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거지들은 다 떨어져 나갔고 ㅎㅎㅎ;;
조별 예선을 통해 본 몇몇 팀들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면,
우선 프랑스.
기술이 뛰어난 선수들이 많고 특히 득점력이 탁월하죠.
음바페는 그렇다 치고 뎀벨레가 해트트릭까지 한 건 다소 의외.
팀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아서, 개인적으론 이번 대회 우승 가능성이 가장 높은 팀이라고 봅니다.
브라질.
공격력도 좋고 특히 전방에서 몸싸움도 다들 잘 하더군요.
근데 희한하게 수비가 헐거운 느낌. 이번 32강 대진을 보니까 다소 쉽지 않아서 우승까진 좀 어려울 듯.
스페인.
결정적일 때 한 방을 해주는 최전방 스트라이커의 부재가 커 보입니다.
과거 라울이나 모리엔테스까진 바라지 않아도 비야 정도 해줄 수 있는 공격수가 안 보임. 오야르사발? ㅋㅋㅋ
대회 전 우승 후보로 뽑은 축구 전문가들이 많았는데 조별 예선에서의 인상은 그다지...
아르헨티나.
메시는 여전히 메시. 주전과 비주전의 격차가 제일 적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랑스 다음으로 우승 가능성이 높은 팀이라고 생각함.
그 외에 독일,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같은 전통의 축구 강호들은 물론이고 포르투갈 같이 멤버 구성이 좋은 팀들에게도 관심이 가구요.
일본이 얼마나 올라갈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32강 결정되자마자 만나는 상대가 하필 브라질;;;
근데 또 불과 얼마 전에 일본이 브라질을 이겼단 말이죠?! 친선전이긴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