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은 불쌍하지만 .... 선수선발에 대한 아쉬움정도지.... 큰 문제는 없었져... 그러나 감독선임이나 협회장 선거에... 능력주의 실력주의도 아닌것이 절차에 맞게 과정을 투명하게 진행했으면 이런 결과 나오더라도... 모두가 할말이 없겠져.... 그게 아니니 그러고 법원의 판결에도 끝까지 버티는 문제만 일으키는 재벌에 대한 철퇴라고 봅니다.. 하나라도 처벌 받은게 있나요??? 그동안의 문제에.... 하나의 국민 미꾸라지 일뿐.... 국민들이 그래도 참아주고 믿어줬는데.. 결과가 이러면 .... 누구라도 비판 하져....
디오랑
IP 119.♡.237.206
17:31
2026-06-28 17:31:25
·
저렇게 워딩하면 대통령 인사에 부메랑으로 돌아올텐데
만기친람도 아니고 저렇게 말할 이유가 없는데요.
에드맨
IP 106.♡.194.252
17:36
2026-06-28 17:36:46
·
@디오랑님 무능과 부정 불의에 저정도 워딩은 문제 없다고 봅니다.
빙고맨
IP 106.♡.202.158
17:42
2026-06-28 17:42:36
·
디오랑님// 축협은 문제가 너무 많아서요 충분한 워딩입니다
진인4
IP 211.♡.125.65
17:34
2026-06-28 17:34:52
·
정석렬 홍건희
에드맨
IP 106.♡.194.252
17:35
2026-06-28 17:35:02
·
이런 부조리가 너무 많고 5년 계신동안 싸그리 뽑아내야 합니다. 5년 내내 되는둥 마는둥 보다 훨씬 났습니다.
AllRightsReserved
IP 223.♡.52.44
17:35
2026-06-28 17:35:56
·
돈버러지로만 보입디다ㅠ
Night7
IP 49.♡.23.117
17:41
2026-06-28 17:41:41
·
축협은 정부에서 개입해야 할 정도로 심하게 망가졌어요 피파에서 제재하든 말든 어차피 이대론 답이 없어서 개입해서 다 뜯어고쳐야합니다
빙고맨
IP 106.♡.202.158
17:41
2026-06-28 17:41:58
·
대통령이 저렇게 세게 나가는건 맹보 선발과정에서 불합리함이 확실히 드러나고 있어서이기 때문입니다
아날로그맨
IP 61.♡.121.188
17:43
2026-06-28 17:43:27
·
축협은 말할 것도 없고 홍감독 포함 코칭스태프와 심지어 선수들까지 욕하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이지만 의료 등 여러 실무를 담당한 스태프들도 많을텐데 그분들은 좀 서운할 수도 있겠네요. 축협 문제가 심각하고 이번에 반드시 개혁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하신 말씀인 걸 충분히 이해하지만 대통령께서는 결과는 아쉽지만 수고했다는 건조한 말씀만 하시고 좀 더 강하고 자세한 워딩은 장관이나 다른 분들에게 맡기는 게 어떠셨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선잎
IP 118.♡.74.181
17:43
2026-06-28 17:43:33
·
좀 쎈데요.. 월드컵이 뭐라고...ㅎㄷㄷ
문희준런스투락
IP 125.♡.95.197
17:51
2026-06-28 17:51:39
·
대통령 발언으로 이례적인건 맞지만, 그만큼 축협이 타락한건 맞습니다. 진짜 힘있는 사람이 나서지 않는 이상 축협 꼰대 기득권들이 제2의 정몽규 만들어서 회장으로 올려서 지들끼리 좌지우지 할껍니다ㅋ
이러겠죠.
축협은 이제 이상한 사람 뽑으면 박살나겠습니다.
가짜뉴스인줄 알았습니다.
검찰개혁은 정말 신중하더니,
축구개혁은 파격적이네요.
어떤 차이가 있길래....
어제 부처 돼지도 그렇고 너무 날카로워 보이시는데요
문체부 장관,공무원 이야기는 좀 뜬금없네요
실용적인 표현은 아닌듯 싶습니다.
