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사와카나님 대공감입니다. 조국 수호하고 저서 구매했던 과거의 나는 반성해라!!!!!!!
모리사와카나
IP 118.♡.84.38
17:14
2026-06-28 17:14:57
·
@뿌리꽝님 어쩌라고요? 유시민은 절대선이라서 무조건 지지해야하나요? 웃기지마세요.
갼이
IP 118.♡.254.184
16:31
2026-06-28 16:31:40
·
진짜 분위기 파악 못하는 건 노력과 학습으로 개선이 안되는군요.
내가나를모르는데
IP 106.♡.78.122
16:32
2026-06-28 16:32:56
·
조국의 말이 뭐가 잘못됐다고 발끈하시는건지요?
지나가는민간인
IP 182.♡.204.81
16:54
2026-06-28 16:54:33
·
@내가나를모르는데님 문조털래유를 자기 상상대로 조털이라니깐 그쪽으로 연관짓는거자나요. 처음에 만든 사람은 문조털래유라고 썼는데 자기 마음대로 x털로 생각하는거 아니면 이상한 일베 같은 곳에서 저런식으로 변형된걸 저런 의도로 만들었다고 상상 하면서 그럴싸하게 말하는겁니다.
라라랜더
IP 211.♡.184.239
16:33
2026-06-28 16:33:46
·
굳이 거기까지 안가도 김어준을 털이라고 한것 자체가 멸칭이죠. 한강새똥 어쩌구 저쩌구 하는 단어가 한동안 돌아다니다가 이제 없어졌듯이 문조털래유도 없어졌으면 합니다.
창시자가 누군지 몰랐는데 구글 검색해보니까 진짜네요
아니 이게 뭐 자랑이라고
멸칭을 만든 사람한테 ‘창시자’라은 타이틀이 붙나요?
거기다 뻔뻔하게 내가 만들었소! 라며 커밍아웃을 한다뇨…
기가 찰 노릇입니다
요즘 조국혁신당 표 준 손가락 부셔버리고 싶은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조를 담당하시는분이
“버튼” 글자는 생략하시면 정답일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해 보세요~
안타깝습니다.
왜 아무렇지 안다는 듯 댓글을 다시는 분들은 한번 돌이켜 보셨으면 좋을 듯 합니다.
본인이 조+ㅈ으로 검색하니 성적어감이 나온 비하글만 검색이 되는거잖아요
나름 대권주자가 디씨에 긁혀 포스팅인것이로군요 ㅎㅎ
노무현 운지도 똑같죠. 노무현과 같이 검색하니까 그렇게 나오는거죠.
운지천이라고 검색하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사실 아니라고 모른 척 하면 그만 일수도 있으나
상대진영에서 악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어감인데,
ABC 처럼 활용하려면 문조김 이 맞을 텐데, 악의적 의도가 있는 두성조합 단축어인데
왠만하면 쓰지 맙시다.
네네 아직 퇴원하시기엔 이르신 것 같아요.
지정하게 편하게
그단어는 더쿠에서 작년9월에 정치게시판에 쓰였군요
디시에서 5월에 X 로 변형되었고
성적모욕에 저급한 멸칭까지 옹호에 동조까지 .. 참
국민을 얼마나 개 돼지로 봤으면
인제 아무도 안속죠.
제가 가장 싫어하는 부류의 댓글들이 많아서 싹 다 메모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