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입법안 제출하려고 했는데 당에서 선거후에 달라고 했다면서요. 자꾸 질질 끌바에 그냥 당에서 원하는 대로 입맛 맞춰서 만들라고 했잖아요. 예산이야 어차피 투명하게 밝히면 되는거고 다른 자료도 국감이든 정보공개청구든 뭐든 국회의원이 할 수 있는 거니까 SNS 말고 정식 청구하면 되잖아요. 박은정 김용민은 사사건건 법무부와 총리 악마화에 집중하네요. 예산공개 거부한 것도 아닌데 왜 시끄럽게 난린지 모르겠네요.
@cosy님 정청래 김용민 박은정은 그 법안을 언제 넘겨주든 일체의 타협이 없다는 입장을 계속 견지해오던 사람들입니다. 애초에 어떤 식으로 어떤 내용을 주든 자기네 마음에 들지 않으면 타협없다는 자들에게 넘겨주는 시점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한편으론 선거에 보완수사권이 영향을 줄 사안이 맞나?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저게 뭔지 아는 사람이 (우리같은 나름의 정치에 관심있는 사람 제외하고) 얼마나 될지도 모르겠고요. 오히려 검찰에 대한 부정적 시선은 더 많기에 더더욱요.
통단팥
IP 211.♡.36.55
15:22
2026-06-28 15:22:04
·
@_배아재_님 오해받는 행동은 양쪽 똑 같죠.. 일이 잘 안될때에는 한쪽만이 문제겠습니까
PICOPIO
IP 223.♡.53.247
14:15
2026-06-28 14:15:24
·
박은정도 다른 의미로 진짜 열심히 한다 ㅎㅎ 남편도 저리 열심히 한 덕에 1년만에 전관으로 40억 번거겠죠??? 박은정은 이제 뱃지도 2년 남았으니 눈독 제대로 찍어 둬야겠죠?
통단팥
IP 211.♡.36.55
15:17
2026-06-28 15:17:50
·
@PICOPIO님 17억쓴 총리산하 TFT도 있죠.. 이렇게 사안과 관련없는말한면 끝도없는겁니다
커레히
IP 58.♡.2.117
14:18
2026-06-28 14:18:32
·
메시지로 공격이 안 되면 메신저를 공격하라
요들링
IP 124.♡.140.203
14:34
2026-06-28 14:34:19
·
@커레히님 그렇다고 문제가 없진 않죠
napa
IP 121.♡.155.138
14:21
2026-06-28 14:21:08
·
당연히 혈세가 들어갔는데 제출해 줘야지..
boston2468
IP 39.♡.209.101
14:22
2026-06-28 14:22:28
·
정부안내용이 너무궁금하네요..
요들링
IP 124.♡.140.203
14:45
2026-06-28 14:45:05
·
자료 제공 요청을 하는 거야 문제는 없으나 요청할거면 담담히 요청만 하면 될 일을 혈세 운운하며 너네 뭐했냐? 자료 내놔라라고 시비조로 말하는 건 기본적인 예의가 아니지요.
대통령이 임기 초 전국 다니며 시민들과 간담회 할 때 늘 했던 말이 반대만 하지 말고 그에 따른 대안이나 아이디어를 내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방송 다니면서 반대를 하고 지지자들은 둘로 쪼개질 때까지 해서 정부가 물러났으면 이제 국회에서 해야될 일입니다 이제 반대했던 분들이 능력을 보여주셔야 될 때입니다. 법사위가 안돌아가니 뭘 할 수 있겠냐 싶지만은...
베스킨라베츠
IP 125.♡.69.15
14:46
2026-06-28 14:46:01
·
이사람 정부안 폐기하라고했던 사람입니다 의도가 뻔하죠
나는잠이고프다
IP 112.♡.93.179
14:53
2026-06-28 14:53:32
·
참 염치 없네요. 국회에 맡긴다고 정부는 내내 이야기했습니다. 국회에서 알아서 하면 되는건데 혓바닥이 너무 길어요.
정부안 안받을거면서 달라는 이유가 뭐죠
본인들은 준비 안했나보죠?
시간과 예산을 썼는데 아무 결과가 없는데도 그냥 가만히 있어야 되나요?
1. 매불이랑 겸공이 여기서 왜 나오는지... 무서워요???
2. 시간과 예산을 썻으면 당연히 결과물이 나와야겠죠? 왜 보여줄 생각조차 못하는걸까요...
그럼 약속한 시간이 100일도 안 남았는데
발표와 동시에 결과를 넘기면 안 되나요?
반명 어쩌고 할것도 아닌듯요
이미 검찰개혁추진단에서 형사소송법 개정 방향에 대한 입장문도 냈구요.
이재명 대통령 의견과 동일합니다.
자료도 다 있겠죠
입장문 전문
https://www.law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1771
저분도 끊임 없이 분란을 만드시는 분입니다
국회는 요청할 권한이 있고.
어차피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으니, 불필요한 논란 만들지 않게
요청한 자료들은 넘기고, TF팀은 빠져야죠
자꾸 질질 끌바에 그냥 당에서 원하는 대로 입맛 맞춰서 만들라고 했잖아요.
예산이야 어차피 투명하게 밝히면 되는거고 다른 자료도 국감이든 정보공개청구든 뭐든
국회의원이 할 수 있는 거니까 SNS 말고 정식 청구하면 되잖아요.
박은정 김용민은 사사건건 법무부와 총리 악마화에 집중하네요.
예산공개 거부한 것도 아닌데 왜 시끄럽게 난린지 모르겠네요.
한편으론 선거에 보완수사권이 영향을 줄 사안이 맞나?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저게 뭔지 아는 사람이 (우리같은 나름의 정치에 관심있는 사람 제외하고) 얼마나 될지도 모르겠고요. 오히려 검찰에 대한 부정적 시선은 더 많기에 더더욱요.
남편도 저리 열심히 한 덕에 1년만에 전관으로 40억 번거겠죠???
박은정은 이제 뱃지도 2년 남았으니 눈독 제대로 찍어 둬야겠죠?
대통령이 임기 초 전국 다니며 시민들과 간담회 할 때 늘 했던 말이 반대만 하지 말고 그에 따른 대안이나 아이디어를 내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방송 다니면서 반대를 하고 지지자들은 둘로 쪼개질 때까지 해서 정부가 물러났으면 이제 국회에서 해야될 일입니다
이제 반대했던 분들이 능력을 보여주셔야 될 때입니다. 법사위가 안돌아가니 뭘 할 수 있겠냐 싶지만은...
국회에서 알아서 하면 되는건데 혓바닥이 너무 길어요.
이젠 말을 이렇게 비트네요. 정부안은 싫다면서요…
진짜 대통령이 현기증 나서 두가 깨지겠네요.
이낙연계 인물들도 조혁당으로 기어 쳐들어가지 않나
도대체가 조혁당 인원 중에 제대로 된 인물이 하나도 없네요
지금 조혁당 당대표 신장식은
음주 1번에 무면허 3번으로 민주당에 못들어오니까 저러고 앉아있고
박은정 의원 또 분란일으키려고 저짓하는게 눈에 보이네요
조혁당은 민주당이 분란 생길수록 자기쪽으로 넘어온다고 생각하는듯