대통령이 왜 굳이 저런 말을 하는걸까요.. ㄷㄷㄷ
대통령의 저 발언 자체는
자칫 과격해보일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충분히 명분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민주당 내부 이슈와 연결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대통령까지 나서서 저렇게까지 표현하는게 맞는건지
그냥 장관에 지시만 해도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실력을 탓하는게 아니죠
작금의 대한민국 축구는
구조의 문제입니다
홍명보는 그저 빙산의 일각이고 희생양이에요
정몽규를 비롯해 이 축협이야말로 완전한 재건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재명 정부 출범후 개혁과 발전에 대한 기대가 있었습니다. 모두가 그랬던 것은 아닙니다. 보수 세력들은 이재명이 나라를 망칠것이라고 했습니다. 자칭 젊은 보수는 주가가 하향하는데 베팅을 했습니다.
초기의 경제적 성과와 보수인사 기용은 지지자들 뿐아니라 중도 보수 일부를 이재명 지지자로 만들었습니다. 이런 성공이 이재명의 자신감을 자만심으로 바꾸지는 않을지 걱정하며 지켜봐왔는데 그런 걱정이 어느정도 맞아들고 있는듯합니다.
첫째 이혜훈 장관추천 파동 둘째 검찰 보완수사권 유지의견으로 검찰 개혁 지연 세째 서울시장후보 정원오 추천 지금까지 이재명 대통령의 실책들입니다. 김민석이 서울시장으로 나갔다면 이겼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언급한 사안들에서 이재명대통령의 책임이 없고 관여한 사실이 없었다고하더러도 그런건 중요한게 아닙니다. 아마도 정치에 나름 관심갖는 사람이면 저 처럼 생각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저런 실책은 자신감이 과도해서 생긴 문제라고 봅니다. 저런 사안이 쌓이면 쌓일수록 지지자들은 떨어져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지지자들의 불만의 강도가 높아지겠지요.
이재명 대통령의 의도는 지지자들이 불만을 갖더라도 더많은 중도나 보수가 같이하게 된다면 ㅇ괜찮다고 생각 할것인데 그것이 과도한 자신감으로 인해 실패로 갈수 있는 길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원오가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된건 이재명의 선택이라고 지지자들이 판단했기 때문이지 다른 이유가 없지 않나요? 너무 중량감없는 인사를 내세운 민주당의 실책.
그러나 감독선임이나 협회장 선거에... 능력주의 실력주의도 아닌것이 절차에 맞게 과정을 투명하게 진행했으면 이런 결과 나오더라도...
모두가 할말이 없겠져....
그게 아니니 그러고 법원의 판결에도 끝까지 버티는 문제만 일으키는 재벌에 대한 철퇴라고 봅니다..
하나라도 처벌 받은게 있나요??? 그동안의 문제에.... 하나의 국민 미꾸라지 일뿐....
국민들이 그래도 참아주고 믿어줬는데.. 결과가 이러면 ....
누구라도 비판 하져....
만기친람도 아니고 저렇게 말할 이유가 없는데요.
맹보 선발과정에서 불합리함이 확실히 드러나고 있어서이기 때문입니다
의료 등 여러 실무를 담당한 스태프들도 많을텐데 그분들은 좀 서운할 수도 있겠네요.
축협 문제가 심각하고 이번에 반드시 개혁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하신 말씀인 걸 충분히 이해하지만
대통령께서는 결과는 아쉽지만 수고했다는 건조한 말씀만 하시고
좀 더 강하고 자세한 워딩은 장관이나 다른 분들에게 맡기는 게 어떠셨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월드컵이 뭐라고...ㅎㄷㄷ
저 물건 망명시킬 순 없을까요. 같은 한민족이기 싫은데요.
노무현의 비극이 가벼운 입에서 시작된 것 아니었던가요. 대통령 Sns 계정부터 없에지 않는다면 나중엔 뒷수습이 어렵지 싶네요.
SNS는 좀 줄이는 게 좋응 듯요
요즘 좀 너무 과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