 들어가는 스포츠라고 생각하는데 피지컬도 안되는데 축구에 대한 관심도 낮은 나라가 왜 이렇게 순위는 높게 보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합쳐지면서 고급 인력이 나오는건데 그래서 저는 감독도 선수도 딱 그정도 수준에 맞게 형성되었다고 봅니다
손흥민이야 특이케이스죠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 김민재 코어삼으면 32강은 기본이고 16강도 갈수있는팀입니다
손흥민 이강인이야 아웃라이어가 맞지만
이재성 김민재도 그냥 특이케이스인가요?
다른나라들은 이재성 같은 선수는 없나요? 손흥민은 나이가 이제 33살이 넘습니다
이강인은 파리에서 제대로 출전도 못하구요
우리한테만 익숙하니깐 다 대단해 보이지만 다른팀들도 그나라 국민들이 보면 어디서 뛰고 어디서 뛰고 다 유명하다고 생각해요
축구는 11명이 합니다.
천재 서너 명 있어도 나머지가 개발이면 ?
일본 보세요.
답이 보이시나요?
한국만도 못한 3시드 4시드팀들은 뭔가요
사이드에서 중앙으로 공격할때 하프스페이스로 선수 진입시켜서 없던 공간 만들어서 자유롭게 만들어주는게
그냥 선수능력입니까?
축구는 11명이 하는거지만 그 선수들 위치와 맞는역할을 주고
풀어가게 하는건 감독능력입니다
축구 보시고 하는말 맞나요?
님 왜 하위 팀 하고 비교를 하나요?
최소 내려다 보던 일본하고는 비교를 하세요.
부끄럽네요.
참 답답하네요.
기본기 없는 선수한테
킥각 패스 가면 뭐합니까?
아직도 이해를 못하고계시네요.
그냥 감독 수준이 너무 떨어졌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 축구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좀 보고 배우는 방법도 있겠네요
제대로된 지도자들 육성도 못하고있죠
일본이 장기적비전으로 선수만이 아니라 지도자들 키워내고있는거보면 걍 답이 없네요
토너먼트 경기는 그때 그때 선수들 컨디션에 따라 좋은성과가 나올수 있죠
중요한건 우리 국대의 능력이 꾸준히 지금보다 특정 레벨
위에 있는것을 보고 싶다는 열망이겠고 그게 옆나라 일본이 결과에 상관없이 게임 운용측면이 좋게 보인다면 좀더 축구를 사람들이 관심있어해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국가 대힝전에만 관심도가 쏠리지 평상시 축구에 대한 관심도 순위를 나열하면 과연 아시아 예선 통과할수 있을까요?
그와 별개로 축구협회를 비롯 축구계에 투입되는 돈과 정성은 비교불가로 한국이 압도적이고요
근데 축구인들은 7,80년대만도 못한 수준의 행정과 지도자육성중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